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검색

이어폰 보스(BOSE) QuiteComfort Earbuds II 세계 최고 노캔 이어폰 측정 리뷰

영디비 영디비
60214 62 747


보스가 QC Earbuds II를 출시하면서 자신있게 World's Best Noise Cancellation이라고 합니다! 

과연 세계 최고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은 어느 정도 일까요? 

그리고 사운드는 어떨지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Specification

  • Bluetooth range: Up to 30 ft
  • Bluetooth version: 5.3
  • Codec: SBC and AAC
  • Chip set: Qualcomm® S5 Audio SoC

본사 사이트에서 가져온 스펙입니다.

 

 

영디비 측정장비 및 방법 확인.jpg
본 데이터는 샘플 1개의 측정 데이터로 전체 제품 특성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1. Frequency Response + Target

 

가장 먼저 보는 그래프는 인이어 타겟을 적용한 주파수 특성 그래프입니다. 1/3옥타브 스무딩을 적용하여 실제 청음과 비슷하고 보기에도 편한 그래프입니다.  

 

영디비 코멘트

QC Earbuds II 밸런스가 바뀌었습니다. 음향 담당이 바뀌었을까요? 고음이 살짝 강조된밸런스에요. 이전 QC45 헤드폰에 적용된 밸런스가 그대로 온 듯 합니다. 극저음이 잘 살아있어 저음은 이전 보스의 양감과 해상력은 잘 살아 있어요. 플러스 화려한 고음이 추가되었습니다.

다만 제 경우 볼륨 80%정도 올리면 고음이 자극적으로 들립니다. 하지만 80%정도는 테스트 할 때만 사용하고 평상 시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볼륨이죠. 또한 엄청난 성능의 ANC까지 있으니 볼륨을 그렇게 올릴 일이 없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놀라운 변화로 '보스 뮤직'앱에 EQ가 생겼습니다.

 

 

QC Earbuds와 비교한 그래프입니다. 고음이 변화한 것을 볼 수 있을거에요.



이전 올리브-웰티 타겟으로 보정한 주파수 응답 특성 데이터입니다. 0dB에 가까울수록 사람이 선호하는 특성에 가깝다고 판단합니다.  

 

영디비 그래프.png

 

2. Frequency Response Raw

 

주파수 특성 그래프의 Raw 데이터이고, 스무딩을 적용하지 않은 원본 그래프입니다.

 

3. THD

 

THD는 매우 낮게 측정되었습니다. 드라이버 성능이 좋은 것이죠!

 

4. Impedance

블루투스 헤드폰은 드라이버를 직접 연결할 수 없기 때문에 임피던스 측정이 불가능

 

5. Delay

 

블루투스 제품 측정에 꼭 들어가는 Delay 항목입니다. 스마트폰에서 화면의 불빛과 블루투스로 전달된 소리를 전기신호로 변환하여 그 시간 차이를 계산하는 방법입니다. 실제 스마트폰에서 지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멀티포인트를 지원하지 않지만, 안드로이드에서 딜레이가 상당히 빠릅니다. 170ms는 타사의 게임모드를 적용한 것과 비슷한 정도의 딜레이입니다. 아이폰은 블루투스 버전때문인지 속도가 조금 느립니다. 유튜브 앱 시청시는 90ms대로 빠른 편입니다.

 

6. Active Noise Canceling

먼저 이어폰/헤드폰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어떻게 측정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AP 장비가 스피커로 핑크 노이즈를 보냅니다. 그러면 스피커에서는 일정 레벨로 핑크 노이즈가 나옵니다. 여기에 사람의 귀처럼 느낄 수 있게 만든 마이크(GRAS 45CA), 흔히 커플러라고 부르는 장비에 이어폰/헤드폰을 장착해 소음 감쇠 정도를 체크합니다.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Noise : 스피커에서 핑크 노이즈를 재생하고, 커플러가 노이즈 레벨 측정

② PNI : 커플러에 이어폰을 장착 후 노이즈가 감소한 레벨 측정

③ ANC : 커플러에 장착된 이어폰/헤드폰의 ANC를 켜고 노이즈가 감소한 레벨 측정 (PNI가 포함된 데이터)



 회색 점선 그래프는 기본 핑크 노이즈 라인입니다(①번). 빨간색 그래프는 이어폰/헤드폰 착용 후 ANC를 켠 상태를 측정한 그래프입니다(③번). QC Earbuds II는 ANC를 끌 수 가 없어 PNI 차음성 그래프는 없습니다. 

0~10단계 까지 그래프입니다. 역시 10단계가 성능이 가장 좋은데, 60~600Hz까지 -40dB라인에 붙어있습니다. 피크는 400Hz에서 -46dB입니다. ANC 성능이 어마어마합니다. 

제가 감히 얘기하지만 이 이상 좋은 성능을 만들 수 있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어웨어 모드도 정말 자연스럽고 사용하기 좋습니다. ActiveSense를 활성화하면 윈드노이즈도 막아주고, 큰 소리도 묵음처리 해줍니다.


QC Earbuds와 비교 그래프입니다. QC Earbuds도 펌웨어 업데이트로 개선이 되었는데, 

QC Earbuds II는 말 그대로 넘사벽!


ANC 전체 감소량은 -30.2dB로 모든 이어폰과 헤드폰을 통틀어 최고 성능입니다. 심지어 QC Earbuds와 비교해서 7.2dB이 증가되었습니다. 환산하면 대략 2.3배 성능이 좋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7. EQ

EQ는 3밴드를 지원하며 기본 프리셋 4가지 측정 데이터입니다. 



8. FR ANC OFF vs. ANC ON

 

QC Earbuds II는 ANC Off가 Aware Mode입니다. 실제 ANC를 끌 수 없어 주파수 비교는 참고로 보시기 바랍니다.



Price

판매가 359,000원에 구매 가능

Ø  10월 5일까지 사전예약 진행

     · 네이버 공식몰: https://bit.ly/3E5bsoA 

     · 쿠팡 공식몰: https://bit.ly/3fwTS2A

     · 세기 공식몰: https://bit.ly/3USQI9R

 




QC Earbuds II 댓글 이벤트!!


오랜만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 중 2을 선정하여

영디비 공식 최고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가진

QuiteComfort Earbuds II 를 드립니다!
   

신청 기간: 10월 1일~10월 21일
당첨자 발표: 2022년 10월 24일(월)
신청 방법: 리뷰를 보시고 말머리에 [댓글 이벤트]와 함께 댓글을 달아 주세요! 

 

QC Earbuds II 저도 받고 싶네요 ㅎㅎㅎ



당첨자는 별도로 연락하지 않고 공지 발표만 하니
꼭 사이트에서 확인 부탁드려요!


또한, 영디비 회원 가입 시 가입일로부터 2일간 임시 활동 제한이 있습니다. 

로그인도 안 되니 가입 후 2일 후에 로그인해서 활동하시면 됩니다! 

회원 가입 시 약관 확인 잘 부탁드려요!



신고공유스크랩
[호떡] [호떡]님 포함 62명이 추천

댓글 747

댓글 쓰기
profile image

[댓글 이벤트]  
 버즈프로 쓰다가 요즘 이어폰좀 바꾸려고 알아보는데 좋아보이네요

18:18
22.10.16.
profile image
[댓글이벤트] 일단 쓰고 있는 팟프로보다 노캔성능 체감이 월등히 좋은거를 찾고 있었는데 방금 완죤히 발리다시피(노캔 기준)했습니다. 두개를 직접 청음비교해봤는데 QC2가 압도적이네요.  하루종일 끼고 있어야 하는 건설현장이라 착용감도 좋고 압도적인 노캔 이어폰으로 최고일것 같아요
19:03
22.10.16.
profile image

[댓글이벤트] 경쟁 타사 제품 리뷰가 올라온 후 이벤트를 응모하려고 이제야 씁니다:) 사실 이용하는 스마트폰이 경쟁타사제품과 호환성이 높아서, qc이어버드로 갈아탈지, 타사 신제품으로 갈아탈지 고민이 많았는데, 양자의 객관적 리뷰를 보고 실제로 타사 제품을 사용해보니 마음이 딱 서네요:) 타사제품은 새로 사는사람에겐 좋을지몰라도 굳이 업그레이드 해야 할 필요성이 느껴지지는 않는데, 그에 반해  qc이어버드는 그 가격을 지불하고 갈아탈 필요가 있다고 보였습니다. 다만 이벤트를 통해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면 조금 더 좋겠다는 생각에 응모해봅니다:)

19:18
22.10.16.
profile image

[댓글 이벤트] 일단 ANC 그래프 상의 광활한 면적이 눈에 확 꽂히네요 ㄷㄷ 기본적으로는 보스가 원조맛집답게 늘 괜찮은 ANC 성능을 보여주긴 했지만 최근 몇 년동안은 경쟁작들에 비해 근소한 차이로 뒤쳐지는 모습을 보여 안타까운 맘이 좀 있었는데 이번엔 넓은 대역으로 확실히 눌러주네요! 소리 특성도 맘에 들 거 같아요. 예전에는 보스를 떠올리면 스피커로 들을 때는 좋은데 이어폰, 헤드폰으로 듣기엔 살짝 부담스러운? 느낌이었는데 QC45를 듣고 나서 그 변화된 느낌이 참 좋았거든요 ㅎㅎ 그 정도 느낌을 월등한 ANC와 버무렸다고 생각하니 침이 막 고이네요... 대중교통 꿀템 확정!

00:53
22.10.17.
[댓글 이벤트]
0디비님 포함해서 이게 호평이 그렇게 많던데 꼭 받아보고싶네요 ㅎㅎ
11:15
22.10.17.
profile image
[댓글 이벤트]
버즈만 쓴지 수년째,, 이제 좋은 무선 이어폰 하나 써보고 싶네요😂
15:17
22.10.17.
profile image

[댓글이벤트] 
 버즈나 톤프리, MTW3는 써봤는데 보스 이어폰은 처음이네요. 주로 리뷰는 유튜브로 봤었는데 검색하다보니 여기서도 보게됐는데 이런 이벤트라니~
 Bose QuiteComfort Earbuds II 를 사용해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항상 좋은 리뷰와 영상 감사합니다. 
 QC Earbuds II 도 감사합니다!

18:24
22.10.17.
profile image

[댓글 이벤트] 수치적이고 공식적인 그런 전문적인것은 잘 모르겠지만 QC Earbuds II는 정말 많은것이 변화되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세계 최고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이라니 정말 넘사벽이네요. 디자인면에서도 정말 확실히 깔끔하고 콰이어트 모드나, 어웨어 모드 등을 통해서 사용자들의 상황에 맞는 기능을 담고 있다니 좀더 특별한것 같아요. 오로지 자신에게만 집중해서 원하는 것을 듣는 그런 여지를 확실히 담은 제품임에는 틀림없는것 같습니다. 이어폰은 개인적인 취향이라고들 하는데요 QC Earbuds II는 누구나가 사용해보고 싶고 또 사용하더라도 정말 이런 기능이야라는 마음을 갖게 하는 좋은 제품임에는 틀림없는것 같습니다. ^^

18:48
22.10.17.

[댓글이벤트] 보스 QC20 유선 이어폰을 쓰고 있습니다. 출장이 잦아 비행기를 많이 타는데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데 이젠 유선을 고집할 이유가 사라졌네요. 아주 반가운 제품입니다. 많이 팔리길 바랍니다. ^^

04:38
22.10.18.
profile image
[댓글이벤트] 제가 공부할때 노캔 기능을 많이 써서 무선 이어폰 중에선 노캔 좋은게 더 끌리네요
08:39
22.10.18.
profile image
[댓글 이벤트]
확실히 다른 리뷰어들 보다 영디비님처럼 수치로 명확하게 리뷰해주시는게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시리즈에서의 버려지던 이어팁 공간 활용으로서 착용 안정성을 높이고 다양한 사용자의 귀에 맞는 플렉스픽 형태의 밴드 구조가 참 좋은거 같고 또, 노캔기능은 말할 필요도 없이 최고라고 할 수 있네요 ㅎㅎ

많은 사람들이 이번 시리즈 제품을 지적하는 부분이 편의성 관련하여 무선충전 기능과 유닛의 개별 사용 불가능을 말씀하시더라구요, 물론 편의성에서는 다소 떨어진다는 의견에 동의합니다. 장기간 이동 시 유선 충전기를 챙겨다녀야 되는 것과 직업 및 상황에 따라 한쪽 유닛만 사용 하시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그럼에도, BOSE사는 음악감상에 가장 큰 초점을 맞추고 있기에 편의성이 조금은 떨어지더라도 풍부하고 넓은 음량감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는 점에서 단점을 커버할 만큼 음악을 사랑하는 분들에게는 둘도 없는 이어폰이라 생각되며 앞으로도 흔들림 없이 좋은 제품들을 출시 해주셨으면 하네요.
10:51
22.10.18.
profile image
[댓글 이벤트] 음향기기에 관심이 많아 영디비님 구독한지 2년정도 된 구독자입니다. 항상 영상 너무 잘 보고있고, 항상 다른 유튜버들보다 더 신뢰할 수 있습니다. 아직 취준생이라 비싼 이어폰은 엄두도 못내고 qcy이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기회에 꼭 말로만듣던 보스의 저음을 느껴보고싶네요. 아무쪼록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 영상 많이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영디비 구독자 10만 기원합니다 파이팅!
16:04
22.10.18.
profile image
[댓글이벤트] 노이즈 캔슬링 영상 찾아보던중 가입하게 됐어요. 게시판에 있는 글들 보니 읽어볼 만한 글들이 많네요. 앞으로 자주 방문하겠습니다 QC Earbuds II 좋다고 하던데 받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18:40
22.10.18.
profile image

[댓글 이벤트] 
세계 최고의 노캔 성능으로 밖에서도 나만의 세상에서 음악속으로 빠지고 싶어요!

20:11
22.10.18.
profile image
[댓글이벤트] 버즈 라이브 쓰고 있는데, 오픈형이다보니 시끄러운 곳에서는 ㅠㅠ 이제 노이즈 캔슬링의 맛을 느껴보고 싶네요.
22:05
22.10.18.
profile image
[댓글 이벤트]여태까지 제대로 된 노캔을 경험해본적이 없는데 최고의 노캔이라니 한번 경험해보고싶네요
01:21
22.10.19.
profile image
[댓글 이벤트] 에어팟프로2 보스이어버드2 둘중 고민하고 있었는데, 영디비님 리뷰보니 보스쪽에 끌려서 입문하고 싶어졌어요 ㅎㅎㅎ 특히 엔지니어 우선 후 디자인이 맘에듭니다 :) 리뷰이벤트 당첨되서 보스이어버드끼고 노래듣는다면 너무 행복할 것 같아요 😆
02:15
22.10.19.
[댓글 이벤트]
한번 느껴보고 싶습니다 이 최강의 성능을!!
14:52
22.10.19.
profile image

[댓글 이벤트] 
QC45 헤드폰 밸런스 좋던데 따와서 잘 잡힌 것 같네요 
보스의 QuiteComfort Earbuds II 이어폰 정말 좋아 보입니다

15:30
22.10.19.

[댓글이벤트] 지금 쓰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최근에 고장이 나서 ANC 포함된걸로 새로 살걸 찾아보고 있었는데 요즘 이름있는 브랜드에서 신제품이 많이 나왔더라구요. 저는 갠적으로 bose qc earbud 2가 가장 마음에 드는데 만약 당첨되면 매일 쓰고 다닐거 같네요.

17:20
22.10.19.

[댓글이벤트] 사연은 딱히 없고.. 그냥 노이즈 캔슬링이 궁금해서 지원해봅니다. 
 에어팟 프로, 소니 WF 1000X 4세대, 갤럭시버즈2프로, 사운드코어 리버티프로3 등등을 거쳐 지금은 링크버즈S가 작고 준수해서 사용 중입니다만 영디비 님께서 최고라고 표현하신 제품의 성능이 어떤지 너무 궁금합니다. 보스 제품은 써본 적이 없기도 하구요. 당첨되지 않더라도 늘 유익한 리뷰와 유튜브 영상을 공짜로 즐감하고 있으니 만족하겠습니다ㅎㅎ. 항상 행복하시고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17:38
22.10.19.
profile image
[댓글이벤트] 버즈라이브 너무 불편해서 이제는 갈아타고 싶은데 이걸로 가야겠네요 영디비 리뷰덕분에 이런 좋은 제품도 알게되니 너무 좋아요 이벤트만 아니면 지금당장사는건데 당첨결과 기다리느라 목빠질예정ㅠㅠ
22:10
22.10.19.
profile image
[댓글 이벤트]
전작도 2년 쓰면서 만족했는데 (크기는 빼고..ㅎ)
전보다 작아지면서 성능이 좋아지니 사고싶어 지는군요
22:11
22.10.19.
profile image
[댓글이벤트] 이것저것 영상보다가 영디비님 영상을 접했습니다 사실 제가 막귀이고 아이폰 이고 해서 프로1쓰다가 2존버 하고 있었는데 영디비님 영상을 보고 보스?음…🤔고민 하고 있습니다
프로를 고집하는 이유는 노캔기능 때문이였는데 영디비님 영상보고 프로2세대와 보스 QC Earbuds II 랑 고민 하다가 정확한 데이터 수치 등을 영상으로 보고 확인할 수 있게 되어서 이벤트에 당첨돼서 보스제품 사용해보고 싶네요🙏🙏
22:48
22.10.19.

[댓글이벤트] 영디비님 리뷰 잘 봤습니다! 
평상시에도 보스 제품을 좋아하는터인데, 이번에 나온 에어팟 프로 2와 비교하는 영상을 찾아봤는데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역시 보스구나... 사실 다른 영상을 봤을 때, 음... 근데 잘 모르겠다라는 생각이였는데 영디비님 영상을 보고 바로 장바구니에 담아뒀습니다 ㅎㅎㅎㅎ
 그런 이유로, 이벤트에 당첨되지 않아도 장만을 할 것 같지만, 이왕 좋은 영상도 보고, 좋은 제품도 이런 기회를 통해 얻고싶어 댓글 남겨봅니다! 
 영디비 파이팅

02:17
22.10.20.
[댓글이벤트] 제가 요즘 무선이어폰을 많이 찾아보고 있는데 마침 보스 이어버드2가 딱! 뜨네요 한 번 써보고 싶습니다 ㅎㅎ
08:17
22.10.20.
profile image

 [댓글 이벤트] 최근 직장을 다니면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친구들 4명과 함께 살다보니 집이 항상 소란스러워서 강의를 듣기가 힘드네요 ㅜㅜ 지구상 최강 노캔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QC Earbuds II 저도 받고 싶습니다!!ㅎㅎㅎ

16:02
22.10.20.
profile image

[댓글 이벤트] 항상 너무 잘 보고 있습니다! 꼭 한번 경험해보고 싶네요.

17:02
22.10.20.
profile image


[댓글이벤트] 음향기기의 터줏대감 보스(BOSE)다운 제품이 나왔다고 말하고 싶네요!! 요즘 에어팟 아니면 버즈가 인기가 가장 좋고 음질도 좋지만 보스의 음향은 예전부터 따라올 제품이 많이 없었죠~~ 영디비님의 리뷰를 보면서 제가 매력을 느낀 포인트를 짚어보았습니다.

 첫번째로 고음역대 강화입니다. 보스의 특성이기도 하고 좋은 음향기기의 필수적 역량이기도 한 저음역대가 워낙 두드러졌기때문에 불호하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이번 제품은 고음역대를 강화하여 완벽한 밸런스를 맞춘 것 같습니다.

 두번째로 노캔 성능입니다. -30.2DB라는 수치로 나온 노이즈 캔슬링은 정말 EPL 홀란드같이 '괴물' 두 글자로 표현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현 시점에서 이어폰이 아니라 헤드폰들과 겨뤄야 할 것 같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개선된 착용감을 꼽고 싶습니다. 전작의 크기 때문에 존재감이 너무 큰 느낌이었는데, 이번에 사이즈 개선으로 뭔가 작은 괴물이 된 느낌이 듭니다ㅎㅎ 바뀐 이어팁도 정말 기대되네요

 단순히 정보를 가지고 비교하는 것보다 직접 실험하고 그래프로 수치화 하는 리뷰가 신뢰도를 100% 더 업시키는 것 같아요.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이 있었을지 가늠이 안되네요. 그래서 더더욱 시청자들이 믿고 영디비님의 리뷰를 믿고 보는 것 같아요ㅎ 잘봤습니다~

20:14
22.10.20.
[댓글이벤트] 모던하면서도 컴팩트한 보스 디자인을 참 좋아라하는데.. 유독 무선이어폰만은 난해하면서도 큼직막하네요. 단독 사용도 안되던데 이어폰 뽑는 순서도 정해져 있는걸까요? 고정밴드도 설명을 보면 홈이 없는 거 같기도하고..(왠지 돌아갈 거 같은,,) 음질과 노캔은 기대됩니다만 높은 가격에 편의성이 너무 떨어지네요. 무선충전 안되는 건 덤 -_- 좀 까야 앞으로 더 잘나올 거 같아서 ㅎㅎ 잘 봤습니다. 수고하셔요(_ _)
20:25
22.10.20.

[댓글 이벤트] 
 직접구매해서 써봣어요  
 노캔성능은1등 저음이좋아요 출퇴근 연결성도 좋아요 착용감도 으뜸입니다  
 특히 노캔 껏을때 외부소리가 거슬리지 않고 착용 안한것 처럼 들려요 (수백짜리보청기 안쓰시던 장모님이 좋다고 하셔서 쓰시라고 드렸네요) 
 음린이라 음질까지는 평가할수 없지만 가격대비 휼륭한것 같습니다 
 아직 많은 음향기기를 접해보지 않았지만 제가 직접 써본것 중에는 최고입니다 
 지인들에게도 강력추천했네요

22:16
22.10.20.
profile image

[댓글이벤트] 중저가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다가 바꿀 시기가 된거 같아서 나름 고가의 무선 이어폰을 찾아보던 와중에 좋은 리뷰 잘 봤습니다.

00:01
22.10.21.

[댓글이벤트] 리뷰 찾아보다가 뒤늦게 발견해서 신청해봅니다. 비행기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찾다가 에어팟 프로 2랑 비교해보다보니 보스가 좀 더 매력적으로 보이네요! 비나이다 비나이다~ 

00:32
22.10.21.
profile image

[댓글이벤트] 공돌이 감성 이어폰.... 공돌이로서 참을 수 없네요 
 

00:51
22.10.21.

[댓글 이벤트] 
 이어폰으로 어떻게 이런 노캔을 만들어내는지 신기하네요 
 헤드폰 노캔이 좋긴 해도 용도제약이 너무 컸는데 이어폰이라 편의성도 좋은데 헤드폰을 뛰어넘는 노캔이라니..

13:17
22.10.21.

[댓글 이벤트] 오옷! 보스의 음질을 TWS로, 거기에 최고성능 노캔까지! 기대되네요!!

17:48
22.10.21.
profile image

[댓글 이벤트] BOSE하면 스피커랑 헤드폰만 생각했는데 이어폰도 뛰어나네요 특히 노캔 성능이 이 정도라니 엄청납니다

18:18
22.10.21.

 [댓글 이벤트] 무선 충전 안되는 것이 좀 아쉽네요. 무선 이어폰은 휴대성이 매우 중요한데, 본체 및 케이스 모두 크기가 작아져서 매력적이네요. 이어팁이랑 이어밴드 모두 특이한데 실착용시 ANC에 어떤 영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무선 이어폰은 지하철에서 사람이 많으면 자주 끊기는데 안정성이 향상되었다니 그 부분도 기대됩니다. 그리고 5만명 돌파 축하드려요!!!

21:47
22.10.21.

[댓글 이벤트] "가장 우수한 ANC 성능을 보여주는 TWS" 이것만으로도 비싼 가격을 낼 이유는 충분한 듯합니다

22:54
22.10.21.
profile image

[댓글 이벤트] BOSE의 무선 이어폰 음질도 좋고 최고의 노캔 성능을 지녔다니 써보고 싶어지네요

23:31
22.10.21.

[댓글 이벤트] 싼맛?에 쓰고 있는 버즈 라이브는 약간 김빠진 노캔이라 아쉬웠는데 이런 무시무시한 녀석으로 제대로 음질을 느껴보고 싶어집니다

23:36
22.10.21.
profile image

[댓글 이벤트] 
판매 가격은 꽤 높지만 그 이유를 보여주는 BOSE QuiteComfort Earbuds II 이어폰이네요

23:53
22.10.21.

[댓글 이벤트] 최고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에 보스의 저음과 화려한 고음이 잘 조화된 제품 같아요

23:57
22.10.21.
[댓글 이벤트] 노캔하면 보스 노캔 성능이 궁금하네요
05:34
22.10.22.
profile image
으아ㅏ 좋은 이벤트 며칠차이로 놓쳤네요
영디비님 영상 잘봤습니다. 전작 이용중인데 신제품 너무나 써보고싶네요 ㄷㄷ
02:28
22.10.23.
profile image
삼성폰 써서 에어팟은 호환성이 별로라 버즈프로 쓰는데 노캔도 만족할만하지 않고 외이도염 때문에 고생했습니다 이번에 한번 꼭 써보면 좋겠네요 ㅎㅎ
15:40
22.10.25.
profile image
10년전 나도 한번 비싼 이어폰 써보자하고서 보스이어폰(그때 유선으로 10만원이 넘었던;;)을 써보고
착용감 너무 좋고 음감 둥둥 좋고 해서 정말 엄청나게 오지게 쓰다가...헤져서 보상수리받고 다시 잘 쓰다가 블루투스로 넘어갔었는데요. 음......결론적으로 보스는 이제.....블투가격이 30을 넘어가는 시점에서.....
수리는 없고 보증기간 끝나면 바로 새가격대비 70%로 보상교환 때문에......진짜 살가치가 확 ......안생기더군요.
01:26
23.09.23.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