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 늦은 사운드피츠 에어 3 디럭스 hs 후기(죄송합니다. 꾸벅)
후기 늦어서 대단히 죄송합니다(꾸벅).
시작하기 앞서 이런 좋은 이어폰을 사용해볼 기회를 주신 @이노시톨 님 대단히 감사합니다!
사운드피츠 제품이라면 사실 이번에 처음 써본 것은 아닙니다.
이전에 캡슐 3 프로를 구매해서 써봤던 적이 있는데, 써보고 조금 실망했었습니다.
착용감이랑 노캔은 괜찮았는데 음질이;; 물론 5만원짜리한테 너무 많은걸 기대한 저의 잘못일 수도 있지만 가성비가 좋다고 소문 났었던 제품이었기에 기대를 안할 수가 없었습니다...
캡슐 3 프로의 사운드는 전체적인 밸런스는 괜찮
았는데, 해상력이 굉장히 떨어지고 고음쪽 디테일이 너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사실(크흠) 이번에 무나로 에어 3 디럭스 hs를 받았을때 음질에 대한 기대는 크게 없었습니다.
그리고 귓구멍에 잘 꽃아넣어 음악을 틀었는데...음악이 나오는 순간 '어레레? 이거 생각보다 좋네?' 라는 생각이 딱 떠올랐습니다.
캡슐 3 프로는 고음이 굉장히 아쉬웠었는데, 오히려 오픈형인 디럭스 hs에서 고음 디테일이 더 좋게 느껴진 것입니다.
고음은 살아 있으면서 저음도 오픈형 치고 강하게 나오는게 굉장히 인상적이었네요.
전체적인 밸런스는 V자형을 띠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볼륨을 올리게 되면 저음이 벙벙대는 아쉬운 점이 있다만 가격이 워낙 싸서(저는 무나로 받은거여서...) 딱히 단점으로 잡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사운드피츠 앱을 깔아서 eq 설정하면 그래도 나아지기는 합니다.
총평
저음: 잘 나옴, 볼륨 올리면 조금 벙벙거림, 노캔 없어도 저음 잘 들려 야외에서도 쓸만함
중음: 저음과 고음에 묻히지 않고 보컬 잘나옴, 딱히 특출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부족하지도 않음, 무난함
고음: 저음이 강하지만 디테일 살아 있음, 특히 하이햇 소리가 생각보다 강하게 나옴, 자극 없음
밸런스: V자형
스테이징: 무난함, 좁진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넓지도 않음
가성비: 쵝오
이번에 좋은 기회로 에어 3 디럭스 hs릉 써보개 됐는데, 이 가격에 이 성능이면 진짜 살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에어 5도 출시했던데 최신작도 써보고싶게 만드는 성능이네요ㄷㄷ.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꾸벅).
사운드피츠 특징 은 고음 보다는 중저음 위주로 튜닝이 되어있습니다.
보컬 도 뒤에 밀리지 않으면서 약간 튀는 느낌이 없습니다.
캡슐 3 프로 도 마찬가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