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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800s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케이블 말인데요

SouthofHeaven
3284 0 17

xlr 케이블인가요? 4.4밸런스 케이블인가요?  
  
판매페이지에는 4.4 케이블 기본제공이라고 되어있는데  
  
개봉기들 보면 xlr케이블이 제공된다고 설명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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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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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과거 구 패키지는 xlr 케이블
현재 신형 패키지는 4.4 케이블 입니다.
13:10
21.02.05.
플리즈플리즈미
그렇군요 좀 아쉽네요 4.4 밸런스 케이블은 거의 의미가 없다는 결론으로 가고 있는 상황인데 말이죠
14:07
21.02.05.
profile image
SouthofHeaven
어디서 그런 논의를 하고 있나요?
14:10
21.02.05.
정우철

인터넷 여기저기서 많이들 그러더라구요

밸런스 케이블은 아주 긴 거리에서나 의미가 있다고 하더군요

여기 영디비에도 밸런스 케이블 관련해서 회의적인 글이 있던데요

그리고 영디비 말고 다른 사이트들에서도 회사들 상술이라고요  
  
음량 커지는거 말고는 의미가 없다는 식으로들 대세가 기울더군요 

14:25
21.02.05.
SouthofHeaven
동감입니다... 하지만 음향쪽에 종사하거나 종사하려는 분들은 싫어하는 말이에요....
뭔가 판매되려면 새로운걸 고객들이 시도하게 만들어야 하거든요.
아나로그 음질은 회로가 단순한 A클래스가 제일 좋다고들 하죠. (전기를 좀 많이먹지만...ㅎㅎ)
태생적으로 밸런스드는 회로가 많아지니 음질면에서 좋을리가...
16:13
21.02.05.
슈뢰딩거의고양이

그러면 hd800s 199만원은 좀 그렇네요 4.4 밸런스 케이블 포함한 가격이니까요 
  
케이블 뺀 가격이 199만원이라기엔 출시한지 5년이나 지나서 말입니다  
  
차라리 기존 xlr 케이블이 더 나은거 같아서 아쉽습니다 

19:00
21.02.05.
profile image
SouthofHeaven
그 관점은 녹음실이나 공연장에서 '본래의 목적대로' 쓰이는 경우에 한하여 정확합니다
헤드폰의 밸런스드전송은 emi캔슬링을 위해 도입된게 아니에요
헤드폰케이블에 들어가는 밸런스드는 두배어치의 더 높은 전압과, 왼쪽 오른쪽 드라이버끼리의 크로스토크와 역기전력 간섭을 원천적으로 없애기 위한 목적이 우선입니다
의미가 없다고 말 하고 다니는 사람을 여러명 보셨을 수 있는데, 논의가 그 쪽으로 종결되는 식이다..이건 잘못된 판단이에요
생각해보세요
밸런스드전송이 정말로정말로 헛짓이고 전혀 메리트가 없다면, 2.5나 4.4나 4핀xlr 등의 포트가 달린 헤드폰앰프가 계속해서 출시되고 팔려나갈 수 있을까요?
19:33
21.02.05.
정우철
그런데 4.4밸런스가 언밸보다 확실히 더 좋다면 언밸런스잭이나 단자는 이제 없어져야겠지요 그런데 계속 만들어서 판매한다는건 언밸이나 밸런스나 별 차이가 없다는 뜻 아닐까요?

음량이나 음색차이 말고 음질적으로요
19:50
21.02.05.
SouthofHeaven
밸런스쪽이 확실히 좋고, 저도 선호하는 방식입니다. 특히 포터블 폼팩터에서는 더 그렇고요. 포터블쪽에서는 노이즈 측면보다 언밸런스 구동시 부족한 전류량때문에 제품을 제대로 구동을 못하는 경우들이 종종 있는데, 듀얼덱 이상을 구성하여 밸런스 구동시에는 이부분이 해결됩니다. 제대로 구동 안되던게 잘 구동되니 음질이 좋아질 수 밖에요. 소출력 요구하는 장비의 경우에도 가청 가능한지 여부를 떠나서, 밸런스 단자가 있는 제품의 경우 밸런스단자쪽이 거의 스펙이 더 좋은 편입니다. 소비자들이 언밸/밸런스 이런거 별 관심 없더라도 몇번 경험해보면 밸런스를 선호할 수 밖에 없는 부분입니다. 거치형 쪽에서도 우철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은 장점이 있고요. 프로에서 말하는 장비간 신호전달의 측면과는 다른 관점에서 접근해야합니다. 이걸 좀 혼동하는 분들이 꽤 계시더라고요.
20:23
21.02.05.
nalsse
음량출력과 구동의 차이는 뭔가요?

그리고 회의적인 사람들은 음량이 커져서 음질이 좋게 들리는 플라시보라고 하더군요
20:30
21.02.05.
profile image
SouthofHeaven

저는 조금 다른 의견입니다.

저항(임피던스)이 앰프에 물려있는 부하(헤드폰)에 의해서 정해져 있고 전압(∝음압)도 똑같이 걸려있는데, 거기 흐르는 전류가 달라질 수 없습니다. 정확한 타이밍에 정확한 전압을 부하측에 걸어주는 것이 과학적 관점에서는 앰핑의 절대적인 모든 것입니다. 전류는 그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여러 조건들 중 하나입니다. (전류가 모자라면 전압이 떨어집니다)

장비간 신호전달의 측면에서는 밸런스가 유리한건 이견의 여지가 없는 사실입니다. 기기 간 거리가 멀고 주변에 전자기 잡음요소들이 많은 환경, 그리고 출력된 신호를 다른 기기의 입력단으로 넣어서 재가공하는 목적에서는 밸런스 전송이 제공하는 이점이 언밸런스 회로가 가진 이점보다 훨씬 큽니다.

그러나 전기 에너지를 출력해서 물체를 운동시키는건 또 다른 얘기입니다. 앰프의 소리 품질은 워낙 다른 변수들이 많아서 그저 케바케이라고밖에는 말씀드릴 수 없을것 같습니다. 밸런스 회로 구성에 단순히 2배의 물량투입이 필요하기는 하지만, 애초에 2배 비싼 부품이나 설계비용을 들인 언밸런스 회로가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21:24
21.02.05.
idletalk
아, 포터블쪽에서는 전류량 한계 극복을 위해서 덱앰프를 물리적으로 2개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유의미한 출력차이를 이끌어내고 있어서 밸런스드 구성이 충분히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큐델릭스의 경우를 봐도 밸런스드 단 사용시 물리적으로 공급 가능한 전류량이 30%가량 늘어나더라고요. 물리적으로 2개의 덱앰을 사용하는 것이라 그렇겠지요. 저임피던스 저음압감도 헤드폰이나 다중ba이어폰들을 구동할때 상당히 차이를 이끌어내는것을 체감했습니다. 언밸런스로 동일한 출력을 이끌어내려면 사이즈가 더 커져야 해서 콤팩트한 구성으로 고출력활용이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보면 밸런스드구성이 충분히 역할을 해주더라고요.
거치형 쪽에서는 아주 잘 구성된 언밸과 밸런스간 음질차이는 거의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21:48
21.02.05.
profile image
nalsse

포터블 환경에 대한 말씀임을 간과하고 제가 그만...;
다시 생각해보니 언밸런스 회로로 +6dB 음압을 더내려면 파워 4배 필요한데, 밸런스회로로는 물량 & 파워2배로 해결할 수 있으니 빡빡한 전력 조건에서는 오히려 효율적이겠네요. 개별 부품에 걸리는 부하도 작아지고요.

22:06
21.02.05.
SouthofHeaven
구동에 필요한 출력을 앰프가 못 내어주는 경우에 제대로된 음질을 못 뽑아냅니다. 주로 문제가 되는 제품들은 저임피던스/저음압감도 제품들인데, 이런 제품들의경우 거치형을 사용하더라도 저임피던스 조건에서의 앰프출력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요즘은 저가 앰프에서도 높은 출력이 잘 나오는 제품들이 많아서 상황이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포터블 폼팩터에서는 꽤 신경쓰이는 부분입니다. 다중ba 이어폰이나 평판형 제품들을 포터블로 활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어지간하면 밸런스드 연결해서 쓰시는게 나을거에요. 덩치 큰 포터블 앰프의 경우에는 필요한 출력을 다 내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만, 소형 앰프의 경우에는 밸런스드 연결을 해줘야 제대로 구동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충분히 고오급의 언밸런스 앰프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밸런스드와 큰 차이 없을거라 생각하고요.
21:56
21.02.05.
nalsse
결론은 컴에 연결해서 쓸 거치형에서는 밸런스 단이 필요 없다는거군요
22:14
21.02.05.
SouthofHeaven
잘 만들어진 제품이라는 전제하에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다는 거지요. 측정에 기반한 극한의 성능을 추구한다면 밸런스드가 약간이나마 더 유리하긴 하다고 보고있습니다. 그 차이를 사람의 귀로 인지 가능한지는 별론으로.

근데 보통은 밸런스드단 쪽을 좀 더 잘 구성해둔 제품들이 많은것 같아요.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제품의 완성도 자체에 중점을 두고 고르시면 될듯해요. 걍 이것저것 신경 안쓰고 편하게 쓰기에는 언밸쪽이 좋은것 같습니다ㅎㅎ
22:35
21.02.05.
nalsse
결론 내리자면 중저가 dac라도 충분히 음감하는데 지장은 없지만 고가 제품이 큰 차이는 아니지만 약간이라도 더 좋은거랑 비슷하게 생각하면 되겠군요

말씀처럼 포터블 환경이나 특수한 리시버 같은 경우는 필요하다고 보구요
23:12
21.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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