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st
  • Down
  • Up
  • Write
  • Search
IT

애플, 올 가을 M4 맥 업데이트로 '극적인 변화' 예고…마크 거먼

Software Software
247 3 1
출처 https://www.itworld.co.kr/news/346714#cs...b150ebcc13

몇 주 안에 애플이 아이폰 16과 애플워치 시리즈 X, 그리고 새로운 에어팟과 아이패드 한두 대를 공개할 예정이다. 그러나 그 외에 새로운 맥 제품도 출시 준비 단계에 있다는 보도가 있었다.

마크 거먼은 최신 파워 온 뉴스레터에서 애플이 올해 맥 미니, 아이맥, 맥북 프로 등에 M4 칩을 도입하는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거먼은 맥 스튜디오, 맥 프로, 맥북 에어에도 M4 칩이 탑재될 예정이지만, 2025년까지는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image.png
ⓒ Apple


애플은 지난해 10월 말 '스케어리 패스트' 행사를 열어 맥북 프로 업데이트에 탑재된 M3, M3 프로, M3 맥스 칩을 공개한 바 있다. 같은 행사에서 아이맥도 업데이트했지만, 새로운 기기에는 칩 외에 별다른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또한 올해 초 맥북 에어의 M3 업그레이드는 사양을 약간 높인 것에 불과했다.

현재의 맥 미니, 맥 스튜디오, 맥 프로는 모두 여전히 M2 칩을 사용하므로 만일 맥 미니와 아이맥, 맥북 프로에 M4 칩이 도입된다면, 애플의 모든 맥이 같은 세대의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된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M4 칩의 새로운 기능과 맥OS 15의 애플 인텔리전스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가능성이 높지만, 거먼은 "적어도 하나의 맥 모델에는 더 극적인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거먼은 어떤 모델인지, 어떤 변화가 있을지는 자세히 말하지 않았으나 이 시나리오에 따르면 현재 맥 중 영향을 받는 모델을 좁힐 수 있다.

맥북 에어는 작년에 새로운 15인치 모델로 대대적으로 새 단장을 했기 때문에 또 다른 디자인이 나올 가능성은 거의 없으며, 출시된 지 2년 정도밖에 되지 않은 맥 스튜디오도 마찬가지다.

아이맥도 2021년에 막 개편되었기 때문에 극적인 재설계가 이루어질 가능성은 낮지만, 색상이나 프로 모델이 추가될 수는 있을 것이다. 맥 프로는 애플 실리콘으로 전환했음에도 불구하고 2019년부터 동일한 디자인을 유지해 왔다.

그러나 "극적인 변화"의 가장 유력한 후보는 맥 미니다. 애플은 2018년 이후 맥 미니의 디자인을 변경하지 않았으며, 수년 동안 이 작은 데스크톱의 개편 작업이 진행 중이라는 소문이 돌았다. 그리고 모든 맥 액세서리에는 여전히 라이트닝 포트가 있기 때문에 애플은 새로운 매직 마우스, 키보드, 트랙패드도 출시할 기회를 잡을 수 있다 

ReportShareScrap
카스타드 카스타드님 포함 3명이 추천

Comment 1

Comment Write
profile image 1등

모든 라인업에서 동시에 같은 세대 칩 적용 때문에 늦게 나오는거면 이해가 안되는건 아닌데.. 칩은 되게 좋은데 OS가 항상 뭔가뭔가에요.

11:17
24.08.07.
You do not have permission to access. Login
WYSIWYG

Report

"님의 댓글"

Are you sure you want to report this comment?

Comment Delete

"님의 댓글"

I want to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Share

Perma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