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oA, 10mm DD와 6mm 마이크로 플래너의「Mimosa」. 앰배서더는 모토니시사키호
QoA, 10mm DD와 6mm 마이크로 플래너의「Mimosa」. 앰배서더는 모토니시사키호
야마자키켄타로우
2024년 11월 13일 09:00
QoA Mimosa브라운
QoA는 10mm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6mm 마이크로 플래너 드라이버를 결합한 이어폰 'QoA Mimosa(미모사)'를 출시한다.
가격은 오픈 프라이스. 제품 앰배서더는 배우 모토니시 사이호(本西彩希). 요도바시 카메라, 빅카메라, e이어폰, 후지야 에이빅, 아마존에서 예약을 받는다. 색상은 브라운과 블랙.
QoA Mimosa블랙
모토니시사키호
검은색 쉘과 솔방울 같은 나무 페이스 플레이트를 조합해 심플하면서도 차가움을 느끼지 못하고 안정감이 있으며 내추럴해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매력을 내뿜고 있다고 한다.
생김새가 미모사 꽃을 닮았다고 해서 미모사라는 이름이 붙은 칵테일이 제품명의 유래.
튜닝은 칵테일의 조합과 다르지 않습니다. 둘 다 균형 감각과 트레이드 오프가 필요합니다.
QoA는, Mimosa를 폭넓은 층에 어필하는 이어폰으로 튜닝하는 것으로, 보다 많은 음악 애호가의 지지를 얻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는 것.
QoA가 커스터마이즈한 10mm 다이나믹 유닛이 높은, 중, 저역을 담당. 거기에 6 mm 평면 드라이버를 초고역용으로 탑재.
연결이 자연스럽게 되도록 튜닝을 실시했다. 주파수 대역은 20Hz~20kHz. 임피던스는 32Ω. 감도는 102dB+-2dB.
3개의 주파수 대역에 걸쳐 균형 잡힌, 세부까지 투명감 있는 사운드를 실현. 저음은 통통하고 깊게 뻗으며 중음역 보컬은 선명하고 적당한 두께가 있으며 고음역은 매끄럽고 투명하다고 밝혀 팝 보컬에 적합하다는 것.
이어폰쪽커넥터는0.78의2핀. 케이블의 입력 플러그는 스테레오 미니. 2심 5N 무산소 동은도금 케이블이 부속돼 "따뜻한 사운드를 구현해 IEM의 디테일을 돋보이게 하고 고역의 명료도를 높이면서 충실한 저역을 제공"한다고 한다.
이어피스는 블랙의 '밸런스드 이어팁'과 퍼플의 '보컬 이어팁'을 동봉. 이어피스에 따른 소리의 차이도 즐길 수 있다.
앰배서더는, 무대 「리코리스·리코일」에서 이노우에 타키나역등을 연기한 모토니시 아야키호. 웹 사이트에는 스페셜 인터뷰도 게재되어 있다.
https://av.watch.impress.co.jp/docs/news/1638776.html
https://qoa.jp/mimosa.html
https://cast-may.com/artist/sakiho-motonis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