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 질문..
총총이총총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헤드셋 입문을 다시 하고 싶어 찾아왔습니다..
hd490pro를 생각중인데 보컬이 뒤에 있다는 리뷰가 있던데
보컬이 뒤에 있다는 말 자체가 무슨 뜻인지 모르겠습니다..
무슨 뜻인지 알려주세요 ㅠㅠ
Comment 5
Comment Write
1등
솔찍히 hd490pro는 이름 그데로 프로용 프리미엄이 많이 들어간 제품입니다.
값비싼 오프로드용 SUV를 사서 도로에서만 타고 다니는 건데 (도로주행용 SUV가 대세이긴 하지만요.)
오프로드용 차량이 왜 더 비싸고 뭐에 좋은지조차 느껴 보지 못하고 그냥 돈낭비 하는거죠.
사실 대부분 컨슈머용 혹은 프로슈머용은 진짜 프로용으로는 못쓰는 경우가 많치만
프로용을 음감에만 쓰면 비싸고 기능을 많이 활용하지 못하게 되서 낭비지만
일반 용도로 사용은 가능합니다. 단지 실제 사용하는 성능/가치가 낮지만
심리적으로 일반용 보다 비싸니까 좋겠지 하는 경우가 많쵸.
대부분 동봉 작업용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라던가 레퍼런스적인 부분을 제외한다면 가치가 크게 줄어듭니다.
또 언젠가 작업도 할찌 모른다고 정당화 하며 사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사실상 럭셔리라고 볼수 있는 프리미엄급 프로장비는 가격에 거품이 많습니다.
hd490pro 요즘 50만원쯤 하죠? 전 미국이라 한국 시세를 잘 모릅니다.
30만원대 hd600이나 동 가격대의 소니mv1, mm100등에 비해 hd490pro가
컨슈머레벨 사용에서 좋은 이유를 저는 단 하나도 찾지 못했지만 취향의 차이죠.
(개인적으로는 위 3개 제품을 추천한다는 의미 ㅎㅎㅎ
비슷한 가격대 음감용이라면 99클레식도 강추고 AEON RT도 저가격대에 강추)
50만원 정도 쓸 의향이 있으다면 더 좋은 제품이 많습니다.
취향의 차이가 크니까 직접 들어 보시는게 좋을 겁니다. 조금만 발품 파시고 시간을 투자해 보세요.
악기가 강조되고 보컬을 뒤로 뺀, 주로 V자 튜닝된 헤드폰에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플랫한 성향의 헤드폰을 찾아보시는게 좋을 거 같아요 ^^
490Pro정도면 약간 그런 성향이 있다는건 사실이고요.
멀티미디어 용도가 있으시다면 소니 MV1 추천드립니다. 앰프 크게 타지도 않고, 사운드 준수하고, 게임 방향 사운드플레이나 공간음향 청취시 아주 좋습니다 ㅎㅎ






악기 소리가 상대적으로 더 강조되서 들리고 보컬은 밴드 보다 뒤에서 부르는 느낌.
헤드셋과 헤드폰의 차이, 본인이 사용하시는 용도를 잘 생각해 보세요.
PRO라인업은 장비 겸용으로 가성비가 나오는거지 일반 용도만으로는 특히 감상용 입문기로써 그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