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 지름
2pin 부분이 위로 꺾인 모양의 케이블을 찿다보니 옵션이 몇가지 없더라구요.
일반적인 2pim 커넥터를 쓰면 가뜩이나 앞으로 길게 튀어나온 커넥터 체결 부위가 더 길어저서 제겐 영 안맞았습니다.
또 요즘 모듈러 케이블이 유행인지 너도 나도 다 모듈러로 만드는데 저는 저런 부수적인 커넥터들이 많을수록
음질적으로 깎아먹는다고 생각이 듭니다. 납떔 구간이 많을수록 순수하지 않은 느낌이랄까요..
그래서 그런지 케이블은 소리를 업그레이드 해주는게 아닌 원래 100%의 소리를 얼마나 덜 갂아먹는가로 생각 하고 있습니다.
(미래에 상온 초전도체로 만든 케이블이야 말로 아날로그 오디오 끝 아닐까요?)
아무래도 동사에서 파는 케이블이 자사 제품과 잘 맞게 구성했을거 같아
64 오디오에서 파는 8심 4.4mm 케이블을 사고 싶었지만 언제 재입고 될지 모른다는 본사 답변을 받았습니다.
차선책을 찿아보다 보니 Heart Audio라는 곳에서 주문 제작하는 케이블과
ALO referance 8 이라는 8심 케이블이 눈에 띄더라구요.
발매된지는 좀 된 케이블이지만 어짜피 케이블에 무슨 대단한 신기술 같은게 들어가는것도 아니고 케이블로 나름 오랜 역사를 가지는 ALO쪽이 조금더 신뢰가 되어서 믿고 구매했습니다.
케이블 자체는 조금 단단한 제질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터치 노이즈가 조금 있네요.
다행인건 제가 음악을 좀 크게 듣는편이라 딱히 거슬리진 않네요.
딱 하나 아쉬운건 2pin 부분이 검정색이 아니고 투명색이라 볼루어와 깔맞춤이 살짝 아쉬운거 빼면
만족 스럽습니다.
볼루어 ㄷ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