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러다 사달난다” 초유의 결단 나선 ‘국민 포털’…이유 있었네
국내 기업의 선전을 기대합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저는 검색을 위해 네이버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까페와 쇼핑으로만 이용하고 있네요 -.-
네이버가 검색에 구글보다 유리한 점이 있나요...?
-----------------
18일 정보통신기획원에 따르면 10년 새 네이버의 검색시장 점유율은 20%포인트 넘게 하락했다. 2015년 1~10월 78.06%였던 점유율은 올해 같은 기간 57.32%로 감소했다. 반면, 구글과 빙(마이크로소프트)는 각각 33.9%, 2.92%까지 상승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6/0002389855
Comment 10
Comment Write전 네이버의 폐쇄성이 괘씸해서라도 안씁니다.
네이버는 밖으로 검색엔진 크롤링 봇을 돌리면서, 다른 검색엔진의 크롤링 봇들은 싹 막고있다 하더군요....
외부 검색엔진에서 네이버 내부 정보가 거의 안잡히는것도 그때문이고요. 위 플라스틱걸님 댓글에서 언급한 부분도 네이버가 외부 검색봇들을 싸그리 막아서 그렇습니다.
또 그거랑 별개로, 물건 이름을 검색하면 구글은 스폰서 2~3개, 다음은 1페이지 절반정도가 광고인데, 네이버는 심할때는 죄다 광고, 쇼핑링크에 인플루언서 글로 1페이지를 거의 꽉 채워 보여줍니다.....
그 인플루언서 글들도 대부분 전문성있는 리뷰라기보단 그냥 좋다는말만 반복하고요. 게다가 인플루언서들 리뷰들은 제품에 대한 이해도 없이 제조사 홈페이지에 적힌 스펙시트만 그냥 읽어주는게 90%죠.
국내 기업이 잘되면 좋겠지만, 네이버 점유율이 떨어지는건 자업자득이라 봅니다.
그런데, 네이버스토어에서 구입을 위해 검색한다면 그냥 스토어 내 검색이 구입에 필요한 정보만 걸러줄 것 같기도 하네요.
전 네이버의 폐쇄성이 괘씸해서라도 안씁니다.
네이버는 밖으로 검색엔진 크롤링 봇을 돌리면서, 다른 검색엔진의 크롤링 봇들은 싹 막고있다 하더군요....
외부 검색엔진에서 네이버 내부 정보가 거의 안잡히는것도 그때문이고요. 위 플라스틱걸님 댓글에서 언급한 부분도 네이버가 외부 검색봇들을 싸그리 막아서 그렇습니다.
또 그거랑 별개로, 물건 이름을 검색하면 구글은 스폰서 2~3개, 다음은 1페이지 절반정도가 광고인데, 네이버는 심할때는 죄다 광고, 쇼핑링크에 인플루언서 글로 1페이지를 거의 꽉 채워 보여줍니다.....
그 인플루언서 글들도 대부분 전문성있는 리뷰라기보단 그냥 좋다는말만 반복하고요. 게다가 인플루언서들 리뷰들은 제품에 대한 이해도 없이 제조사 홈페이지에 적힌 스펙시트만 그냥 읽어주는게 90%죠.
국내 기업이 잘되면 좋겠지만, 네이버 점유율이 떨어지는건 자업자득이라 봅니다.
국내 한정 정보 찾을때 말고는 거의 안쓰긴 하네요 ㅎㅎ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