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탁스 스피릿 s10 튜닝 잘했네요. 대신 한가지 단점이 아쉽네요.
전체적인 성향은 Mp145 골든 티타늄이나 타임리스등의 평판형 소리를 생각했었는데 그 둘과 비슷하면서도 다른소리입니다. 초고역대가 강조가 되어있어서 mp145 골든티타늄과 조금 다르고 거칠지 않아서 타임리스하고도 다르네요.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저음으로 평판형 이어폰 특유의 저음 댐핑이 잘 살아있습니다. 이 부분은 mp145 골든 티타늄 이어폰을 들었을때보다도 댐핑감이 더 잘느껴집니다. 그러면서도 저역이 단단합니다. 흡사 서브우퍼 듣는 느낌이 듭니다. 스탁스 스피릿 s5 헤드폰의 저음표현과 닮아있는것 같기도합니다.
전체적인 성향이 mp145 골든 티타늄과 타임리스 사이 어느 지점인데 중고역대 성향은 골든 티타늄과 유사하고 초고역대는 타임리스보다는 적습니다만 골든 티타늄보단 부스팅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저역대 댐핑은 언급한 두 이어폰에서는 느껴본적이 없는 느낌으로 무선인데도 둘 보다 더 좋습니다. Mp145 골든 티타늄도 저역대 댐핑이 꽤나 좋은 녀석인데 얘는 골든 티타늄보다 무게는 조금 가볍지만 가벼워서인지 더 단단하게 내려친다는 느낌입니다. 슬램이 더 날카로운 느낌이네요. Ut90s와도 조금 비슷하긴 한데 그보다는 초고역대가 부스팅되어있으며 극저역대 댐핑이 더 뛰어난 느낌입니다.
무선 이어폰중에는 지금까지 들어본 이어폰중에 성능으로는 원탑이지 않나 싶습니다. 성능상으로는 유선으로 제가 가지고 있는 다중듀서 이어폰인 베리에이션이나 oh700vb와 비교해도 비슷하거나 저역때문에 더 낫지 않나 생각이 될정도이긴합니다.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곡에 따라 치찰음이 거슬리네요. 초고역때문에 곡에 따라서 있는곡도 있고 없는 곡도 있습니다. 심한건 아니긴한데 있긴합니다. 무선제품이니 이 부분은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서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Comment 8
Comment Write


오오 저것이 스탁스!

소리는 진짜 좋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