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변호단에서 결국 에뮬레이션을 합법이라고 인정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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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androidauthority.com/nintendo-emulators-legal-3517187/
결국에는 합법이라고 인정할거면서 참 오래도 끌었습니다.
에뮬레이터 제작자들이 그걸로 장사한거야 그레이존이니 어떻게보면 당연하다 보지만, 일반사용자, 특히 소프트웨어를 가진 사용자들이 자기 소프트웨어를 그대로 에뮬레이션해서 데모하는 형식의 테크데모 비디오들도 다같이 싸잡아서 스트라이크 때리는거보고 제정신인가 싶었는데... 엔딩이 이렇게 나버리는군요.
문제는 이제 이렇게 인정해버린 이후이긴 한데, 예전만큼이나 활발하게 저 바닥에서 "너 고소!" 때릴 수 있을지나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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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53
25.01.17.

소니도 PSP에서 홍역을 치렀던 부분인데 결국 똑같은 해답으로 결론났군요.
사실 음원 CD를 구매한 구매자가 직접 립핑하는 것도 이거랑 완전히 일맥상통하는 부분이고
저는 이번 결과가 만족스럽습니다.
15:06
25.01.17.

영리화 하지 않는 선에서는 아마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놓고 "이거 개발하니 후원해주세요" 하는 부분도 사실은 그레이존이라 생각하거든요. 에뮬레이터를 소비자가 직접 자기꺼 에뮬레이팅하려고 만드는건 사실 합법이라 생각하지만, 에뮬레이터를 만들어서 팔아먹는것처럼 보이는 현 "후원" 방식은 논란의 소지가 있다고 개인적으로도 생각합니다.
15:12
25.01.17.

소니도 PSP에서 홍역을 치렀던 부분인데 결국 똑같은 해답으로 결론났군요.
사실 음원 CD를 구매한 구매자가 직접 립핑하는 것도 이거랑 완전히 일맥상통하는 부분이고
저는 이번 결과가 만족스럽습니다.
15:06
25.01.17.

햄최삼
선례가 많이 있었던 부분이기도 해서 결론은 이러나 저러나 이렇게 나지 않을까 싶었는데, 딱 만족스러운 선에서 정리되서 저도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이제 전자적으로 게임을 구매한 사람들의 게임 소유권에 대해서 여러모로 고찰할 시기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15:08
25.01.17.

뭐 사실 에뮬레이팅 자체는 합법이다라는 선례가 ㄷㄷ
15:09
25.01.17.

쏘핫
많았죠. 뒤집어 보려고 어떻게든 해봤지만 결국 불가능하니까 백기든거죠 뭐...
15:09
25.01.17.

엘릭스
다시 잠잠해진 스위치 에뮬팀들이 움직이겠네요 ㄷㄷ
15:11
25.01.17.

쏘핫
영리화 하지 않는 선에서는 아마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놓고 "이거 개발하니 후원해주세요" 하는 부분도 사실은 그레이존이라 생각하거든요. 에뮬레이터를 소비자가 직접 자기꺼 에뮬레이팅하려고 만드는건 사실 합법이라 생각하지만, 에뮬레이터를 만들어서 팔아먹는것처럼 보이는 현 "후원" 방식은 논란의 소지가 있다고 개인적으로도 생각합니다.
15:12
25.01.17.

에뮬레이터 그 자체는 문젠 없는데 사실 현역기의 에뮬레이터가 활성화되면
필연적으로 불법 소프트 공유가 만연하니 그런것도 고려한 시간 끌기였을 수도 있죠.
아무래도 법적분쟁중이라고 하면 상대적으로 적어지긴 하니까요.
필연적으로 불법 소프트 공유가 만연하니 그런것도 고려한 시간 끌기였을 수도 있죠.
아무래도 법적분쟁중이라고 하면 상대적으로 적어지긴 하니까요.
15:53
25.01.17.

Gprofile
인정 발표 타이밍과 스위치 2 발매 타이밍을 생각해보면 스위치2 및 스위치2 하위호환 소프트웨어 판매실적도 고려했을수도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16:50
25.0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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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연적으로 불법 소프트 공유가 만연하니 그런것도 고려한 시간 끌기였을 수도 있죠.
아무래도 법적분쟁중이라고 하면 상대적으로 적어지긴 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