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즈 하이파이(MUSEHIFI) M5 Ultra 강화유리 구입기
본 글에 사용된 보호필름과 강화유리는 내돈내산 제품입니다.
위치
뮤즈하이파이에서 최근 Raytheon JAN6418 진공관 튜브가 탑재된 블루투스 포터블 DAC/AMP를 런칭하여 hifigo 측으로부터 샘플을 받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제품 개봉 후 전,후면이 유리로 되어있어서 흠집에 민감한 편인 저는 제품을 보호하고자하는 목적으로 인터넷 서칭을 해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길라잡이필름이라는 곳을 알게되어 저번주 금요일 방문 후 구입하고 부착서비스까지 받았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니 이 곳은 기존에 musehifi dac/amp들의 보호필름도 제작한 곳이라고 하더군요.
위치는 금천구에 있고요, 가산디지털역에서 은근히 거리가 있지만 최근에는 날씨가 좋으니 걸어가도 좋을 듯 합니다. 상호명은 길라잡이필름으로 되어있지만 213호에 가면 길라잡이필름은 보이지않아서 약간 헤맸습니다. 금천구 에이스 골드타워 2층 213호 '테이아'를 찾으시고 벨 누르시면 직원분이 안내를 해줍니다.
방문 후 상담내용
방문 후 제품을 꺼내 보여드리며, 바로 직원분과 간단한 상담을 시작했습니다. 상담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질문 : 이 제품에 붙이려고한다. 제품을 한번 봐주실 수 있나?
직원 : 음, 제품을 직접 보니 측면에 약간의 곡률이 있어서 강화유리를 부착하신다면 측면이 약간 뜰 수 있다. 만약 이것이 거슬린다면 우레탄 필름으로 하시는 것이 가장 좋다
질문 : 뒷면도 유리로 할 수 있나?
직원 : 할 수는 있는데 여기는 강화필름이 더 좋을 것 같다. 그것을 추천드린다
질문 : 혹시 우레탄 필름으로 하게되면 단점이 있는가? 샘플을 보고싶다
직원 : 투명도는 강화유리나 필름처럼 같지만, 손톱자국처럼 자국이 남을경우 보시는 것 처럼 홈이 파이며 그것이 남는다
질문 : 아, 그렇다면 나는 강화유리로 하겠다
직원 : 그럼 한 3~40분 정도 기다려 주실 수 있는가?
질문 : 알겠다. 기다리겠다
부착 후 결제 비용
이후 30분 정도가 지나서, 부착이 완료되었다고 전화가 와서 다시 재방문했습니다. 결제 비용은 은행 어플에서 확인해보니 13,800원이 빠져나갔고, 원래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후면 필름 두가지를 추가로 담아주셨습니다. 부착비 별도 결제는 없었지만 아마 결제비용에 포함되어있었을거라 생각합니다.
실제 모습
전면입니다. 측면 곡률로 인해 강화유리는 블랙 매트릭스가 있거나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이 정도가 최선의 모습 같습니다. 블랙 매트릭스가 있는 강화유리가 있는지는 물어보지 않았지만 이것이 거슬린다면 우레탄 및 일반필름이 가장 적합할 것 같네요. 전 우레탄 필름의 자국이 남는 것이 매우 별로라서 강화유리를 선택했습니다.
후면입니다. 후면은 일반 필름으로 깔끔하고 딱 붙어있습니다. 측면 곡률이 없어서 강화유리도 잘 붙었을 것 같네요.
전, 후면의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데 강화유리는 측면 곡률때문에 측면이 살짝 뜨는 것은 어쩔 수 없어 보이네요.
단, 어차피 케이스를 씌울것을 감안해서 주문제작했기때문에 불만족스럽진 않았습니다. 오히려 강화유리 자체의 터치감이 주는 만족감이 높네요. 화질이 중요한 제품은 아니므로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두께의 경우는 스마트폰 강화유리보다 더 얇습니다. 케이스에도 무리없이 들어갑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문의해보시고요, 저는 만족하며 사용 중 입니다.
Comment 16
Comment Write와 멋지네요 이런방법도 있군요 ㄷㄷ
생각해보니 수월우 이어폰등 기스에 약한것들도 이렇게 처리하는것도 괜찮겠네요 ㅋㅋㅋ
강화유리필름을 직접 현장에서 제조한 건가용??
강화필름 만들고 싶은데 없어서 아쉬운 제품들이 한둘이 아니었거든요 ㅋㅋㅋㅋㅋ
길라잡이필름 (테이아)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