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마존 중고 킴버 케이블을 사려고 했습니다만
풍악을울려라!

사진 보니 케이블에 녹변이 온 거 같네요...ㅠㅠ
일단 이것도 보류입니다. 아마존 직배에는 중고뿐인데, 그냥 새 제품을 구매대행으로 사야하나 싶습니다.
그리고 Fiio 케이블이 보니까 매년 나오는 거 같은데, 단자교체도 되고 가성비도 좋아보여서 그것도 후보로 고려중입니다. 24 25버전은 다 품절된 거 같고 26년 버전이 내년에 나오지 않을랑가요
극저온 처리...가 유의미할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케이블이 너무 얇다던가, 단자가 너무 안좋다던가 하는 문제는 없겠지...하는 최소한의 믿음이랄까요.
그리고 HEDD 케이블도 기어라운지에 팔던데 이거도 괜찮아 보이더군요. 커케는 99만이라 이건 무리고....기케 정도로 가볼까 싶습니다.
그리고 프로 케이블 팩이 케이블 2개에 어뎁터도 주고 괜찮아보이긴 하더군요(근데 이건 89만원...;;)

Comment 13
Comment Write
1등
디디하이파이 4.4에 데이기도 했고, 케이블의 튼튼함과 만듦새를 중시하다 보니 선택지가 좁네요ㅠㅠ
소니쪽에 끌리던 거도 사실 4.4본좌가 소니니...
그래도 알리쪽에서 오픈하트는 괜찮은거같긴 해서 그쪽은 이더플로우 케이블 사볼까 생각중입니다.
2등
ㅠㅠ 맞아요 그 부분도 걱정되더군요....
그래서 신품을 살까 생각했는데...신품도 짭가능성이 있군요
아아....어쩐지 신품재고가 넉넉하더군요
스토어에 소니라고 쓰여있어서 짭 아닌줄 알았네요ㅠㅠ
얘들 내수용은 계속 생산하는구나? 했던

올리신 사진은 판매자가 촬영때 실내에 들어오는 자연광 상태에서 찍다보니 화이트밸런스 보정이 뭔가 이상하게 세팅되어 촬영된거라 그렇습니다.
틴트값이 그린쪽으로 많이 치우쳐져서 저런 현상이 생기는거고, 첨부 이미지는 저 이미지를 raw로 보정한게 아니라 살짝 따듯하게 보정되는데... 암튼 저 검은 플라스틱을 기준으로 화이트밸런스를 맞추면 초록끼가 없어집니다.
케이블 중간중간 검게 나오는건 반사각을 생각해서 보시면 같이 꼬여진 어두운 테프론 튜브에 반사됩겁니다.
튜브에 쌓여져 있어 절대 일정한 간격으로 산화되지 않습니다.
소니와 협업한 킴버케이블 퀄리티는 굉장히 좋습니다.
소니가 킴버와 기업대 기업으로 검수하여 계약했으니 케이블의 선재 퀄리티의 신뢰성은 가장 높습니다.
제가 보기엔 선재 출처도 없는 HEDD 케이블보다 소니x킴버케이블이 훨씬 신뢰성 있어보입니다.
전 일본 대행을 통해 소니x킴버케이블 구매해서 비청해봤는데 중국생산 케이블과는 급이 다른 힘이 실리고 견고하고 해상도 높은 소리가 납니다.
공식 스토에에서는 내려갔지만 소매점에 재고가 꽤 남았습니다.
정품인지 가품인지는 박스만 봐도 구별 가능합니다.
하...저걸 그냥 사볼까....
근데 사진을 자세히 보면 중간중간 얼룩이 있는 거 같기도 하고 좀 애매하군요. 보증서도 있는 걸 보니 진품은 맞는 거 같고요
일단 구매대행으로 신품 구하는 걸 생각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ㄷㄷ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