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st
  • Down
  • Up
  • Write
  • Search
IT

아식스·코카콜라가 선택했다...어도비, 생성형 AI 구동 ‘콘텐츠 허브’ 출시

카스타드 카스타드
63 6 0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331155
디지털 에셋 관리 용이



어도비 콘텐츠 허브 인터페이스 모습. <사진=어도비>

어도비 콘텐츠 허브 인터페이스 모습. <사진=어도비>어도비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Adobe Experience Manager Assets)의 일부인 ‘어도비 콘텐츠 허브’(Adobe Content Hub)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은 브랜드가 마케팅 캠페인 및 디지털 경험을 위해 제작하는 이미지, 영상, 기타 콘텐츠를 포함한 라이브러리 전반을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디지털 에셋 관리 시스템(DAM)이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은 아식스(ASICS), 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 헨켈(Henkel), 프루덴셜 파이낸셜(Prudential Financial), T-모바일(T-Mobile), 폭스바겐(Volkswagen)을 비롯해 10대 미디어 중 8곳, 10대 금융 서비스 중 9곳, 10대 리테일 기업 중 8곳을 포함한 대다수의 포춘 50대 기업이 사용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시장에 나온 콘텐츠 허브는 기업이 내부 조직 및 외부 파트너와 함께 크리에이티브 에셋을 사용하는 방식을 혁신하며 효율성을 높인다는 게 어도비 측 설명이다. 이를 통해 팀은 새롭고 간편한 인터페이스에서 모든 브랜드 승인 에셋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고, 기존 워크플로우에서 올인원 디자인 툴인 ‘어도비 익스프레스’(Adobe Express) 및 ‘어도비 파이어플라이’(Adobe Firefly) 생성형 AI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콘텐츠 허브는 적합한 에셋 재사용 및 일관성 유지로 비효율성을 없애고, 민감한 작업 시 사용 분석 및 거버넌스 제어를 제공한다고 어도비는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기업이 단절된 워크플로우와 팀, 시스템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마케팅 캠페인 및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위한 콘텐츠 제공에 필요한 엔드투엔드 비즈니스 프로세스인 콘텐츠 공급망의 핵심 요소를 최적화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로니 스타크(Loni Stark)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 전략 및 제품 부문 부사장은 “마케터는 향후 몇 년 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콘텐츠 수요 충족에 대한 과제를 안고 있으며, 그만큼 우량한 콘텐츠 공급망의 기반이 되는 효과적인 에셋 관리가 중요해졌다”며 “어도비 콘텐츠 허브는 누구나 적합한 브랜드 에셋을 찾고 재구성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소셜미디어처럼 빠르게 변하는 채널을 위한 신규 콘텐츠 제작을 가속화하고 생산성 향상을 촉진한다”고 말했다.

어도비 콘텐츠 허브에선 어도비 익스프레스의 파이어플라이 생성형 AI를 활용한 에셋 편집 및 재구성이 가능하다. 어도비 콘텐츠 허브가 구동되는 모습.  &lt;사진=어도비&gt;

어도비 콘텐츠 허브에선 어도비 익스프레스의 파이어플라이 생성형 AI를 활용한 에셋 편집 및 재구성이 가능하다. 어도비 콘텐츠 허브가 구동되는 모습. <사진=어도비>어도비에 따르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의 콘텐츠 허브는 일단 관련 에셋 찾기가 용이하다.

콘텐츠 허브는 브라우저 검색만큼 간단하게 브랜드 승인 에셋을 찾고, 이를 효율적으로 재사용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 구상에 접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로고’, ‘아웃도어’, ‘핑크’ 등 단어나 ‘휴가철 프로모션’, ‘겨울 하이킹 장비’ 등 문구 기반의 다양한 검색 매개변수로 에셋을 찾을 수 있다. 또한 에셋 관련 주요 용어가 자동 태그로 지정되는 스마트 태그로 더욱 간편한 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브랜드 승인 에셋을 활용한 경험 제작도 지원한다.

콘텐츠 허브에서 어도비 익스프레스가 제공하는 파이어플라이 생성형 AI를 활용함으로써 워크플로우에서 직접 에셋을 재구성하고 이를 새로운 디지털 경험으로 전환할 수 있다. 사용자는 클릭 한 번으로 복사본 추가부터 크기 조정까지 빠르게 작업 가능한 익스프레스 편집기를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어도비 익스프레스의 파이어플라이 생성형 AI로 배경 교체, 개체 추가, 다양한 비주얼 스타일 생성 등을 통해 다양한 변형 콘텐츠를 제작하고 진정한 대규모 개인화도 구현할 수 있다.

이와함께 중앙 집중식 관리 제어도 용이한 편이다.

콘텐츠 허브는 관리자가 거버넌스 제어를 통해 출시 예정 제품과 같은 민감한 에셋에 대한 권한을 관리하고, AI 생성 콘텐츠가 브랜드 기준에 부합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어도비 애플리케이션에서 AI 사용에 대한 투명성을 제공하기 위해 파이어플라이 구동 기능을 사용한 콘텐츠에 콘텐츠 자격 증명(Content Credentials)을 자동으로 첨부한다.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디지털 ’영양 성분 표시‘ 역할을 하는 콘텐츠 자격 증명은 제작 또는 편집 과정에서 AI 사용 여부를 비롯한 콘텐츠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위변조 확인이 가능한 메타데이터이다.

어도비 측은 “콘텐츠 허브는 파일 유형, 이미지 특성 등 에셋 사용에 대한 강력하고 세부적인 분석을 제공해 기업이 조직 전반에서 에셋 사용 현황을 더욱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서 “팀은 이 같은 인사이트를 통해 많이 사용되는 특정 유형의 파일이나 비주얼 스타일을 리소스화하는 등 처음부터 에셋 제작 방식을 개선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카스타드 카스타드
73 Lv. 108887/109520EXP

제 1회 디렘프로배 황금귀 선발 대회 준우승

ANKER 리버티3프로EQ콘테스트 입상




좋아하는 이어폰

 

에티모틱

 ER4SR, ER4XR 등 er시리즈와 mk5
 

수월우 

S8,A8
블레싱 1,2,2DUSK,3

뉴아리아,스타필드,KXXS,카토

츄2,란

 

 

고막이베이어요(오픈형 이어폰 개인제작자)

바이오,바이오 v2

썬,마스,어스,문

베이직

등등

 

 

소니 IER M7
 

씨오디오 
카구야,ANOU,브레이버리 RED,BLUE,RED+BLUE,

유메 미드나잇 ,유메

 

 

 

탠치짐 


나노,(구)하나
텐야,제로


 

쇼어 S12

 

7hz 타임리스 AE ,레가토

심갓 ea500

탕주 상관완아,두보

하이디션 t100

유코텍 re1 pro

등등



좋아하는 헤드폰

고막이베이어요 자작(고라도?)
젠하이저 

HD600,HD650(6XX),HD660S,HD660S2
모멘텀4 트루와이어리스 블랙,데님

HD599(SE)

ReportShareScrap
숙지니 숙지니님 포함 6명이 추천

Comment 0

Comment Write
You do not have permission to access. Login
WYSIWYG

Report

"님의 댓글"

Are you sure you want to report this comment?

Comment Delete

"님의 댓글"

I want to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Share

Perma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