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제습기를 사야겠습니다
에어컨은 일찌감치 가동중이긴 한데,
에어컨 제습은 너무 춥습니다. 실내온도 22도 이래놔서 오래 쓰기가 힘드네요.
그렇다고 제습 끄고 적정온도(보통 25~26도 설정해두면 실내온도 24도 후반~25도 정도가 됩니다) 맞춰두면
습도가 70, 80까지 널뛰기를 하니 그것도 고역이고요.
그래서 제습기를 사려고 알아보는 중인데
결론은 엘지, 삼성이 베스트...
주로 본게 에너지효율/소음 위주로 알아보니 그렇게 되는군요.
Comment 22
Comment Write내일 네쇼에서 라이브커머스 하던데 얼마나 나오는지 보고 살 생각입니다.

LG제습기 쓰고 있는데 진짜 너무 좋아요 제습 잘됩니다
구매하면 공청기랑 나란히 놓고 쓰게 되겠네요 ㅎㅎ




한 12년? 동안 쓴 LG 구형, 위닉스 신형 1대씩 둘 다 사용중입니다.
LG가 확실히 모든 면에서 낫습니다... 성능, 진동, 소음, 편의성 등 모든 면에서 돈값을 하더라고요.
위닉스는 성능이나 효율을 논하기 전에 진동과 소음 때문에 베란다에서 빨래 말릴때나 쓰고 있네요.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습기, 창문형 에어컨 쓰고 있지만,
LG보다 저렴해서 쓰는 느낌이지 제품 퀄리티를 바라고 쓰는 느낌은 아닌 듯 합니다. 불만족하냐 하면 그렇진 않은데 그렇다고 남에게 추천할만하냐 하면 그것도...;
삼성은... 저렴하긴 한데 많이 데여서;; 삼성은 가전은 종류 불문하고 제품이 영 별로더라고요.
그나마 캐리어보단 덜 시끄럽다하고 가격도 엘지것보다 60% 정도여서 리스트에 올려두고 있었네요.

엘지는 요즘 나오는 모델들이 다 인버터형이라 특히나 위닉스랑 비교하면 비쌀 것 같네요. 예전 정속형이나 지금 인버터형이나 크게 가격 차이는 없는거 같긴 한데... ㅋㅋ
(참고로 제가 비교한 엘지랑 위닉스는 둘 다 인버터 아닌 정속형 모델입니다)
캐리어는 제습기나 창문형 다 중국 Yoau에 ODM 주는거로 알고 있어서... 평도 그다지 안 좋다고 들었습니다.
결론 : 침실에서 쓰실거라면 비싸더라도 엘지로...

펠티어도 알아보긴 했었는데 평이 천차만별이라 선뜻 손이 안가더라고요.

저도 당근에 5만원짜리 쓴거라... 루모아 라 써있는데 검색 안되는거봐선 중국산 저가 oem 같네요, 무튼 펠티어는 방이나 화장실정도 되는 공간은 절대 커버 못하고 딱 밀폐되는 옷장 정도에서 빛을 발하는 거 같습니다.


제습기+에어컨 = 뽀송의 극치
그리고 습도 50% 아래로 떨어지면 에어컨 잠시 끕니다.
확실히 습도 낮으면 27~28도까진 선풍기로 괜찮더라구요 ㅎㅎ
온도계상 괜찮은 온도인데(26도) 이상하게 불쾌하다 싶으면 습도가 80 훌쩍...

제습기는 빨래나 신발 말리는 용도도 가능하여 돈값하기 때문에 인버터로 비싸더라도 한방에 가시는게 후에 불편함 없으실겁니다 ㅋㅋ

원룸이라 굳이 제습기까지 써야하나...? 싶은데 요즘 날씨를 보면 하나 들여놔야 될 것 같기는 합니다.
습도가 느껴질정도로 불쾌한 수준까지 오니 제습기를 알아보게 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