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l, "음질 특화"무선 헤드폰 "UX5000". 배터리 교체 가능
박지훈
final, "음질 특화"무선 헤드폰 "UX5000". 배터리 교체 가능
야마자키 켄타로
2025년 10월 31일 12:00
UX5000
final은 무선 헤드폰 UX series의 신모델 'UX5000'을 31일 발매했다. 가격은 32,800엔. "크리스탈과 같은 아름다운 울림과 눈앞에 입체적인 사운드 스테이지가 퍼지는 음질 특화 무선 헤드폰"이라고 자리 매김하고 있다.
final의 플래그쉽 이어폰 「A10000」의 개발 과정에서 얻어진 특성과 청감에 관한 지견을 투입해, 내부 어쿠스틱 공간의 음향 특성을 철저하게 추구. 세부에 걸쳐 몇 번의 조정을 하는 것으로, 크리스탈과 같이 맑은 고음과 중량감을 느끼는 풍부한 저음이, 음원의 본질을 최대한으로 끌어내, 충실하게 재현한다고 한다.
40mm의 대구경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 성능을 최대한으로 끌어내기 위해, 필터의 선정이나 음향 공간의 섬세한 데드닝(불필요 진동의 억제)이라고 하는, 유선 오디오로 기른 어쿠스틱한 조정을 철저하게 밀어붙였다.
음질 최우선의 SoC로서, 「소리」로 선택했다고 하는 Qualcomm의 「QCC3095」를 채용. 고정밀도의 디지털 신호 처리에 의한 치밀한 조정을 실시해, 이상적인 사운드를 완성시켰다고 한다. 고음질 코덱 LDAC에도 대응. 「무선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정보량 풍부한 재생음을 실현했다」라는 것.
하이브리드 노이즈 캔슬링을 탑재. 노이즈 저감 효과가 높은 피드 포워드 방식과 피드백 방식을 조합하는 것 외에, 음질에의 영향이 적은 독자 알고리즘을 채용. 앰비언트 모드도 탑재하고 있다.
부속의 케이블을 사용하면, 유선 헤드폰으로서도 사용 가능. 무선 접속의 약 10분의 1이라는 저지연 접속을 실현할 수 있다. 일반적인 무선 헤드폰은 유선 접속시 내부의 DSP 회로가 바이패스되어 음질이 변화해 버리는 경우가 많지만, UX5000은 DSP 회로를 경유해 아날로그 출력하는 설계이기 때문에, 고음질 사양은 그대로 전용 플레이어에의 접속이나 믹싱 작업, 동영상 편집, 게임 플레이에도 활용할 수 있다.
본체에는, 높은 질감을 가지면서, 상처나 더러움이 붙기 어렵고 가수분해에도 강한 시보 도장을 채용. 오랜 시간에 걸쳐, 그 아름다운 질감을 계속 유지한다고 한다.
「애착이 있는 제품을 오랫동안 사용해 주셨으면 한다」라고, 배터리의 교환도 가능. 교환 작업은 final이 실시한다. 서포트 페이지의 「수리의 상담」보다 신청한다.
이어 패드에는 차음성과 쾌적성을 양립한 저반발 소재, 헤드 밴드에는 정수리에 걸리는 압력을 분산시키기 쉬운 고반발 소재를 채용. 각각의 개소에 최적인 재질을 사용해 쾌적한 장착감을 추구했다. 이어 패드는 마그넷 흡착식, 헤드 밴드는 커넥터 착탈식(USB-C)이 되어 있어 공구 불필요로 유저 스스로 교환할 수 있다.
전용 앱에서도 「노이즈 컨트롤」의 모드 선택이 가능. 「노이즈 캔슬링」과 「앰비언트」에 더해, 어느 쪽의 기능도 OFF로 할 수 있다. 좋아하는 음질에 조정 가능한 "10 밴드 이퀄라이저"나 멀티 포인트 연결 등도 이용 가능.
https://av.watch.impress.co.jp/docs/news/2059679.html
https://final-inc.com/products/ux5000-jp
Comment 4
Comment Write
2등 유선연결이 아니라 그냥 데이터 연결이군요. 블투헤드폰은 물리적으로 이거 답이죠. 어째 착용샷만 보면 이어컵이 더 작아진거 처럼 보이네요. 그리고 과연 배터리 교체 서비스는 우리나라에서 가능 할런지... 하면 얼마인지?? ㄷㄷ








근데 노캔이 과연 소니나 보스랑 경쟁할 수 있을 수준인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