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프론트그레이드 가이슬러, 우주 등급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새로운 표준 GR716B 공개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1001315 |
---|
프론트그레이드 가이슬러(Frontgrade Gaisler)가 최신 방사선 강화 마이크로컨트롤러인 GR716B를 출시했다. GR716A의 성공을 기반으로 탄생한 이 최신 혁신 제품은 우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에너지 효율적이고 조절 가능한 마이크로컨트롤러 개발에서 이룬 도약이다. 미션의 복잡성과 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오랜 기간 동안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작업을 관리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업계의 요구 사항이 늘어나고 있다.
GR716B는 위성 애플리케이션의 감독, 모니터링 및 제어를 위한 올인원 솔루션이다. 다기능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이 새로운 마이크로컨트롤러는 표준 인터페이스, 아키텍처 기능 및 통합 아날로그 기능의 종합 세트 덕분에 다양한 우주 시스템에 맞춰 원활하게 조절할 수 있다.
프론트그레이드 가이슬러의 총괄 책임자인 산디 하빈크(Sandi Habinc)는 “GR716B를 통해 우주 산업의 성장하는 포부를 반영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GR716B 엔지니어링 모델은 이제 새로운 임무에 통합할 수 있도록 알파 고객에게 제공되고 있다”고 밝혔다.
GR716B는 저전력 소비, 온보드 리소스의 효율적인 사용 등 우주 산업에서 가장 시급한 과제를 해결하는 혁신 기술을 검증된 기술과 결합한 제품이다. 또한 프론트그레이드 가이슬러는 GR716B 시스템 인 패키지(System-in-Package, SiP) 솔루션도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이 솔루션은 새로운 마이크로컨트롤러와 비휘발성 메모리를 결합해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해준다.
GR716B의 개발은 유럽우주국(ESA)의 핵심 경쟁력(Core Competitiveness) 프로그램, 첨단 통신 시스템 연구 프로그램의 일부, ESA의 연결 및 보안 통신부, 스웨덴 국립우주국(SNSA)의 지원을 통해 가능했으며, 이는 우주 등급의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대표한다.
ESA의 기술 및 제품부 책임자 대행인 도메니코 미뇰로(Domenico Mignolo)는 “핵심 경쟁력 프로그램을 통해 프론트그레이드 가이슬러를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ESA는 다목적 우주 등급 마이크로컨트롤러 개발을 지원해 위성 통신에 혁신을 이룸으로써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