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널형 제품 사용시 몸에서 나는 소리가 들리는게 일반적인건가요?(수정)

최근 버즈3프로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버1프,버2프, 에어팟프로1세대를 사용했었는데 모두 커널형임에도 착용시 심장소리,걸을때 발울림소리,목움직이는 소리등 몸에서 나는 소리가 거-의 나지 않았는데 이번 제품은 유독 심하더라구요.
설정을 건들여보고, 이어팁 사이즈와 종류를 여럿 바꾸어보아도 동일한 현상이 나타나는데
이게 제품자체 설계가 그런것인지
마침 불량제품을 수령한 것인지
혹은 이전 사용제품들은 우연하게 제 귀와 아주적절히 알맞고 이번제품이 우연히 안맞는건지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해 해결방식이나 조언을 얻고싶어 질문드립니다.
Comment 8
Comment Write

어떻게된게 유독 유독 이 제품만 그렇네요

초기불량으로 교환받고나니 글에서 언급한 모-든 문제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커널형 이어폰을 착용 시 몸의 진동음, 즉 골진동이 들리는 것는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이를테면 걸어다닐 때 발 소리가 쿵쿵쿵 울린다든지 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부분.
몸에서 울리는 진동음이 이어폰에 가로막혀 귓구멍을 통해 밖으로 나가지 못함에 따라 고막을 울리기 때문에 그리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의 댓글에서 말씀하셨 듯이 귓구멍이 잘 밀폐되어서 생기는 현상.
예전에 김도헌 교수님의 유튜브 리뷰 영상 중 에어팟 프로 리뷰에서 '에어팟 프로의 anc는 골진동음도 상쇄해준다'고 들은 기억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 앤커의 리버티3 프로라는 제품이 anc 사용 시 골진동음도 없애주는 것을 경험한 바 있습니다. 다른 문제 때문에 환불해버리긴 했었지만은...


저는 현재 버즈2 프로를 주로 사용하는데 골진동음 캔슬링은 안되는 거 같더군요. 아마 이전에 사용하실 적에는 비교적 느슨하게 착용하셨던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쩌면 정말로 귀의 모양이 원인일수도 있을거같네요
긍정적으로 얘기하면 핏이 너무 잘 맞아서 그래요. 커스텀 이어폰 맞춰도 그렇습니다.
그래도 얕게 들어가는 노캔TWS 제품들은 덜한 편입니다. 제 경우 에어팟프로1은 노캔을 키면 거의 못 느꼈어요. 신체잡음이 어떻게 캔슬링되는지는 모르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