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음 좋은 무선이어폰으로 이거 어떤가요

검색해보니까 이게 고음해상?이랑 투명함이 좋다고해서 보고있었는데 괜찮을지 물어봅니다..
Comment 15
Comment Write






취향타는 고음이겠네요. 재생능력은 탁월한데 강조는 없습니다.
고음이 반짝반짝하는 요즘 차이파이들 생각하면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보다 옳은 고음에 가깝죠.


MTW4 사용중이고요. MTW4는 다크한 사운드 시그니쳐를 가지고 있고, 이 부분이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튜닝과 드라이버 설계가 고음 강조보다는 균형잡힌 사운드를 목표로 했을 것으로 추측합니다.
그런데, 고음강조 TWS를 들으면 또 저음을 아쉬울 겁니다. 훌륭한 고음도 어렵지만, 선명하면서도 뭉치지 않고 입체감있게 사운드 스테이지가 넓은 저음도 드물거든요.
그나마, 고음/저음이 모두 괜찮은 제품은 Bowers & Wilkins Pi 계열 제품들이라 알고 있는데, 가격이...
개인적으로 저 가격이면 이 제품의 2가지 단점인 가격은 커버 된다고 보고요. 나머지 단점 하나가 유닛 급사 이슈인데, MTW3는 저를 포함해 제 지인들은 2번 이상 교환 했습니다. MTW4는 그런 문제 없이 일년 가까이 괜찮네요. 그나마 다행인 것은 젠하이저는 무상 A/S기간이 2년입니다.
참고로 저는 아이폰15가 USB-C포트를 지원해서 BTD600에 USB-C to USB-A 어댑터를 장착해서 aptX adaptive로 TIDAL을 듣습니다.

극저음 대역까지 골고루 소리 잘 내주고요. mtw3까지 자잘한 문제가 많아서 사실 크게 신경을 안 쓰다가, 세일할때 사서 들어봤었는데 소리 정말 좋습니다. 음질도 좋고, 큰 고장도 없이 좋구요.
mtw3처럼 문제가 많지는 않아 보입니다.

저는 고음성향입니다.
mtw시리즈가 저에겐 잘 맞더군요.
앱eq도 있고 괜찮습니다.
다만 노캔이 좀 약하네요.
mtw3 급사로 2번째 교환을 mtw4로 받았는데,
교환 받은지는 반년 넘은 것 같은데 현재까지 아무런 문제없고 아주 만족합니다.
mtw3도 만족했는데 급사로...


젠하이저 인이어 타입에서 많이 나타나는 드라이버 고장 이슈가 우려되긴 합니다만,
고역대 재생이 단지 반짝반짝 블링블링이 아닐 뿐 매우 고품질이었습니다.
좀 거칠게 표현하자면, 천박하지 않고 품위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저도 쓰고 있는데 전자 제품으로서는 좀 별로지만 소리는 좋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