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세계 최초 Wifi 무선이어폰 Xiaomi Buds 5 Pro 발표

출처 | https://www.mi.com/global/product/xiaomi-buds-5-pro/ |
---|
샤오미는 세계 최초의 Wifi 기반 노이즈캔슬링 코드리스 이어폰 샤오미 버즈5 프로 Wifi 에디션을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은 퀄컴 스냅드래곤 사운드 플랫폼의 XPAN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는 제품으로, 지원하는 스마트폰에 연결시 Wifi를 이용해 4.2Mbps의 전송률로 최대 24bit/96kHz 무손실 음원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샤오미15 울트라에서만 XPAN 연결을 지원합니다. 그 외 기종에 연결시, 또는 함께 출시되는 버즈5 프로 노멀 버전의 경우 AptX Lossless 코덱을 사용해 1.2Mbps 또는 2.1Mbps 전송을 지원합니다.
11mm 다이나믹 드라이버 + 평판형 드라이버 + 세라믹 트위터의 트라이브리드 구성을 가진 이 제품들은 블루투스5.4 기반으로 SBC, AAC, AptX Adaptive, AptX Lossless, LC3 코덱에 대응합니다. 멀티포인트를 지원해 동시에 2대 기기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본체는 IP54 생활방수에 대응합니다. 1회 충전으로 노멀 버전은 최대 8시간, Wifi 버전은 최대 10시간 음악 재생이 가능하고 케이스로 4회 추가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 제품들의 가격은 노멀 버전이 €200, Wifi 버전이 €230 입니다.
Comment 15
Comment Write

퀄컴에서 와이파이 기반 무선오디오 준비중이라는걸 본게 좀 된거같은데, 이제 슬슬 나오기 시작하네요.
근데 LDAC이나 기존 aptX Adaptive에 비해 체감이 될지 모르겠네요... 그냥 차력쇼같은데


와이파이라니 핫스팟 안키면 사용불가인가요? ㄷㄷㄷ







퀄컴에서 와이파이 기반 무선오디오 준비중이라는걸 본게 좀 된거같은데, 이제 슬슬 나오기 시작하네요.
근데 LDAC이나 기존 aptX Adaptive에 비해 체감이 될지 모르겠네요... 그냥 차력쇼같은데



XPAN은 24비트/192kHz 무손실 오디오를 탑재했으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주변에 있지 않아도 집 안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다. 와이파이 네트워크 범위를 벗어나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으면 이어버드는 블루투스로 전환된다.
라네요. 동일 와이파이에 연결하면 와이파이 고음질로 동작하고, 와이파이에 연결이 안 되면 블루투스로 바뀌어서 음질 저하가 생기는 것 같은데, 실제품에서 어떻게 동작하는지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