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2억 마이바흐에 中배터리…수입차 '꼼수'에 고객 분노
공유하고자 했던 내용의 위 기사의 아래 표입니다.
이제는 어느 회사 배터리를 사용하느냐가 가장 중요한 평가 항목이 될 것 같습니다.
Comment 18
Comment Write하긴.. 배터리가 눈에 띄일리가...ㅋ
가만히 있는데 저절로 불이나는 경우는 없을겁니다
벤츠씩이나 되는 브랜드가 파라시스 사용한게 너무한거죠…
2억이 넘는 차에 중국 배터리는 좀...ㅋㅋ
미래엔 가끔 핸드폰 터지는 불량 시리즈가 발생하듯이 자동차도 그러지 않을까요ㅋㅋ
놀라운 건 벤츠가 파라시스 에너지의 지분을 3% 가지고 있답니다. 그러니 파라시스 배터리를 사용했겠죠... 10위 업체를...
그런데 더 놀라운 건...
벤츠는 이제 중국 기업...
헉.. 대주주가...?
참 중국자본이 무섭군요.
우리나라에서 인지도 매우 높은 다인오디오도 중국으로 완전히 넘어갔다고 하더군요. ㄷㄷ
위 사고 덕분에 좀 더 찾아보니 리튬이온 배터리가 주로 폭발하는데, 자동차 덕분에 새로운 배터리 기술들이 나오고 있고 앞으로 5-10년은 있어야 더 안전한 배터리 기술이 등장 할 것 같습니다:
1, 고체 전해질 배터리: 액체가 아닌 고체 전해질을 사용해 폭발 위험을 크게 줄인다고 하네요. (토요타, 퀀텀스케이프, 삼성 SDI, LGES)
2. 리튬-황배터리: 리튬이온보다 안정적이고 에너지 밀도도 높다고 합니다. (옥시스 에너지, 폴리플러스, CATL)
3. 나트륨 이온 배터리: 리튬보다 지구상에 풍부한 나트륨을 사용해 비용절감과 안정성이 향상 된다고 합니다. (CATL, 파라데이 인스티튜션, 나트론 에너지)
4. 그리핀 기반 배터리: 열 관리 능력이 뛰어나 과열로 인한 폭발 위험을 줄인다고 합니다. (삼성 SDI)
참고로 롤스로이스 스펙터는 CATL하고 삼성 SDI애서 공급받는다고 합니다. 부좌님들 참고해주세용
전기차는 배터리 부분이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는데,
거기서 불이 난다는 건 신뢰성이 없는 걸로 보이네요.
AI도 그렇고, 자율주행도 그렇고...
요즘 사건들 보면 터질 일이 점점 터지는 느낌입니다.
폭스바겐, 도요타에 묻혀서 그렇지 벤츠도 내연기관부터 썩은곳이죠
미국 정부가 폭스바겐 손볼때 벤츠 보고서도 나왔을때 보니 연비 최대 150% 이상 뻥튀기
놀라운 건 벤츠가 파라시스 에너지의 지분을 3% 가지고 있답니다. 그러니 파라시스 배터리를 사용했겠죠... 10위 업체를...
그런데 더 놀라운 건...
벤츠는 이제 중국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