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방간 감소에 보통 다이어트보다 ‘더 효과적인 방법’ 찾았다
비알콜성 지방간의 경우 과다한 열량이 간에 지방으로 전환/축적되는 질환인데, 삼시세끼 양을 줄이는 방법보다 간헐적으로 하루 한 두끼 정도 건너뛰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침을 굶게되면 점심을 폭식하기 때문에 점심이나 저녁을 건너뛰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
"간에 축적된 지방을 줄이기 위해 식사량을 조절할 땐 평소보다 줄인 양으로 하루 세 끼를 다 먹는 방법보다는 간헐적으로 하루 한두 끼 정도 건너뛰는 방법이 더 나은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이라고도 불리는 대사이상 지방간 질환은 필요량을 넘는 과다한 열량이 간에 지방으로 전환돼 축적되는 질환이다. 식이요법이 가장 핵심적인 치료법임에도 그동안 식사량과 주기에 관한 구체적인 연구는 드물었던 탓에 연구진은 간헐적 절식의 효과를 검증하고자 나섰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32/0003333629?cds=news_media_pc
Comment 11
Comment Write식단에 강박 가지는 순간 사람이 먼저 뻗습니다
술 담배 안하고 과일 안먹고 단거 싫어하는 사람도 나이를 먹어가니 문제가 될 수 있더라고요.
이런 경우에는 가장 큰 원인은 탄수화물이거든요.
저 탄수화물 식사를 하면 확실히 효과는 있더라고요. 안먹는 것은 아니고, 단백질 비중을 절반가까이 올렸었습니다.
주치의는 탄수화물5:단백질3:지방2로 먹어야 한다고, 낮은 탄수화물 섭취를 반대해서 나중에 다시 올렸던 기억은 있습니다만, 체중감량에 확실히 효과는 봤습니다. 대신 운동도 하던대로 해야 하죠.
뭐 이런 문제는 개인간의 차이도 있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겠습니다!
탄단지 442 맞추면 됩니다
탄수화물 안먹는건 쉽게 비유하면 전기 정전 나는거랑 같습니다
전 일단 단걸 거의 다 끊었습니다
역시 간헐적 단식이 효과적이군요.
술담배 안하는데 지방간 ㅠㅠ
근데 기사를 자세히 보니 일주일에 이틀, 하루 두 끼를 건너뛴 수준이군요 ㄷㄷㄷ 쉽지 않은 방법이군요
운동하면 근데 절식은 안되죠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