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유비소프트 주요 IP 인수 결정

텐센트가 경영난으로 위기에 처한 유비소프트의 주요 게임IP 사업부를 인수하기로 발표했다.
유비소프트는 현지 시각으로 25년 3월 27일, 컨퍼런스 콜을 통해 텐센트의 지분 투자를 받고
자사의 주요 IP를 전담할 자회사를 설립하는 안을 발표했다.
신규 자회사는 어쌔신 크리드, 파크라이, 레인보우 식스 등을 개발하는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퀘벡, 셰르브룩, 사그네이, 바르셀로나, 소피아 소재 스튜디오로 구성되며, 기존 작품 및 신규 개발 중인 타이틀에 관한 권리 및 개발권도 포함된다. 해당 자회사의 가치는 약 40억 유로(약 6조 3,295억 원)으로 평가했다. 유비소프트는 해당 IP에 대한 독점적인 라이선스를 자회사에 영구적으로 부여하는 대신, 로열티를 지급받게 된다. 또한 자회사를 전속적으로 통제할 권리도 갖는다.
텐센트는 이번 자회사 설립에 총 11억 6천만 유로(1조 8,349억 원)를 투자했으며, 해당 자회사의 지분을 25% 확보했다. 또한 텐센트가 투자 외에도 일반적인 지분 이전 조항을 포함해 5년간 매각 제한, 유비소프트가 2년간 자회사 지분 과반수를 유지하는 안에 동의하면서 유비소프트 이사회는 만장일치로 계약에 승인했다. 유비소프트는 해당 투자금을 부채 상환 및 조직 전환, 주요 프랜차이즈 성장에 사용할 전망이다.
쐐기를 박은 것으로 추정되는 "어쎄신즈 크리드 섀도우즈"
ⓒ 보도 자료를 기반으로 Gprofile이 기사 재구성 및 편집
뭣?! 텐센트에 레식이 들간다고요??
오오 레식 X를 시작으로 다시 갓겜화가 될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