•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음향

v50s로 hd600 충분한데요

ReinaKim ReinaKim
7429 1 31

 v50s를 다시 꺼내서 

v50s 아톰앰프 hd600 

v50s hd600

조합으로 비청해봤습니다

똑같습니다 블라인트테스트 하면 절대 못맞춤니다

그나저나 큐델이는 3.5단자를 일부러 안좋게 만든듯..... 2.5단자랑 차이 많이 나네요


허지만 v50s는 다른용도로 쓰고 있어서 다시 짱박아야겠네용


신고공유스크랩
카스타드 카스타드님 포함 1명이 추천

댓글 31

댓글 쓰기
1등
저는 660s에

g7+ddhifi 4.4젠더

ibasso dc4

zen dac /can / 4.4케이블

으로 즐기고 있습니다.

공간감은 G7, 해상도는 dc4가 좋습니다.

젠은 거치형이라 제외 할께요 ㅋ
08:23
22.07.05.
profile image
ReinaKim 작성자
공간아재
660s는 저항값이 좀 낮은걸로 아는데요.....
09:24
22.07.05.
profile image 2등
희안하네요. 전 예전에 lg v40으로 lg hd6xx 들어봤는데 볼륨 확보는 되는데 소리에 힘이 없어서 볼륨크기를 아무리 올려도 충분하단 느낌이 안들었거든요. 아톰앰프 물리면 확실히 차이가 있었구요.
그후로도 hd600시리즈는 앰프 업그레이드 할수록 성능이 확 오르더라구요ㅎㅎ
08:48
22.07.05.
profile image
ReinaKim 작성자
사구
사람마다 다 다르니까요. 사람귀는 생각보다 멍청해요
근데 v40도 볼륨 최대치로 하면 귀청 떨어질텐데요
볼륨 55로 충분했습니다

아톰 물렸을땐 v50s 볼륨최대로 하고 아톰애서 볼륨 적당히 조절 했습니다
09:23
22.07.05.
profile image
ReinaKim
네 v40으로도 볼륨은 충분한데 음압이 부족한건지 저한테는 충분하지 않더라구요. 만족스럽게 들리질 않으니 볼륨만 점점 올리게 되고. 그래도 만족스럽지가 않더군요.
반면 아톰 앰프 물렸을땐 같은 볼륨 크기인데도 음압이 충분한건지 소리에 힘이 있고, 만족스런 소리가 나서 볼륨을 과하게 올리지 않아도됐습니다. 보통 앰핑이 충분하다면 그런것 같았어요

근데 듣는 사람에 따라 앰프 없이도 만족한다면 그걸로 충분하겠죠
09:50
22.07.05.
profile image
ReinaKim 작성자
사구
친구들이랑 블라인드 테스트 함 해보세요. 사람 귀는 생각보다 멍청해서리.....

다시 들어 봤는데 똑같은데요

예전에 mp3 320k 랑 flac차이점 찾아볼려고 친구랑 블라인드 테스트 했을때 그 느낌 에요
뭔가 다른거 같기도하고 아닌거 같기도한....

50이니까 40보다 좋아 졌을수도 있죠
안드로이드12 까지 업뎃됬습니다

그리구 심심한게 hd600의 매력 아니겠습니까
10:04
22.07.05.
ReinaKim
일반 매니아들만 앰프 필요하다고 주장한다면 모르지만
어느정도 음향지식이 있는 음향 엔지니어,음악계 종사자등 프로들도 hd600에 헤드폰 앰프는 효용이 있다고 많이들 주장하죠
그래서 hd600에 앰프는 정설처럼 받아들여진겁니다
물론 필요 없다는 사람들도 있구요 그런 주장이 뭐 아예 틀린거라곤 생각하지 않습니다 볼륨확보하는데는 이미 폰으로도 충분한게 사실이니까요

말씀대로 귀는 못믿을 녀석이라 심리상태에 영향을 상당히 끼치는건 맞지만..
그래서 뭘 꼽아도 차이가 없다고 마음속 결론을 낸 상태에서 엄격히 통제된 실험이 아닌 자체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한다면 귀에 별 차이가 없게 들릴수도 있다고 생각도 듭니다
어차피 황금귀 단련하는게 목적도 아니고 취미 수준에서 블라인드 테스트까지 하며 감별하는게 필요한가 싶기도 하구요
10:41
22.07.05.
profile image
ReinaKim 작성자
소닉유스
그렇긴 하네요. 제가 둔감할거일수도 있고 v50s가 진짜 좋은거 일수도 있고
큐델릭스 블로그에 큐델릭스 밸런스드로 들으면 hd600문제 없다고 했는데 이걸 느끼긴했거든요. n5005도 그렇고 큐델릭이 2.5단자가 훨씬 좋습니다
큐델릭이 3.5단자 구려요 ㅠㅠ

어째거나 마이파이죠 ^_^

카페하나 빌려서 사람들 모아놓고 블라인드테스트 해보고 싶네요
11:00
22.07.05.
ReinaKim
차이 없는게 맞습니다. 볼륨이 음압인지라 잘만든 제품안에선 사람귀로는 별차이 못느낍니다.
12:52
22.07.05.
profile image 3등

사람마다 민감도가 달라서 어느선에서 충분하고 구별이안되는지도 제각각인부분이라 내가 이정도면 충분해 하는 선에서 멈추는게 합리적소비죠!

10:48
22.07.05.
profile image

KXXS, HD6XX, BTR5, 소나타HD PRO, G7 쓰는데  
 확실히 이어폰 대비 제가 원하는 볼륨까지 안 나오네요.  (직결, BTR5 둘다.. 소나타는 더 작음ㅜ)
 PC연결하면 조금 나은 듯하기도 하고..
 그래서 2.5파이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어제 5만원에 K702 당근했는데 제원상은 63옴 정도인데 
 HD6XX랑 비슷하게 볼륨이 나오네요. 아쉬운 볼륨입니다. 
 이 놈은 2.5 쓸라면 커넥터도 수정해야 하네요 ㅋㅋ 

 
 
 
10:55
22.07.05.
profile image
ReinaKim 작성자
권이율
lg g7인데 볼륨이 작다구요?????
11:01
22.07.05.
profile image
ReinaKim
네.. 끝까지 올리면 감상 수준은 되는데 충분치 않은 느낌이네요.
말씀대로 제 귀는 특히 더 멍청하고 둔한 듯 합니다. ㅋㅋ
각자 다 다른 게 당연하겠죠. 동일하다고 생각하는 게 오히려 이상한 듯 합니다.
11:08
22.07.05.
profile image
ReinaKim 작성자
권이율
v50s 쿼드덱 활성화 하면 볼륨이 총 75 까지 있는데 g7도 75까지 있지 않나요??
방금 hd600끼고 75로 올렸더니 너무 큰데요
노래한곡 들으면 귀 망가질듯;;;;;;;
50~60사이가 딱 적당한데......

뭔가 다른거 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 합니다. 근데 아톰이가 단순히 신호만  높혀 주는거라면 같을수도 있죠

마이파이죠 뭐 ㅎㅎ
11:12
22.07.05.
profile image
ReinaKim
귀가 잘 들리시나 봅니다. 축귀 추카~
75로 동일하고. 최대로 놓고 씁니다.
btr5도 최대볼륨인 60으로 쓰고요.
11:24
22.07.05.
profile image
ReinaKim 작성자
권이율
헐……
조금씩 낮춰서 들어보세요 귀망가져요;;;;;;;;;;;
볼륨을 1씩 1씩 낮추면 거기에 뇌가 적응할겁니다
이헤폰 크게 들으면 안좋은데 ㅠㅠ
11:35
22.07.05.
profile image
ReinaKim
HD600은 힙댁 가지고 있을때 음..
파워매치 켜고 노브 오른쪽으로 완전히 끝까지 다 돌려야 들을만했죠ㅋㅋㅋㅋ
12:51
22.07.05.
profile image

다들 귀가 엄청 튼튼하신듯.. 
  
 저는 LG V40 Hi-Fi 활성화 기준 8~12로 듣는데... 

13:14
22.07.05.
profile image
ReinaKim 작성자
Imfinzi
300옴인 hd600을요??????
19:49
22.07.05.
profile image

저는 HD600의 경우 앰프 없이도 훌륭한 소리가 나오고 구동도 아주 쉬운 편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HD650을 구매했고요. 그러나 그게 앰프를 연결했을 때도 똑같다는 뜻은 아니라고 봅니다. 취향에 따라서는 더 듣기 좋은 소리가 될 수도 있고요. 작게 듣는 경우라면 별반 다를게 없을 수도 있겠으나, 크게 듣는 편인 경우 직결로는 상대적으로 좀 밋밋하게 느껴지지 않나 싶습니다. 변변한 앰프 없던 시절에는 나름 앰프 무용론자(?) 성향이 있었고, 그 소리에 실망해서 몇 년간 거의 안 썼었어요.

300옴이라는 높은 임피던스에 비해서는 능률이 높아서 단순 음량 확보 측면에서는 출력 높은 스마트폰 직결로도 충분하지만, 소위 성능 좋고 힘도 좋다는 앰프에 연결하면 청감상 다이나믹 레인지가 확 넓어지고 음상 정위도 보다 타이트해지며 심지어는 락, 메탈에서의 드럼 타격음에 힘이 붙는게 느껴지더군요. 저는 볼륨을 높일 수록 직결로는 다이나믹 없이 소리 크기만 커진다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러나 앰프 힘 좀 좋은 걸 연결하면 성향에 따라서는 꽤 난폭한 물건이라고 느꼈을 때도 있었고요.

제 경우, 그런 이유로 m900이 있음에도 HD650을 쓸 때만큼은 인티앰프 헤드폰단에 꼽아버립니다. 짧은 시간 동안 조금 크게 듣는 편입니다.

20:47
22.07.05.
profile image
ReinaKim 작성자
alpine-snow
아톰앰프론 부족한갈까요??
계속 비교 청음 해봐도 똑같습니다
100%장담하고 이거 맞출수 잇는사람은 없습니다
21:12
22.07.05.
profile image
ReinaKim

내 귀에 똑같이 들려도 다른 사람은 아닐 수도 있고, 내 귀에 다르게 들려도 다른 사람은 똑같이 들릴 수도 있겠죠. 사람마다 민감도가 모두 달라요. 자기가 만족하면 그만인데 맞추면 어떻고 못 맞추면 어떻습니까. ㅎㅎㅎ;;

아톰 앰프는 들어보지 못해서 뭐라고 하긴 좀 애매합니다만, 제가 HD650을 m900에 꼽지 않고 인티앰프에 꼽는 건 저 또한 역설적으로 m900에서의 소리가 V50 스마트폰 직결 대비 별 메리트가 없다고 무의식간에 느껴서 그랬던 것 같네요. 인티앰프는 꼽으니 같은 볼륨에서도 힘이 붙는 느낌이 재밌어서 그러게 된 것 같습니다.

여담이지만, 오히려 앰프빨에 민감한 건 임피던스 높은 헤드폰들보다는 낮은 헤드폰들인 것 같습니다. W100, CD2000 이런 애들이 V50 직결하니 깽깽거리더라고요. 임피던스 높은 헤드폰들은 음량 확보만 되면 무난히 좋은 소리를 내는 경향이 있는 것 같고, HD600은 그 장점이 가장 도드라지는 헤드폰인 것 같습니다.
 
어찌보면 말씀하신대로 무색무취의 앰프로는 같은 음량에서 별반 차이를 못 느낄 소지도 있어보이긴 하네요. 한편으로는 어지간해서는 앰프를 덜 타는 것도 HD600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디에 꼽든 아무리 못해도 B+는 따놓은 당상인 것 같아요. 

21:23
22.07.05.
profile image
ReinaKim 작성자
alpine-snow
http://naver.me/58HiUI5b

공돌이 아저씨 말대로
어디에 꼽든 아무리 못해도 B+는 따놓은 당상 이 맞는거 같아요

아톰앰프도 아예 없는건 아닙니다
저음 부스팅이 있습니다

큐델 3.5 아톰 hd600 / 오르나바에어

아이패드미니5 3.5 아톰

이렇게 앰프유무 비청하면 확실해 저음 부스팅 있어요

v50s 아톰앰프 유무는 장담하고 100%아무도 못맞춘다에 제 오른쪽 파이어에그를 걸겠습니다

hd600은 심심함이 매력인디......
23:54
22.07.05.
profile image
ReinaKim

불알을 거시는 건 곤란합니다.
 

goza.gif 
 
세상에는 고수 분들이 의외로 많으시고, 블라인드테스트는 그 자체가 불완전합니다. 
변인 통제에 개인별 단기기억 편차나 인지 형태가 전혀 반영되어 있지 않아요. 
특히 ABX 셀렉터 박스를 이용하는 경우는 스위치의 퀄리티 문제도 있고요. 
저도 고수는 못 되고 막귀이지만, 껌뻑 속았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 식의 블라인드 테스트는 이미 전제부터가 '구별 못 한다'이기 때문에 
중립성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결과치로 조롱하거나 조리돌림 하는 경우를 많이 봐서 신뢰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보이는 행동이 너무 유치해서 의도조차도 의심이 가기 때문입니다.
 
하여 저는 블라인드 테스트의 실효성 자체에 의문을 가지는 편이고, 
그 대신 시간을 두고 우연을 가장한 트릭을 그 대용으로써 써먹긴 했었습니다. 
셋팅해둔지 오래된 상태로 들어서 그걸 알아차리면 구별한 걸로 판단했지요. 
모르면 원효대사 해골물(플라시보)이었다고 판단했고요. ㅎㅎㅎ 
제가 직접 셋팅한 걸 바로 기억하는 시점에서는 그 마저도 판단력을 흐린다고 봐요.

00:05
22.07.06.
profile image
ReinaKim 작성자
alpine-snow
많은 커뮤니티에 떠도는 말처럼 엘지폰으로 hd600을 울리기에 진짜 부족하다면 다들 한번에 알겠죠.
번들 싸구려이어폰과 고가 제대로된 이어폰의 차이처럼.....
컨디션에 따라 상황에 따라 구별할수도 못할수도 있는거면 과연 차이가 나는건가 싶네요.

두종류의 소금을 구분 하라면 못하지만 소금과 설탕은 아예 다르죠

아이패드미니5 에서는 앰프유무 확실히 차이나거든요.


00:12
22.07.06.
profile image
ReinaKim
V50S로는 HD600 쉽게 울리긴 할 겁니다.
제가 V50에 HD650을 갖고 있고, 지금 다시 들어보고 있거든요.
전 대역 소리는 잘 나네요. 이 정도면 저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기본은 하니.

컨디션이나 상황에 따라 구별 가능한가는 전혀 문제가 아니라고 봅니다.
컨디션이나 상황이 나쁘면 구별 못할 수도 있지요. 너무 당연한 일입니다.
00:33
22.07.06.
profile image
ReinaKim 작성자
alpine-snow
마이파이!!!
뭘살까 고민할시간에 음악이나 듣는게 이득이죠 ㅎㅎ
00:47
22.07.06.
profile image
ReinaKim
맞습니다. 중요한 건 음악으로 소통하는 거겠죠~
00:48
22.07.06.
profile image

제가 V50s 입니다만 차이는 확실히 있어요 
 50은 파워가 달려서 소리가 좀 먹먹해 집니다.  
 
 전 아톰이 아니라 X5 를 물려서 씁니다
전대역에서 나오는 힘이 많이 다르더라구요 
제가 착각한건가 해서 지금 다시 들어보며 적고 있습니다. 
  
 600이면 300 옴인데 차이가 안날 수가 없어요 
 전문가들도 같은 말을 하는데 그 사람들 귀까지 이상할 것 같진 않은데요...

01:09
22.07.06.
profile image
ReinaKim 작성자
-카카오

X5-HPA 이거요?
가격이........
그건 다를수도 있겠죠만
직접들어본 아톰은 있으나 없으나 입니다.
전문가들은 초고가의 장비에 물려서 듣겟죠


http://naver.me/Fa3gjs1B

01:24
22.07.06.
profile image
ReinaKim
아톰으론 안들어봐서 잘 모르겠네요
아톰이 파워가 달린다면 큰차이 없을 수도 있겠죠
16:58
22.07.06.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5월 활동 이벤트 상품 안내! 20 영디비 2일 전16:29 591 +11
사람을 찾습니다! 12 영디비 24.03.22.15:29 2974 +17
음향
image
짜짜로니 19.11.10.22:58 12만 +3
공지
normal
영디비 20.01.08.16:38 9.9만 +27
잡담
normal
아빠안잔다 20.08.10.23:31 9.3만 +1
공지
normal
WL 20.08.18.11:51 9.2만 +7
음향
normal
SunRise 21.02.11.23:04 8.2만 +25
음향
image
Stellist 20.08.07.14:11 7.2만 +4
잡담
image
goldenboy2 20.03.24.03:25 6.2만 0
음향
image
hankey 21.04.21.15:37 6만 +4
음향
image
로드러너 23.05.21.16:02 5.9만 +6
잡담
image
nerin 23.07.16.12:16 5.7만 +6
잡담
image
청년 23.09.28.10:26 5.7만 +8
음향
normal
Heskeybi 20.08.29.13:25 5.4만 +15
잡담
image
트리거왕 23.05.28.13:59 4.7만 +3
음향
image
청염 19.11.01.11:44 4.3만 +7
뉴스
image
김민창 19.04.22.11:41 4.2만 +3
잡담
image
Stellist 23.05.08.16:21 4만 +1
잡담
normal
플라스틱걸 20.03.21.15:19 4만 0
음향
image
완전무선매니아 20.03.08.22:18 4만 0
잡담
image
alpine-snow 23.06.11.22:28 3.7만 +6
잡담
image
포미더블 20.04.12.18:56 3.6만 0
잡담
image
Stellist 22.01.03.17:34 3.5만 +4
음향
image
완전무선매니아 20.05.28.14:06 3.5만 0
음향
image
컬리그 20.03.06.11:32 3.5만 +2
잡담
normal
awergyv1 20.05.26.19:25 3.4만 0
잡담
image
굳지 22.03.26.04:58 3.4만 +3
잡담
image
소닉유스 23.06.28.22:46 3.4만 +16
음향
normal
SunRise 22.03.24.01:15 3.4만 0
음향
image
OrangeFloyd 19.11.13.15:23 3.3만 +1
음향
image
Egdms 19.11.30.14:36 3.3만 +2
음향
image
Luminα 22.05.14.22:05 3.2만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