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dc X fitear 1DD Superior EX 사용기 입니다.
Qdc와 fitear의 콜라보 제품인 superior ex 사용기 입니다.
이하 ex로 표기하겠습니다.
패키지 및 외관.
착용감은 매우 편안합니다.
대충 맞는 이어팁 뭘 끼더라도 아주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해서 이 부분에서는 아주 좋은 이어폰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근래 사용한 이어폰중에 착용감은 최고인거 같네요.(위 사진은 커케 장착 사진입니다.)
그래프.
다소 답답하거나 웜한 그래프라고 할수 있습니다.
저음쪽은 웅웅 거리고 저음이 고음까지 마스킹을 하는 예전에 들었을 때 그러한 이유로..매우 불호였던 기억이네요.
테스트 음원.
드럼의 하이햇 심벌이 저음의 마스킹으로 인해 펀한 사운드를 좋아하는 제 취향에서는 확실히 멀었습니다.
취향상 레퍼런스 기기들로는 j팝의 앵앵거리는 보컬과 적은 저음량(k팝이나 서양팝에 비해) 때문에 잘안듣는데 이번엔 j팝을 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제 기준 j팝용으로 꽤나 좋은 소리를 내었습니다.
저음들도 충분한 양으로 다가오는 것이 기케로 써도 j팝 한정으로 써도 되겠다 싶네요.
J팝을 자주 들으시고 j팝에 혹시 저음이 부족하다 느끼신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으로 보입니다.
장점.
편안한 착용감.
J팝 한정 좋은 저음의 양.
다소 어둡거나 두툼한 음색으로 인한 남성보컬에서의 두툼한 강점을 갖은 저음.
1dd의 매끄러움으로 인한 유려한 소리.
쨍한 고음을 불편해하는 분께 추천.
단점.
저음의 양이 많은 음원을 좋아하시면 모든 대역을 마스킹할 정도로 붕붕거리는 엣지감이 사라지는 저음.
펀사운드 지향자에게 매우 매우 비추천.
저는 커케 매칭으로 저음부를 눌러서 사용중인데 매우 만족하며 남성보컬의 두툼한 음색을 즐기는 발라더로 이용중입니다.
Comment 7
Comment Write무조건 건너세요 ㅋㅋㅋㅋㅋ
저는 여러기기 갖고 바꿔듣는걸 좋아해서요^^
잘봤습니다. 취향타긴 하겠네요.
저는 불호지만 실패한 커케를 살리기 위해서 물타기한 지름이었습니다..ㅋㅋㅋ
붉은색 슈피리어의 예쁨이 다소 퇴색되어서 아쉬웠지만, 소리 품질이 좋은 것 같네요! 지름 축하드립니다. ^^
예쁜 것과는 사실 동떨어진 색상입니다 ㅎㅎ.
소리는 드라이버 성능은 괜찮은데 톤밸이 다소간 저랑 안맞는 느낌이긴한데 알면서 커케 지름이 실패해서 커케를 그냥 놀리기 뭐해 물타기를 한것인데 결과가 생각했던대로 나와서 나름 좋은 지름으로 뇌이징중입니다.
감사합니다.
남성 보컬 발라드면 제 취향과는 반대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