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컴뱃 30주년 기념 컨트롤러, 게이밍 컨트롤러 프로 공개

'에이스 컴뱃' 30주년을 기념하여 2025년 여름 일본에 발매되는
타입 II의 PC용 게임 컨트롤러 '에이스 컴뱃 게이밍 컨트롤러 프로'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에이스 컴뱃 7'의 주인공 '트리거'를 모티브로 삼은 이 컨트롤러는 중앙에 손톱자국 세 줄,
왼쪽 하단에는 리볼버를 물고 있는 늑대 엠블럼이 인쇄되어 있다.
아날로그 스틱에는 드리프트 현상을 막기 위해 홀 이펙트 센서가 적용되었고, A/B/X/Y는 물론 LB/RB/LT/RT에도 소형 마이크로 스위치를 탑재, 응답성과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LT/RT에는 트리거 심도를 2단계로 변경할 수 있는 전환 스위치가 달려 있으며, 4개의 백 버튼에는 다른 버튼 기능을 할당하는 것이 가능하고, 초당 최대 20회까지 지원하는 연사 기능은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유지되는 연사 홀드에 대응한다.
2.4GHz 리시버를 이용한 무선 연결과 USB 케이블을 이용한 유선 연결은 양쪽 모두 폴링 레이트 1000Hz의 저지연 사양이며, 유선 연결 시 케이블이 빠지지 않도록 잠금 기능이 탑재된다.
PC 뿐만 아니라 닌텐도 스위치 2와 닌텐도 스위치에서도 사용 가능한데, 자이로 센서와 가속도 센서 덕분에 모션 조작에 대응(스위치/스위치 2에서만 동작)하지만, HD 진동, 모션 IR 카메라/NFC와 슬립 해제는 불가능하고, 스위치 2용 C버튼 및 헤드폰/마이크 단자는 존재하지 않는다. 가격은 7,980엔(한화 약 75,000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