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골로 첫인상. 싱골로가 골로가버린 것에 대한 분석.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키위x클리나클 싱골로. 80달러라는 정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출시된지 1년반 가까이 된 제품인데 68%정도 세일해서 25딸라에 사실상 막차 떨이로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반짝 세일이 아니라 이 가격으로 떨어지기 까지 상당기간 동안 40달러로 반값판매 되었고
사실상 그전에도 출시후 거의 52달러 정도의 상시 할인가격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자유경쟁 자본주의 시장에서 지속적인 세일을 하면서도 품절이 아닌 상태로 물량이 충분한 제품들은
제조 유통사가 예상한 판매량을 채우지 못한 경우가 100%입니다. 바로 밀어내기죠.
대량 생산을 통해 비용이 점점 줄고 잘팔리니까 물들어 올때 노젖는 박리다매하려고 세일을 한다는 분들이 계신데 이상론이죠.
반짝 이벤트성 세일이라면 몰라도 지속적인 세일은 하지 않습니다.
잘팔리는 제품이라면 스스로 이윤을 깍고 가치를 떨어뜨리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물건을 받아보니 왜 싱골로가 골로 가버렸는지 예상했던 그데로입니다.
어제의 80달러짜리가 오늘의 25달러가 되는게 차이파이 가성비 제품들입니다.
삐르게 발전해서 가성비가 점점 높아진다는 뜻으로 쓰지만 사실은 원래부터 그만큼의 가치가 없는 제품들이 대부분입니다.
원가 절감과 재탕 돌려쓰기 설계 떨어지는 상품성과 하드웨어 퀄러티를 마케팅과 만들어진 가짜 유행 튜닝
그리고 기믹으로 커버하는 요즘 시장 트렌드가 잘 반영된 제품입니다.
개인적인 첫인상이지만 싱골로 유닛 자체의 성능은 충분히 80달러를 받아도 됩니다.
11mm DD드라이버와 기믹성이 짙긴 해도 KARS를 활용한 튜닝 그리고 투명한 필인레진쉘.
(쉘 페이스 플레이트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크게 못 생긴건 아니지만 좀 저렴합니다.)
하지만 유닛 외의 부분에서 너무 심한 원가절감을 시작으로 골로가고 있습니다.
정상가로 10만원이 넘는 제품인데 케이블과 이어팁이외에 아무런 악세가 없습니다.
포장도 정말 저렴합니다. 35달러짜리 같은 회사의 카덴자랑 언박싱 경험이 다를게 전혀 없습니다.
그나마 케이블은 대충 쓸수는 있는데 이어팁은 6쌍이나 주는데 하나도 쓸수 없는... 범용 저렴이팁입니다.
쉘의 형태+노즐 길이&크기...동봉 악세사리로 정착용이 가능한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전 착용이 아예 안됩니다.
이건 제대로 기초적인 설계조차 따로 하지 않았다는게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그냥 기성부품들을 최대한 저렴하게 생산/확보하고 조합한 구조...에
거의 끝물이었지만 대콜라보 시대?에 클리나클이라는 빅 네임을 끌어들여서 마케팅하고
수십명의 선호도에 따라서 스피커?를 기준으로 이어폰용으로 만들어진 또만타겟 튜닝에
헬름홀츠/레조런스챔버라는 기믹까지 뿌려서 만든 제품이 바로 싱골로입니다.
발매당시 좋은 리뷰수가 압도적으로 많고 인지도도 정말 높았는데...
결과적으로는 이 모든게 마케팅을 위한 협찬 리뷰로 하입 몰이를 했다고 볼수 밖에 없습니다.
30여개의 리뷰중 내돈내산 리뷰라고 밝힌 몇개는 50점대 점수를 주고 나머지는 80점대 이상...
저도 꽁자로 지원 받은 최신 제품이었다면 70이상은 줄듯 합니다.
하지만 클리나클의 배신?과 진짜 쏫아지듯 나오는 경쟁 제품들에 의해
크게 성공하지 못해서 물량 과잉이 되고 골로가 버렸다는게 개인적인 분석입니다.
성능/소리가 나쁘지 않습니다. 이어팁롤링+ 케이블 교체를 해주면 10만원대에서 충분히 경쟁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이 정말 심한 가성비 올라운더인데다가 대화 꺼리나 출시버프?도 전혀 없는 구작이라서
구매할 가치는 첫? IEM이 아니라면 25달러라도 크게 없을듯 합니다.
진짜 저렴이가 필요 하시면 트루스 게이트 사세요. 적당한 가격 적당한 성능...꽤 좋은 파우치 줍니다. ㅎㅎㅎ
귀에 핏이 맞고(착용전에 알 수 없지만...) 1만원대초반 딜을 찾으시면 와이번 시리즈도 강력하게 추천.
조금 더 좋은 소리를 듣고 싶으시다면 여전히 5만원대까지는 키위 카덴자를 가장 추천합니다.
10만원 이하대에서 수월우 메이DSP, 심갓EW300DSP까지도 중복 구매가 아니라면 가성비가 크게 나쁘지 않은듯 합니다.
진짜 쓸만한 종결급 가성비 이어폰을 원하시면 메제 알바급은 가시라고 하고 싶네요.
그 이상은 덱엠에도 조금 투자 하시고 매칭에도 신경 쓰셔서 구매하는걸 추천합니다.
Comment 5
Comment Write


가성비 IEM동봉 이어팁은 거의 무조건 바꿔주고 시작이죠...
이어팁 않쓰는 동봉팁들 때문에 스페어만 500쌍 정도(카운트는 안해 봤지만...대충) 가지고 있네요.@@



25달러... 이가격에서는 사실 더 바라는건
비양심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