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st
  • Down
  • Up
  • Write
  • Search
잡담

충격적인 포칼 베티스 이어패드 상태. 극혐 사진 첨부되어있으니 심장 약한 분은 클릭 금지 입니다.

푸우 푸우
1518 16 45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가입해서 신입 인사 드린 막귀 푸우입니다.

 

이번에 두번 째 글을 올리게 되는데, 1년 간 사용해오던 포칼 베티스 이어패드 상태가 엉망이 되어서 사진도 올릴 겸 겸사 겸사 정보 공유도 할겸 글 씁니다.

 

1년 만에 이어패드 상태가 엉망이 되었다! 대략 이런 글입니다만, 여기에서 하나 주의하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헤드폰 사용양이 다른 분들에 비해서 많습니다.

 

전에 가입 인사때도 썼던 글입니다만, 집에서 재택 근무를 하며 하루 12시간 정도 헤드폰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평균적인 사용량의 분들보다 몇대 더 오래 사용하는 것이지요. 그래서 아마 포칼 베티스 이어패드가 이렇게 엉망이 된 건 제가 비교적 첫번째 부류에 들어가지 않을까 합니다.

 

다만, 포칼 베티스를 사용하시는 분들 역시 앞으로 약 3년~5년 정도 안에는 같은 모습의 이어패드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벌써 오지는 않았으나, 앞으로 곧 올 일이라는 것이지요.

 

참고로 저는 포칼 베티스 바로 전에 썼던 헤드폰이 소니 WH-1000XM5 였습니다. 이 헤드폰은 포칼 베티스와 마찬가지로 하루 약 12시간 정도 착용했습니만, 1년 6개월 정도 사용했음에도 포칼 베티스와 같은 이어패드 상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그저 솜이 죽어버렸을 뿐이지요. 가죽이 갈라지거나 하는 현상은 없었습니다.

 

다만 1000XM5와 포칼 베티스는 이어패드 가죽 품질이 많이 다른데, 1000X5M은 가죽인지 인조 가죽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포칼 베티스에 비해서는 조금 딱딱한 느낌이 듭니다. 포칼 베티스는 정말로 부드럽다 싶은 느낌의 가죽이고요. 그리고 가죽이 얇습니다. 손으로 만져봐도 얇다는 게 느껴집니다. 아마도 착용감을 위해서 이렇게 얇게 가죽을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1000X5M은 일년 쯤 사용했을 때부터 솜이 죽기 시작했습니다만, 포칼 베티스는 가죽이 전부 엉망이 되긴 했어도 솜이 죽는 현상은 없습니다. 대신 솜이 쌓인 안쪽 천까지 찢어졌지만요.

 

한가지 궁금한 게 있습니다만, 고급 이어폰의 가죽은 원래 이렇게 약한지요?

 

물론 포칼 베티스보다 훨씬 비싼 고급 헤드폰은 많습니다만, 제 기준으로 포칼 베티스는 정말로 고급 헤드폰에 해당하거든요.

 

미리 말씀드립니다만, 제 나름대로는 고급 제품이기에 착용 후 얼굴에서 묻은 기름도 잘 닦아 주었습니다.

 

아무튼 이제 사진을 올릴 건데, 아무래도 기분 좋은 사진도 아니고 극혐에 가까워서 심장 약하신 분들은 여기까지 읽고 넘어가셨으면 합니다.

 

KakaoTalk_20250406_184614217.jpgKakaoTalk_20250406_184614217_01.jpg 

 하루 12시간 정도 착용했다고는 해도, 다른 헤드폰은 이런 현상이 없었는데, 이 친구만 유독 이렇군요. 마음이 쓰립니다.

 

포칼 베티스의 정품 이어패드의 가격은 인터넷에서 9만원 입니다.

 

1000X5M의 경우 가죽 재질의 차이가 있어서인지 정품 이어패드가 3만 6천원인가? 3만 8천원인가? 정확하진 않아도 4만원은 넘지 않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여타 다른 헤드폰도 오래 사용하면 이어패드가 갈라지고 검은 가루가 날리긴 하지만, 그간 써온 헤드폰 중에서는 포칼 베티스가 가장 빨리 이어패드가 나갔군요.

 

1년에 이어패드 9만원씩 지출....이어패드 구독 서비스인가....

 

5년 사용하면 웬만한 헤드폰 가격을 넘겠습니다.

 

물론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제가 사용량이 많아서 빠르게 이어패드 수명이 다한 것이고, 평균적으로 쓰시는 분들은 1년만에 이어패드가 저리 되지는 않으니 너무 걱정하진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다른 헤드폰에 비해서는 조금 빨리 교체할 필요성을 느끼게 될 것이다....정도로만 참고해 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 글을 쓰고 난 후에 조금 오해가 있는 것 같아서 몇자 더 적습니다. 일단 이어패드는 소모품이 맞고, 모든 이어패드는 수명이 있습니다. 다만, 제가 이 글을 적은 이유는 다른 헤드폰의 이어패드에 비해 포칼 베티스의 이어패드 수명이 짧다고 판단 됐기에 적은 글입니다.

 

동일한 조건에 동일한 사용시간, 그리고 똑같이 헤드폰 착용 후 깨끗하게 닦아준걸 기준으로 생각했을때, 다른 헤드폰 이어패드는 비교적 멀쩡한 상태를 유지한 반면, 포칼 베티스만 1년을 사용했을때 저런 상태가 되었기에 글을 적은 것입니다.

 

부디 참고 부탁드립니다.

 

 

 

ReportShareScrap
센티베어 센티베어님 포함 16명이 추천

Comment 45

Comment Write
profile image
생각해보니 이 글은 김가루를 빙자한
재력 자랑 글이군요. ㅎㅎㅎ
19:56
25.04.06.
profile image
푸우 Developer
로우파이맨최노인
저도 나아지길 바랍니다. 가죽은 부드럽고, 착용했을때 느낌은 좋지만, 수명이 너무 짧은 것 같습니다.
19:13
25.04.06.
2등
흐음... 지금은 지워서 없을거 같은데,
빈티지 헤드폰 모으다 보면 더 심한것도 자주 봐서 그런가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패드 안에 가득 찬 먼지와 무언가가 뒤섞인 그런거 본 적 있으신가요 ㅎㅎㅎ)
겉 코팅부분의 색과 안감 색이 다르다보니 더 대비되어 보이는 것도 있고요.

인조가죽 소재나 비닐코팅 헤드패드가 언젠가 맞이하게 될 종착지죠.
뭐 벨루어 패드도 패드 안 충전재 눌리고 털 빠지고 하다보면 슬슬 맛갑니다.
그래서 이어패드도 소모품인겁니다.
19:17
25.04.06.
profile image
푸우 Developer
호루겔
빈티지 헤드폰 상태는 사진으로 몇번 봤습니다만....뭐, 맞습니다. 언젠가는 저리 될 운명이고, 이어패드는 소모품이지요. 다만, 조금 빠르지 않나....하는 생각으로 쓴 글입니다. ^^
19:22
25.04.06.
푸우
일 12시간이면 헤비한 편이시긴 합니다 ㅎㅎ
아마도 오래, 자주 쓰다보니 겉부분 코팅이 마모된걸로 보입니다.
19:23
25.04.06.
profile image
푸우 Developer
호루겔
겉부분에 코딩이 있군요. 몰랐습니다. 아무래도 제 얼굴에서 분비되는 즙에 부식 되어버린 모양입니다. ㅠ.ㅠ
19:25
25.04.06.
profile image 3등

흐음 가죽이 인조가죽이였나요?

인조가죽이 보통 시간 지나면 저러던데요

19:37
25.04.06.
profile image
푸우 Developer
마루에marue
인조 가죽은 아닌것 같습니다. 다만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20:08
25.04.06.
마루에marue
김가루가 날리면 인조구요. 천연가죽은 보통... 저렇게 잘 안되죠 ㅎㅎ
00:47
25.04.07.
profile image

진심으로 대단히 안타깝고 두렵습니쟈...

역시 로우푸어인 저는 포칼은 포기 ㅠㅠ

셀레스티 샀다간 집안 기둥뿌리 뽑힐 뻔 ㄷㄷㄷ

19:37
25.04.06.
profile image
AlpineSnow
생각해보니 이 글은 김가루를 빙자한
재력 자랑 글이군요. ㅎㅎㅎ
19:56
25.04.06.
profile image
Gprofile

이미 그렇게 해보신 것 같습미다...?!

다른 것보다도, G님은 무리하시면 안 돼요!!

말을 안 들으시니... ㅠㅠㅠ 꼴뚝꼴뚝엉엉엉...

20:03
25.04.06.
profile image
푸우 Developer
Gprofile
재력 자랑은 아닙니다. 저 헤드폰 사고 집안 기둥뿌리가 흔들렸습니다.
20:12
25.04.06.
profile image
푸우 Developer
AlpineSnow
제가 사용량이 많아서 다른 분들에 비해 빨리 증상이 나온 것 같습니다. 다만, 다른 헤드폰에 비해 저런 증상이 빨리 나오는 것 같습니다.
20:11
25.04.06.
profile image
푸우
재질상 껍닥쓰가 훌훌 벗겨지게 보이긴 하네요 ㅠㅠ 위추드립미다.
표면 관리는 가장 까다롭지만, 수명으로 보면 천연가죽 패드가 가장 오래가긴 하더군요 ㄷㄷㄷ
20:38
25.04.06.
profile image
푸우 Developer
AlpineSnow
맞습니다. 훌훌 벗겨진다는 그 표현이 딱 맞는 듯 합니다. 그리고 굉장히 빠르게 주변으로 번집니다.
20:51
25.04.06.
profile image
이어패드는 가격과 상관없이 소모품입니다.
일부러 잘 올리지야 않지만 김가루는 흔한 일이라...ㅎㅎ
19:56
25.04.06.
profile image
푸우 Developer
Gprofile
이어패드는 소모품이 맞습니다. 다만, 다른 헤드폰에 비해서 증상이 빨리 나왔기에 쓴 글입니다.
20:13
25.04.06.
profile image
푸우
소니 제품들이 자주쓰면 몇개월만에도 바로 나오긴 합니다.
그냥 제조사가 어떤 비율로 제작했느냐에 따라 차이가 나기는 한데 본문에 적어주신 사용 빈도도 영향을 많이 줬을거에요.
20:27
25.04.06.
profile image
푸우 Developer
Gprofile
그런 의미에서 제 1000X5M은 저지경이 안된게 다행이군요. 대신 솜이 전부 죽어서 드라이버 부분에 귀가 닿습니다. 결국 소니 헤드폰도 이어패드를 바꿔야 하는데, 1년 반동안 워낙에 사용했어서, 당연히 갈 때가 됐다고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20:53
25.04.06.
충격적인 사진에 아직도 가슴이 쿵쾅 거립니다. 다행히 아직 베티스는 장만 못했지만, PX8도 저럴까봐.
19:57
25.04.06.
profile image
푸우 Developer
무소의뿔
부디 증상이 빨리 나오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어패드는 시간이 경과됨에 따라 저리 될 운명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얼마나 빨리 오느냐, 최대한 늦게 오느냐에서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포칼 베티스는 다른 헤드폰에 비해 빨리 오는 것 같고요. 저는 사용량이 많기에 일년에 한번씩은 이어패드를 교체해 줘야 할 운명입니다.
20:14
25.04.06.
푸우

알리에 좀 저렴이들 꽤 팔던데 안좋을려나요?

12:04
25.04.07.
profile image
푸우 Developer
무소의뿔
한번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알리에서 한번 찾아봐야 겠군요.
15:07
25.04.07.
profile image

오래쓰시는분일수록 패드관리를 잘 해주셔야 할 듯 합니다. 쓰고나서 닦아주고 가죽케어제품 써주고... 패드는 결국 소모품이라 관리 여부에 따라서 또 달라지기도 해요.

20:14
25.04.06.
profile image
푸우 Developer
엘릭스
잘 닦아주기는 했지만, 가죽케어 제품은 생각하지 못했군요. 다음에는 꼭 가죽케어 제품을 써보겠습니다.
20:16
25.04.06.
profile image
푸우

케어제품으로 오일 맥여주고 맥여준 오일 30분-1시간 후에 다시 닦아주고, 쓰고나서는 습기 덜한곳(락앤락+제습제 등)에 보관하고 하면 그래도 조금이라도 더 수명이 늘긴 합니다.

20:18
25.04.06.
profile image
푸우 Developer
엘릭스
꿀팁 감사합니다. 이후부터는 그렇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
25.04.06.
profile image
기존 포칼 헤드폰 재품들의 이어패드 내구성이 별로 좋지 않은편으로 유명한대
적어도 배티스는 개선될줄 알았지만 아니었나보네요.. mg에선 부디 해결됐길.
20:39
25.04.06.
profile image
푸우 Developer
oNtHebOx
앗! 아아아! 그랬군요. 포칼 헤드폰이 이어패드 내구성이 별로 좋지 않았군요. 어쩐지 다른 헤드폰에 비해서 빨리 갔다 싶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54
25.04.06.
profile image
푸우 Developer
노린재와이어폼팁
꺄아아아악.
22:18
25.04.06.

예전 소니 이어패드가 생각하는 끔직한 비주얼이군요 크아아악

소니는 이어패드가 까매서 김가루라 불렀는데 저건 뭐라 불러야할지....

22:02
25.04.06.
profile image
푸우 Developer
eoeoe
술술 벗겨집니다. 그리고 이어패드 이음새도 하나씩 뜯겨 나갑니다. 처음에는 작은 점으로 시작해서 순식간에 퍼집니다. 다른 회사 이어패드에 비해 상당히 빨리 망가집니다.
22:19
25.04.06.
profile image
푸우 Developer
GOLANI
확실히 소모품으로는 가격이 제법 있는 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베티스의 경우 일 년에 9만원씩 고정 지출이군요.
15:09
25.04.07.
profile image
착용감 좋게 만들려고 얇은 가죽패드 쓰는 제품들은 필연적인 부분 같습니다..
그렇다고 소가죽패드나, 가죽이 두꺼우면 소리 영향도 있고 무겁고 착용감도 별로고 땀도 더 많이 차게 되서...

실리콘 패드보호커버 를 대안으로 쓰긴 합니다.
14:59
25.04.07.
profile image
푸우 Developer
nerin
착용감 좋게 만들려고 얇은 가죽패드 쓰는 제품의 숙명이군요. 그나저나 실리콘 패드 보호커버가 있나요? 이것도 한번 알아봐야 겠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15:11
25.04.07.
1년은 너무 짧네요. 3~4년도 아니고...
15:31
25.04.07.
profile image
푸우 Developer
초보이
제가 사용량이 많아서 그런듯 합니다. 다른 분들은 아마 2년 이상 버티지 않을까요? 하루 6시간 이상 착용하시는 분들은 2년 안쪽일듯 합니다.
18:24
25.04.07.
profile image
이제품은 아니지만 제가 hd25 젠하 제품 이어패드를 정말 막쓰다가 김가루 떨어져서 한 5년만에 갈았던 것 같습니다. 이쪽은 산업용(?) 제품인지라 내구도를 조금 더 신경쓴걸까요 ㅎㅎ
15:52
25.04.07.
profile image
푸우 Developer
아마티
오! 5년이면 충분히 오래 간 듯합니다. 5년 동안 솜은 죽지 않았나요? 만약 솜도 죽지 않았다면 실로 대단한 내구성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18:26
25.04.07.
profile image
푸우
솜은 당연히.. 살짝 죽습니다. ㅎㅎ 근데 패드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급기종들보단 얇고 허술해보여요. 대신 내구성은 좋은 느낌이네요.
19:27
25.04.07.
You do not have permission to access. Login
WYSIWYG

Report

"님의 댓글"

Are you sure you want to report this comment?

Comment Delete

"님의 댓글"

I want to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Share

Permalink
Category Subject Author Date Views
[영디비 공동구매] 젠하이저 IE 시리즈 앵콜 공구 진행 6 영디비 6일 전12:06 4276 +13
영디비 이용 가이드 (2024년 개정판) 10 Gprofile 24.07.29.19:00 8005 +7
음향
image
idletalk 27분 전03:26 12 +2
잡담
image
푸우 2시간 전01:51 38 +2
잡담
image
eoeoe 3시간 전00:39 68 +7
잡담
image
FuryKim 3시간 전23:58 48 +6
잡담
image
Gprofile 4시간 전23:05 36 +3
IT
image
플랫러버 5시간 전22:48 55 +6
IT
normal
박지훈 6시간 전20:55 105 +10
잡담
image
로우파이맨최노인 7시간 전20:22 349 +9
잡담
image
숙지니 9시간 전18:28 87 +4
잡담
image
Software 9시간 전18:08 182 +9
유머
image
AlpineSnow 9시간 전18:02 90 +2
잡담
normal
DECALPHA 10시간 전17:52 105 +7
잡담
image
숙지니 11시간 전16:36 78 +2
잡담
image
eoeoe 11시간 전16:20 182 +8
잡담
image
숙지니 11시간 전16:07 100 +5
잡담
image
숙지니 13시간 전14:40 96 +6
잡담
image
숙지니 13시간 전14:34 132 +5
잡담
image
쪽빛 16시간 전11:52 254 +8
잡담
image
eoeoe 17시간 전09:56 248 +4
잡담
image
배고파정말 22시간 전05:06 156 +9
잡담
normal
-루비아이 23시간 전04:48 155 +5
잡담
image
eoeoe 1일 전01:59 285 +14
잡담
image
COCT 1일 전22:36 244 +12
잡담
normal
AlpineSnow 1일 전22:14 582 +10
잡담
image
Gprofile 1일 전22:10 80 +5
잡담
normal
쏘핫 1일 전22:09 52 +4
잡담
image
열렙중인엘프 1일 전22:07 46 +4
잡담
image
푸우 1일 전21:36 170 +7
잡담
image
윤석빈 1일 전21:09 665 +12
잡담
image
마루에marue 1일 전20:58 1237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