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13세대 및 14세대 코어 프로세서 보증 기간 연장 발표
출처 | https://www.itworld.co.kr/news/346609#cs...e861d85fb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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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이 13세대 및 14세대 코어 데스크톱 칩의 보증 기간을 2년 더 연장했다고 발표했다. 인텔은 8월 5일 월요일에 블로그 게시물에 자세한 내용을 담은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일반적으로 인텔 13세대 및 14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보증 기간은 3년이다. PC 제조업체에서 박스형 프로세서 또는 시스템을 구매한 경우, 인텔은 칩이 회사의 사양을 준수하고 결함이 없음을 보증한다. 그리고 이제 보증 기간은 5년으로 늘어났다.
최신 코어 칩은 수개월 동안 원인을 알 수 없는 충돌과 BSOD 사태를 빚고 있다. 인텔은 마침내 근본 원인을 마이크로코드 알고리즘으로 인한 작동 전압 상승으로 보고, 이번 달에 PC 및 메인보드 제조업체의 업데이트된 펌웨어를 통해 수정 사항이 배포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이 패치는 이미 손상된 CPU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지난주 목요일 인텔은 1년 동안 약 1만 5,000명의 직원을 해고하고 지출을 줄이며 제품 라인을 재평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텔 경영진은 코어 칩 문제를 언급하지 않았으며, 이번 개편은 기존 제조 전략의 일부일 뿐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커뮤니티 포럼에서 고객 서비스를 더욱 세심하게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인텔은 "13세대 및/또는 14세대 데스크톱 프로세서에서 불안정한 증상을 경험했거나 현재 경험하고 있는 모든 고객이 교환 과정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인텔은 제품을 지지하며, 향후 며칠 내에 박스형 인텔 코어 13세대 및 14세대 데스크톱 프로세서에 대한 2년 연장 보증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텔에 따르면, PC 제조업체 또는 시스템 통합업체에서 노트북 또는 데스크톱을 구매한 경우 잠재적인 보증 문제를 보고해야 하는 경우 제조업체에 직접 문의해야 한다. 그렇지 않은 경우, 인텔의 고객 지원 센터에서 박스형 프로세서 요청을 처리하게 된다. 8월 5일, 인텔은 프로세서를 대량으로 구매하거나 트레이 단위로 구매하는 대형 PC 제조업체에 보증을 연장했다. 원 게시물에서는 밝히지 않았던 움직임이다.
인텔은 또한 새로운 보증 연장이 적용되는 특정 프로세서를 나열했다.
인텔 담당자는 이메일을 통해 이번 변경은 해당 보증을 2년 연장하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또한 "동시에 근본 원인을 명확하게 밝히기 어려운 문제였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이 지연된 점에 대해 사과한다"라고 덧붙였다
하하... i7-13700K 유저인데 이걸 좋다고 받아들여야할지.. 참 애매하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