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200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준영
이전에 제가 처음 들어와서 많은 분들께서 처음에 쓸 이어폰들 많이 추천해주셨었는데
https://www.0db.co.kr/QNA/5682700
결국에는 학생복지스토어에서 IE200을 118,0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근데 제가 이전까지 Crinacle Zero2를 사용하다가 IE200을 써서 그런가 저음이 너무 부족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 홀 머시기 구조 그거 때문인가 싶어서 이어팁 뺐다가 안쪽까지 꽉 넣어서 해도 저음이 너무 약한것 같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다가 IE200의 홀 구멍을 테이프로 막으면 IE600만큼의 저음이 나온다는 글을 어디서 본거 같은데 그게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산지 얼마 안된 쌔삥이라 막 하기에 그래서 질문게시판에 여쭤봅니다 ㅎㅎ

그러고 한가지 더 여쭤보고 싶은데 IE200의 케이블이 좀 마음에 안들어서 알리에 찾아보다가 IE300, IE600, IE900용 케이블을 팔더라구요? 그거 써도 될까요?
방금 AliExpress에서 찾은 상품이에요:
₩33,732 | IE900 이어폰 IE300 IE600 IE200 헤드폰 이어플러그용 2.5mm/3.5/4.4mm 밸런스드 MMCX 업그레이드 케이블
https://a.aliexpress.com/_c3HfEWFZ
Comment 20
Comment Write
1등
2등
3등 그냥 알리케이블은 파라아라미드 케이블의 외관이 가지고 싶은거 아니면 굳이 사야할까 싶음 어짜피 짭인데
먼저 케이블부터 얘기하자면 극적인 변화 없이 되려 열화될수도 있습니다.
4.4mm을 무조건 써야겠다가 아니라면 중국제 커케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혹시 밸런스드에 대한 궁금증 때문에 4.4mm을 써야겠다면
중고장터에서 젠하이저 정품 4.4mm 매물을 구하세요.
(새 제품대비 50~60% 가격, 600/900 사용자중에 커케 매칭했다고 내다파는 경우가 좀 있습니다.
저도 200/300용으로 하나 구했습니다.)
저음 양감부족이면 폼팁으로 먼저 교체해보시고 다음엔 사이즈를 늘려보세요.
노즐에 있는 작은 벤팅구멍을 막아서
저음 조절이 가능하게 설계되어 나왔는데
젠하 기본 동봉팁 코어가
(팁자체가 아니고 코어부분)
밀착이 잘 되는 제질은 아니라서
부득이하게 테잎으로 구멍을 막아서 쓰는 모딩이 성행합니다.
이어팁만 코어 장력?만 강한걸로 바꾸어서
구멍이 막히는 위치에 장착해 줘도
개인적으로는 태잎모딩이랑 비슷한
결과물이 나오는듯 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일리산 짭 케이블
구매를 추천하지는 못할듯 합니다.
ie200기케가 쓸만하기도 하고 터치노이즈면에서는 상급기에 들어간 케이블보다
나은 면도 있습니다
이어팁이나 케이블을 교체하면
소리가 미세하게라도 달라집니다.
또 IE시리즈는 오리지날 사운드와는
다른 이슈로 케이블이나 이어팁교체를
꺼리시는 분들고도 계시니까 참고하세요.
그러고 케이블은 IE300 순정케이블 짭으로 그냥 만든거 같긴 한데... 좀 써보고 고려해봐야겠네요. 말씀 감사합니다!
전 세일하길레 다른데 끼워서 쓰려고 샀다가 매칭이 안 맞아서 ie200에 쓰고 있습니다.
미스릴을 쓰는 또 다른 이유죠. ㅎㅎㅎ
IE시리즈 노즐 숏다리에 쉘이 길쭉한 평면. 귀에 따라 핏이 안 맞을 수 있죠.
저음은 다른분 말데로 테이프 붙이니까 초저음이 엄청 늘어나더라구요. 제가 좋아하는 소리가 딱 나와줘서 너무 좋습니다 .ㅎㅎ
일단 저는 개인적으로 풍부한 저음과 자극적인 초고음을 좋아하신다면 젠하이저의 IE300도 추천하긴 합니다
몇번해보면 구멍크기에따라 소리가 바뀐다는걸알게되기땜에 좋아하는노래로 테스트 해보면 아 이거다 싶을때가올겁니다
그리고 ie200의경우는 내구성이 좀 떨어지는거같더라구요 끼고 눕기편해서 그런가 옆으로 좀누워서들었더니
유닛 눌릴때마다 접불이...
링크에 있는 모조 파라아미드 케이블은 비추드립니다.
정품 파라아미드 케이블도 터치노이즈가 너무심하고 재질이 끈끈해서 옷이나 이런곳에 잘걸려서 개봉하자마자 박아뒀네요. 바꾸실필요는 없어보이지만 굳이 바꿀꺼라면 알리에 오픈하트라고 가닥 가닥 나뉘어진 케이블이 쓰기엔 좋으실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