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st
  • Down
  • Up
  • Write
  • Search
문화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 2025 WRC 그리스 랠리 우승

숙지니 숙지니
51 3 1
출처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1014018

현대자동차는 6월 26일(목)부터 6월 29일(일, 현지시간)까지 그리스 라미아(Lamia)에서 열린 ‘2025 WRC(World Rally Championship)’ 시즌 7라운드에서 현대차 현대 쉘 모비스 월드랠리팀(The Hyundai Shell Mobis World Rally Team, 이하 월드랠리팀) 소속 오트 타낙(Ott Tänak) 선수가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그리스 랠리의 정식 명칭은 ‘아크로폴리스 랠리 그리스(WRC EKO Acropolis Rally Greece)’로 거칠고 험난한 자갈길과 좁은 산악 코스 그리고 건조하고 높은 온도의 날씨로 인해 WRC 랠리 코스 중 가장 어려운 지역의 하나로 꼽힌다.

총 345.76km의 거친 주행 코스에 제조사와 선수들이 얼마나 유연하게 대처하느냐가 관전 포인트였다.

현대 월드랠리팀은 이번 경기에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과 오트 타낙(Ott Tanak), 아드리안 포모어(Adrien Fourmaux) 등 3명의 선수가 ‘i20 N Rally1’ 경주차로 출전했다.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지난해 그리스 랠리 우승 경험을 기반으로 올해 대회에서도 아크로폴리스 랠리의 기후와 비포장 노면에 맞춰 ‘i20 N Rally1’ 경주차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이끌어내며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하는 결과를 이뤄낼 수 있었다.

오트 타낙은 세심한 차량 세팅과 타이어 관리를 통해 노면 변화에 대한 뛰어난 적응력을 발휘하며 6번째 스테이지부터 선두에 오른 뒤 2위와의 격차를 계속해서 벌려가며 포디움 정상을 차지했다.

또한, 올해 현대차 월드랠리팀에 새로 합류한 아드리안 포모어는 경기 내내 안정적인 주행 실력을 바탕으로 3위를 차지하며 더블 포디움을 달성해 향후 랠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현대 월드랠리팀은 소속 선수들의 활약으로 총 50점을 획득하며 제조사 부문 순위 2위를 유지하며 남은 시즌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밝혔다.

현대차는 전통적으로 가장 험난하고 도전적인 랠리 중 하나로 손꼽히며 극한의 조건을 자랑하는 그리스 랠리에서 다시 한번 우승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하반기 경기도 N 브랜드와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좋은 모습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WRC는 국제자동차연맹 FIA(Fede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가 주관하는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로, 포장도로에서부터 비포장도로, 눈길까지 각양각색의 환경에서 펼쳐지는 연간 경기 결과를 토대로 제조사 및 드라이버 부문 챔피언이 결정된다.

2025 WRC는 총 14라운드로 구성돼 있으며, 8라운드는 7월 17일(목)부터 20일(일, 현지시간)까지 에스토니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숙지니 숙지니
158 Lv. 504122/505620EXP

지름의 기준 : 기기의 외모

헤드폰

 뉴토피아, 서스바라, 스텔스, HD660s2, 아주리스, NA70P,  네린자작폰, HD620s

 

이어폰

 설월화, 아우라,  페이완, 엠퍼러, 레이븐 LE, 테서렉트, 멘토, 알파Ti, 애니마V2, 튜리티, 쇼막삼, 일루미네이션, 카구야, ie900, R10, se846, 솔로, EW300DSP, 비바체, ew100p,...

 

오픈형 이어폰

 ES-P2, ES-P3, 샤콘느, A8, 오르바나에어, FF5, YE02, X10, YD30, EB2S Pro, YDX, 스노우 로터스, 발포드

 

스탁스

 SRS-002

 

거치형, 포터블, 꼬다리

 CMA15, Pro iCAN Sig.

 SP3000, CMA18P, 마스코보 475,  AK300

 HC4, 루나, DC06

 

지나간 것들..

포칼 셀레스티, 스텔리아

포스텍스 T50 50주년, T50rp mk3

소니 MV1, MDR-1A limited

오디지 LCD2C, Sine

64오디오 U12t, 볼루어

팻프릭 그랜드마에스트로

유니크멜로디 맥스, 메스트mk2

소프트이어스 이니그마

에티모틱 ER4SR

젠하이저 IE800, HD600

AKG N5005, K3003

베이어다이나믹 셀렌토2

JH audio 앤지

엠파이어이어스 브라바도 mk2

씨오디오 브레이버리rb, 유메울트라, 유메, 유메2, 린코 블랙/화이트

수월우 란, 카토, 아리아2, 스타필드2, 네코, 카덴즈

트루스이어 노바, 제로 레드, 홀라

디타 퍼페츄어, 프로젝트M

하이비x에프오디오 프로젝트ACE

에프오디오 스프링

유코텍 RE-3, RE-1pro

7Hz 타임리스ae, 소너스

탕주 두보

렛슈어 갈릴레오

바이너리 쇼팽

심갓 ea500

탠치짐 제로, 4U, 오리진

ifi 그리폰

샨링 H7

토핑 E50

모노리스THX888

등등등.. 

 

ReportShareScrap
AlpineSnow AlpineSnow님 포함 3명이 추천

Comment 1

Comment Write
profile image 1등

현대차 바디가 많이 튼튼해진 것 같습니다. 제 아무리 롤케이지를 두르더라도 기초 골격이 좋아야 버텨내니... 18만킬로 달린 제 차도 랠리카처럼 다루곤 하지만 끄덕없네요.

21:25
25.07.01.
You do not have permission to access. Login
WYSIWYG

Report

"님의 댓글"

Are you sure you want to report this comment?

Comment Delete

"님의 댓글"

I want to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Share

Perma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