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VGA Que UTG 해외 리뷰들

SIVGA Que UTG 얼마전에 공식 출시 이야기를 올려드렸는데,
UTG 소재를 다이나믹 드라이버에 적용시킨 SIVGA Que라고 말씀드렸었죠.
해외 트위터에서 리뷰를 좀 찾아보니
- UTG 진동판의 효과인지 '울림'이 있는 것 같다.
- Que가 부드럽고 공기를 머금은 웜톤 사운드에서 Que UTG는 명료해졌고 선명하게 울려오는 느낌으로 바뀌었다.
- 솔직하게 고음역대가 귀에 거슬리기는 하지만 개성으로 보면 괜찮을 것 같다.
- Que는 따뜻한 느낌이 있었지만, Que UTG는 선명해진 느낌이 더 많이 든다.
- 고음은 약간 평면적일 수 있지만, 저음은 DD의 사운드를 제대로 내는 것 같다.
- 기본 이어팁은 고음이 선명하지 않아 다소 아쉬워서 final TYPE E (Violet)으로 변경했고, 케이블도 조금 부족해서 Nici HiFi-20으로 교체하니 모든 소리가 좋아졌다.
- 보컬은 한발짝 물러선 거리감이 있다. 약간의 이펙트가 걸린듯한 독특한 울림이 있고, 음장은 그렇게 넓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다.
- 저음은 깊은 곳까지 나오지만 양감은 그다지 많지 않다는 인상을 준다.
- 중음과 고음의 묘사력이 부족하지 않지만, 전체적인 밸런스는 무게 중심이 낮은 사운드다.
https://x.com/search?q=SIVGA%20Que%20UTG&src=typed_query&f=live
아직은 일본에만 출시된 것 같습니다.
아마도 기존의 1DD 사운드를 기대하면 실망할 수 있는 소리일 수 있을 것 같아서 조금 아쉽네요.
이어팁이나 케이블은 충분히 교체 가능하지만 고음을 기대하시면 아쉬우실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