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게 왔군요 (feat. Kali HP-1)
엘릭스
https://www.youtube.com/watch?v=Deq9qKyUzLg
하만 2015에 가까운 밸런스로 완성되었군요. 일반적인 스피커 회사가 만든 헤드폰으로 생각하면 상당히 괜찮긴 합니다. 하지만...
뭐 일단 튜닝 기준은 45CA가지고 만든 듯 합니다만, 결과물이 여러모로 아쉽습니다. ANC야 들어봐야 판단할 문제지만 ANC 켰을때의 소리는 들으라고 만든 소린지... 아이고.
글쎄요. DSP별 측정치도 그닥이고...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해지면 생각해볼 만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이거는 괴상하다기 보다는 엉망에 가까운 물건이네요.
Comment 8
Comment Write
1등
2등 Px8 s2의 절반 이하;; 실측치가 어떨진 몰라도 체감이 굉장할 듯 합니다.
음...? HP-1은 무게가 0.25kg 미만으로 매우 가볍고, 장시간 착용에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오버-이어 타입으로 설계되어, 이어패드가 귀 전체를 감싸며 머리 옆면에 닿는 구조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라고 쓰여 있네요
스펙시트는 150g인데...잘못적었나 ㅋㅋㅋㅋㅋ
3등
쟤들 스피커도 딱 저런 스타일이에요
이상한데서 중역대 튀어나오게 만든… 그래서 좀 과장해서 말하면 라디오 소리 비슷하게 들릴때가 있더라고요...
칼리스피커 대체로 좋은데 저런 특성 따문에 전 메인스피커로는 절대 안쓸것 같은….


IN 시리즈 말고 LP 시리즈를 추천드리는 이유가 이겁니다. On-Axis 기준 IN 시리즈보다 더 낫더군요. 칼리는 비싼거 살 필요 없어요. 개인적으로 LP-6, LP-8을 메인으로 2년 써본 입장으로는 어느정도 방을 정돈해준 후에는 크게 거슬리진 않았습니다. DSP 보정으로도 정리 가능하고요. 그 가격대에 저정도 On-Axis 측정치 나오는 것도 드물어요.
그리고 ASR 측정치 보실떄 주의하셔야 할 점이, Room Treatment같은거 전혀 안된 환경에서 측정하는거라 Axis 상에서 어느정도 튀는걸 감안하고 보셔야합니다. Amir가 그런 부분에 있어서 스피커 측정 기준에 관대한거고요.















순정소리 나름 노력했네요. 쉽지않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