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11은 그냥 쓰레기네요.
lossless를 지원한다고 해서 겨우 구매를 했더니 전혀 지원을 하지 않네요.
펌웨어 때 추가를 해줄려나요? 그러면 모르겠지만 아직까진 쓰레기로밖에 안보입니다.
BT5W나 BT6W가 훨씬 좋네요.
일단 단점을 나열하면
- 연결 대기 시간이 길다
- 다시 연결 할 때 이상하게 연결되며 지지직 소리가 난다
- 지지직 소리는 연결할 때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난다.(지나가다가 신호등 밑에서, 사람많을때, 앱을 종료했을때 등등)
- 페어링 기기를 몇대까지 지원하는지 모르겠지만 몇대 돌려서 연결하면 죄다 꼬여서 연결이 안된다(다시 페어링해야됨)
- 볼륨!(작다!)
- 페어링 다시 하면 볼륨 초기화!(기기에서 올려도 페어링 다시 하면 초기화 되더군요...)
일단 lossless 지원안하는건 방금 전에 BTR17로 확인을 했네요.
같은 제조사에서 나온거니깐 뭐 정확하겠죠.
1. BT-6W에 연결했을때
2. BT11에 연결했을떄
명확하게 BT-6W는 LS라고 표시되는데
BT11은 AD라고 표시되네요. LDAC 지원해제 안하면 LDAC으로 연결되구요.
아직 lossless는 미지원이 확실한듯 합니다.
문제는 이걸 제외해도 지지직 거리는 잡음이 시도떄도 없이 들리고 특히 재연결때는 99퍼센트 확률로 지지직 거립니다.
음량 문제도 기본이 너무 작고 bt-6w는 기기와 폰의 음량이 연동해서 조절되는데 BT11은 기기 따로 폰 따로 작동하니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결국 폰으로는 lossless가 아직은 안되는게 결론입니다.
FlooGoo FMA120를 구해서 폰에서 되는지 한번 도전해봐야겠네요
Comment 13
Comment Writeadaptive용으로 쓸려고 해도 마땅히 경쟁력이 없습니다. 단점이 너무 많아요.
영롱합니다.
fma120을 아이폰에 lossless 연결했을 때 전력부족으로 연결불가 경고가 뜬 경우가 있었더군요.
국내인지 국외인지 어디서 봤는데 다시 찾아보니 출처를 못찾겠네요 (그러니 너무 믿지 마세요)
아마 출시 초창기, 불안정한 펌웨어 때 얘기일겁니다.
아무튼 아이폰 전력제한이 걸렸었다는 것은 lossless가 전기를 많이 빨아먹나 싶더군요
고쳤는지 요즘 후기에는 언급이 없습니다만 이 글을 보니까 수정한 방식이 좀 의심됩니다.
동글들이 아이폰 구분 할 방법도 없을테니 일정 전압이하 일괄로 제한 걸었을수도....
코덱자체가 적응형이라서 적당히 너그럽게 쓰는게 맞을 것 같은데 무손실 아니면 열 받아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