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 w6&qc 울트라 조합으로 무손실 재생시 끊김+재생 지연 문제
음향 관련 장비는 QC 울트라로 처음 입문하게 되어 아직 익숙하지 않아 표현이 미흡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작년 12월 Creative BT-W6 정발판과 Bose QC 울트라를 함께 구매하여 사용 중인데, 두 기기를 함께 사용할 때 무손실 음원을 들을 시 끊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QC 울트라 단독 사용 시에는 PC, 아이폰, 아이패드 모두에서 큰 문제 없이 정상 작동하지만, 미디어 재생 중이 아닐 때 간헐적으로 퍼지는 듯한 소리가 아주 작게 들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다만 제일 큰 문제는 BT-W6와 QC 울트라를 함께 사용할 때 발생합니다. 미디어를 재생하면 모든 모드에서 약 1~2초가 지나야 소리가 출력되며, 이로 인해 항상 앞부분이 잘린 상태로 들리게 됩니다. 또, 96kHz로 설정하고 FLAC 무손실 음원을 들을 경우 간헐적인 끊김이나 툭하는 느낌의 노이즈가 발생합니다.
반면 유튜브 뮤직을 이용할 경우에도 사운드 출력이 지연되는 문제는 그대로지만, 끊김 현상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BT-W6를 PC에서 여러 번 초기화하고 다시 페어링해봤지만, 일시적으로는 괜찮다가도 시간이 지나면 같은 문제가 반복됩니다.
원래 bt w6에서 발생하는 문제인지, 아니면 qc 울트라가 문제인지 도통 알 수가 없습니다. 저랑 비슷한 환경에서 해당 증상을 겪으신 분이나 이러한 증상이 이러나는 원인이 무엇인지 알고있는 분 계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