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

  • List
  • Down
  • Up
  • Write
  • Search
질문

오래된 질문... IE600/900을 보는 리뷰어들의 뷰가 왜 다른가요?

세ㅁ 세ㅁ
708 4 17

IE200을 쓰다가 600으로 왔습니다. 어차피 오는거 900이랑 엄청비교했을건 예상이 되실거라 믿습니다 ㅎㅎ

 

근데 유투브 리뷰를 보다궁금한게, 가장 많이들 보는 두 리뷰어의 두 이어폰의 평이 완전 달라요.

 

프리비전스: IE900은 플랫한 레퍼런스다. IE600은 여기에 듣는맛이 좀 가미되어있다.

프로듀서 DK: IE600은 플랫한 레퍼런스다. IE900은 여기에 듣는맛이 좀 가미되어있다.

 

두 모델에 대해 완전히 정 반대의 의견입니다.

 

가설적으로는 프리비전스는 중역을 듣는맛이라 생각하고 DK는 고/저역을 듣는맛으로 생각하는걸까...? 싶은데,

 

왜 이런 차이가 생길지 의견이 궁금합니다. 

 

(아니면 600산놈은 DK를 보고 더 듣는맛을 추구하고 900산놈은 프리비전스를 보고 더 듣는맛을 추구해서 둘다 사게 하려는 젠하이저의 빅픽쳐?)

ReportShareScrap
JNK JNK님 포함 4명이 추천

Comment 17

Comment Write
profile image
두 제품 다 고유성이나 개성이 옅고 들쑥날쑥하지 않은 모니터링 플랫의 소리라고 할 수 없습니다
둘 다 듣는 맛이 충분히 많이 가미된 이어폰입니다
양념의 컨셉이 조금 다르다는거죠
다만 dk의 평가가 보편적으로 좀 더 널리 받아들여질 것 같기는 하네요
참고로 저는 ie900 사려고 깝치다가 600 나오는거 보면서 결국 둘 다 사는 수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둘 다 안 사기로 했음ㅋㅋ
18:23
25.02.02.
profile image

제가 전에 다른데 써놨는데

IE 시리즈가 똑같이 생긴 것 같지만

그렇지 않고 착용을 탑니다.

특히 900이 착용 난이도가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착용이 잘 안된 경우 좀 소리가...

세ㅁAuthor Upvote
18:25
25.02.02.
profile image
둘 다 플랫이 아닙니다. 600이 조금 더 가깝긴 할 거예요.
세ㅁAuthor Upvote
18:33
25.02.02.
profile image 1등

리뷰어의 리뷰는 취향이 반영된 부분이라.. 본인이 듣는 것과 비슷한 관점의 리뷰어를 찾아서 보게 되더라구요.  보통은 600을 더 플랫(?) 하다고 보는 것 같습니다.

18:06
25.02.02.
profile image 3등

필드 엔지니어와 프로듀서의 견해 차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외국 리뷰어들도 600이랑 900 의견차이가 개인별로 상당한거 보면 개개인의 성향차이로 볼수도 있을거 같고요. 어짜피 리뷰는 결국에는 참고용이라... 리뷰어의 성향을 사전에 이해하고 참고용 정도로만 보는게 제일 좋죠. 제 귀에는 저거 둘다 플랫하게 안들려요.

18:19
25.02.02.
profile image
세ㅁ Developer
엘릭스
화..황희정승의 후예이신가요..
10:33
25.02.03.
profile image
두 제품 다 고유성이나 개성이 옅고 들쑥날쑥하지 않은 모니터링 플랫의 소리라고 할 수 없습니다
둘 다 듣는 맛이 충분히 많이 가미된 이어폰입니다
양념의 컨셉이 조금 다르다는거죠
다만 dk의 평가가 보편적으로 좀 더 널리 받아들여질 것 같기는 하네요
참고로 저는 ie900 사려고 깝치다가 600 나오는거 보면서 결국 둘 다 사는 수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둘 다 안 사기로 했음ㅋㅋ
18:23
25.02.02.
profile image
정우철
첫줄이 정답이죠 둘 다 플랫하다고 보긴 좀...
01:49
25.02.03.
profile image

제가 전에 다른데 써놨는데

IE 시리즈가 똑같이 생긴 것 같지만

그렇지 않고 착용을 탑니다.

특히 900이 착용 난이도가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착용이 잘 안된 경우 좀 소리가...

세ㅁAuthor Upvote
18:25
25.02.02.
profile image
둘 다 플랫이 아닙니다. 600이 조금 더 가깝긴 할 거예요.
세ㅁAuthor Upvote
18:33
25.02.02.
profile image

각자 플랫의 기준이 다른거죠

이론적으로는 스피커 플랫이 플랫 기준인거고 이어폰이 얼마나 이거랑 가까운지가 중요할텐데
사람보다 귀모양이 다르다보니 이게 다들 다릅니다

 

예전엔 df플랫이 플랫이라 했는걸요.

18:54
25.02.02.
개인마다 가청 영역에 대한 민감도가 달라서 그럴 수 있겠지요.
그래서 전 그냥 속편하게, 측정치와 청감평 모두를 제공하는 이곳 영디비 리뷰를 주로 참고합니다.
다른 곳은 그냥 재미로만 보네요.
21:06
25.02.02.
profile image
굳이 고르라면 dk쪽 의견이 좀 더 제 의견에 가깝긴한데 ie600밸런스도 그렇게 플랫하진 않은듯요
01:50
25.02.03.
profile image
600은 안들어봤습니다.
200 / 900 이렇게 들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200이 플랫(맹물맛)했습니다.
22:26
25.02.03.
profile image
현존하는 이어폰 중에서 PEQ 없이 레퍼런스라는 것도 없습니다.
에티모틱 조차도 개형을 보시면 X-curve 제대로 못 지키는데요.
01:49
25.02.04.
profile image

음린이지만 조심스레 의견을 올려보면

양 쪽에서 주로 대하는 음악 장르에도 영향이 있지 않을까합니다.

프로비전스랑 dk는 주로 대하는 음악이 다를테니

그 음악을 듣기에 맞는 평을 하지 않았을까합니다.

전 900을 들어보진 못했지만

가진것들 중에선 600이 가장 슴슴하네요.

17:41
25.02.04.
플랫은 몰라도 둘 다 드라이한 것 같기는 해요.
08:03
25.02.06.
You do not have permission to access. Login
WYSIWYG

Report

"님의 댓글"

Are you sure you want to report this comment?

Comment Delete

"님의 댓글"

I want to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Share

Permalink
Category Subject Author Date Views
📢 영디비와 함께할 크루 모집합니다! 8 영디비 24.11.14.13:08 17152 +10
질문
normal
천착하다 4시간 전08:00 50 +2
질문
normal
대강머찐닉넴 11시간 전01:06 53 0
질문
image
Aslu 14시간 전22:48 94 +1
질문
normal
SpaceBoy 15시간 전21:50 60 +1
질문
normal
씨익 15시간 전20:58 77 +1
질문
image
ifizendac 16시간 전20:48 97 +2
질문
normal
쑤쑤요 16시간 전20:41 74 +1
질문
normal
레이시아 18시간 전18:20 77 +1
질문
image
이노시톨 18시간 전18:13 142 +3
질문
normal
슈루루룩 1일 전03:20 418 +3
질문
normal
아론별 1일 전21:54 53 0
질문
normal
wanieldoo 1일 전19:44 92 0
질문
normal
HDD 1일 전17:07 174 +3
질문
normal
너는나의낭만 1일 전16:50 46 +3
질문
normal
쑤쑤요 1일 전16:12 94 +2
질문
normal
Periel 1일 전14:17 95 +1
질문
normal
마스터뮤트 2일 전12:24 99 +2
질문
normal
너는나의낭만 2일 전01:44 77 +1
질문
normal
호호하하호호후후 2일 전21:49 148 +2
질문
normal
트리거왕 2일 전14:11 78 0
질문
normal
천착하다 2일 전14:06 101 0
질문
normal
라단휠체어도둑유성우 2일 전13:05 118 0
질문
normal
라단휠체어도둑유성우 2일 전12:58 135 +1
질문
normal
DAYS 3일 전10:44 94 0
질문
normal
MOD 3일 전21:40 60 0
질문
normal
레미엘 3일 전21:27 105 0
질문
normal
쏘핫 3일 전21:15 121 +2
질문
image
호호하하호호후후 3일 전19:19 76 +1
질문
normal
inha 3일 전18:41 96 +2
질문
normal
-답이님 3일 전17:50 10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