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2025년 성장멘토링’ 대학생 멘토 모집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1007348 |
---|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2025년 성장멘토링’에 참여할 대학생 멘토를 모집하고, 오는 4월 5일(토)부터 장애인 가정의 비장애 자녀를 주 대상으로 1:1 대학생 멘토링을 시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체국 공익재단과 우정사업본부,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주최하고,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며, 올해까지 17년 동안 지속된 사업이다. 이 사업은 장애인 부모의 자녀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회의 멘토링 활동과 4회의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1박 2일의 캠프를 함께하는 ‘성장멘토링’은 참여하는 가정과 멘토에게도 뜻깊은 경험이 될 전망이다.
참여하는 멘티에 대한 지원 폭도 넓지만, 멘토 역시 20회기 기본 멘토링 진행에 대한 활동비를 지급하고(회기당 3만원), 멘토링 활동에 대한 증서를 발급한다. 또한 간담회를 통해 멘토 간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 사회적응을 돕는 긍정적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멘티 신청 자격은 장애인 (조)부모를 둔 가정의 비장애 초등학생 대상이며, 멘토는 대학(원)생 또는 휴학생 자원봉사자로 전공은 무관하다. 정기적인 1:1 멘토링 활동이 가능한 자로 초등학생에게 관심과 애정을 가진 자는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발대식과 종결식을 통해 장애아동의 성장 과정을 돕고 상호 발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성장멘토링’은 멘티와 멘토를 모두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 기한은 3월 2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http://www.internet.or.kr) 공지사항 593번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