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폐형 종결에 대하여...
소니의 MDR 1R을 듣던 중 문득 밀폐형 종결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밀폐형 종결기를 래디언스로 생각하고 있었지만(포칼 + 디자인 + DMS 칭찬 + 선라이즈님의 헤드폰 랭킹) MDR 1R을 쓰면서 너무 만족하고 있어 굳이 이거보다 더 좋은게 필요한가 싶네요...물론 지금까지 1R을 들으면서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그마저도 사소한 것들이어서 래디언스를 사도 '과연 내가 그걸 쓸까'라는 생각이 드네요(주변에 청음샵이 있었더라면)...일단 밀폐형 종결은 래디언스를 목표로 하되 사기 전까지는 생각을 해봐야될 것 같습니다.
Comment 30
Comment Write오픈형보다 넓은 hd820, 소니 플래그십 z1r은 어떠신가여 흐흐
레디언스는 하만타겟에 거의 일치하니...
본인이 만족하면 그게 종결기기죠 ㄷㄷ
더 좋은걸 듣고 차이를 느끼는 순간 수렁에 빠집니다. 만족하는 수준에서 스탑하시는게 현명하신 겁니다. ㅎㅎ
R10P
저도 하나 가지고 있는데
가끔 소니 맛이 듣고 싶을때 쓰는 정도지
메인헤드폰으로는 많이많이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만족하시면 멈추시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긴 합니다
포스텍스 Th 1000rp 어떨까 하네요 비싸보이긴 하지만
평판형치고는 앰프구동 효율면에서 비용이 저렴하게 들어가기 때문에 다른 밀페형 끝판왕 비교하면 앰프값까지 합치면
오히려 저렴해보이기도 하네요
결국 마지막에 남는 건 좋아하는 폰의 기본기에 EQ를 덧대는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이라...
DCA 느와르X 곧 나옵니다. E3랑 근접한 급이고요. 존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선라이즈님이 E3랭킹을 래디언스보다 낮게 주셨는데 그건 이것저것 감안해야 할게 많아요.
1. 특징없는 무난함. 이건 헤드폰을 수백개 들으면 단점인데 한개로 종결내려고 하면 이런 장점이 없습니다.
2. 나이에 따른 선호도 변화. E3가 하만타겟따르는데 이게 2030이나 남성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반대로 여성분이나 40대 이상이면 선호도가 떨어지고요
만약 글쓴분이 20대 남성이라면 DCA 느와르X 마음에 들어 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그리고 E3가 EQ 잘먹는 편인데 거의 비슷한 느와르X도 EQ 잘먹을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그리고 E3는 비추하는게 저도 있지만 이거 임밸이슈 있어서 불안에 떨어야합니다. 느와르X는 개선... 되었겠죠?
제가 학생이라 e3까지 보기에는 무리네요ㅠ
이 유튜브 참고하는것도 좋아보이네요. 자막켜고 들어보세요
중요한 건 음악을 듣는 겁니다
해상력이 현미경 보듯이 극선명하거나 스테이징 엄청 넓어지거나 특정 대역을 콕 집어서 꾸며주거나.. 아님 엄청 신나게 꽝꽝 대거나 이런 필살기? 같은게 있는거라고 생각합미다..
그래서 어디서든 들어보고 사는게 가장 확실하죠
중요한 건 음악을 듣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