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음질이 궁금하네여 !
이런글을 많이봤어요 맥북을 사면 최고의dac를 쓰는거다 라고요
집에 옛날에 쓰던 16년도 맥북프로가 있는데 어째 소리가 좋더라고요 ? 소니306을 써서인가 비슷하거나 맥북이 더좋은 느낌 ? 이 있어요 기분탓일까여 ?
맥북음질이 좋다는건 그래도 요즘에 나온거에 한해서 밀하는걸까요 ? 2020년대 정도 ?
Comment 11
Comment Write
그런 판단은 개인차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맥북M4 Air 사운드의 sampling rate 96kHz, bit depth 24bit인데, sampling rate 128kHz 이상의 DAC보다 스펙은 떨어지지만, 이 차이를 물리적 한계로 알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bit depth 24bit는 16bit와 집중하고 들으면 차이를 알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 차이를 들으려고 DAC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음악을 들으려 구입하는 것이죠.
가청주파수는 나이 차이도 있고 개인 차이도 있는데, 맥북 정도 스펙이면 일반적으로 충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애플 장비에서 AAC 코덱은 단순히 스펙으로 평가할 수가 없는 것이, 안드로이드 장비의 AAC보다 음질이 낫다는 것이 중론입니다(저도 그렇게 생각)


그냥 윈도우 놋북대비 좋다는거지
(욕은 안들어먹는다)
요즘 최신칩 장착한 몇만원짜리
꼬다리들 보다는 안좋습니다

급할 때 내장으로 써먹을 수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죠. 맥북은 내장으로 들어보면 괜찮지만 그 외는 여전히 온보드 인터페이스가 형편없죠.

노트북 내장중에 제일 좋은편이라는거지, 10만원 미만 꼬다리들에 비해서도 밀립니다.
또 306은 소리에 양념을 좀 치는편인데, 그래서 성향차이가 느껴지신것 같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