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11월 18일 소곰 송파점, 셰에라자드 후기
오늘은 서스바라 언베일드와 소곰의 스피커 청음을 위해서 소곰 송파점을 먼저 방문했습니다.
서스바라 언베일드와 일반 서스바라를 제법 장시간 조용한 환경에서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오디오쇼에서도 언베일드는 들어봤지만 시끄러운 환경인데다 서스바라는 구비되어 있질 않았습니다.
올닉 300b 와 언베일드의 조합... 가격이 ㄷㄷ
일단 서스바라보다 한발짝 가깝습니다. 그리고 서스바라에서 느껴졌던 저음과 초고음의 디스토션을 싹 잡아냈습니다. 비청하니 기존 서스바라가 제법 디스토션이 있다는 걸 바로 알겠더군요.
가까워져서 약간은 이어폰과도 비슷한 재생 성향입니다. 디테일 하게 듣겠다면 언베일드, 조망하겠다면 단연 기존 서스바라입니다. 헤드폰이라면 전 그냥 서스바라가 더 취향이겠네요.
두번째는 스피커 시스템... 압도적인 룸튜닝에 먼저 기선을 제압 당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본 적 없는 스피커... 덩치가 제가 본 것들중 손에 꼽을 만 합니다. 다만 컨디션이 완전하진 않아서 좀 아쉬운 소리가 났습니다. 리비에라 모노모노는 솔직히 너무 굼뜨는 사운드라 완전 취향 밖이었고 그나마 필리움 모노모노 앰프가 단단하면서도 스피디한 고가 앰프 느낌이 났습니다.
두번째는 셰에라자드... 여긴 간단히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다이슨 온트랙(좋음)
대두착용불가... 제가 헤드밴드 다 늘리는 일은 없는데 이건 다 늘려야 되더군요 ㄷㄷ
소리는 그럭저럭 저 중 고 에너지 밸런스가 맞습니다. 덕분에 고음이 선명하진 않더군요 ㅎㅎ;; 다이슨이 가전업체인데도 소리 다듬을 줄은 아는 메이커 같습니다만 성능은 좀 아쉽습니다. 착용감은 정말 아늑하고 좋습니다. 노캔 성능은 따로 체크해보진 않았네요.
KPH40 utility
어머 이건 사야해 ㅎㅎ
파이널 D7000(인상적)
오우 거의 완벽한 헤드폰이네요. 앞으로 비싼 헤드폰 추천 1순위가 될 것 같습니다. D8000보다 훨씬 좋게 들었습니다.
AWKT도 오랜만에 들어봤습니다만 제 취향은 아닙니다. 이건 꼭 들어보시고 구매 하셔야 안전할듯 ㅎㅎ
스탁스 정전형 L700 mk2 입니다.
디스토션 하나 없는 순도 높은 소리가 인상적입니다. 다만 중역, 저역 다이나믹스가 점잖아서 음악 듣는 재미가 약간 부족하군요. 손꼽을만한 소리입니다만 너무 거추장스러운 전용앰프 사용이 강제된다는 점이 걸림돌 아닐까 합니다.
역시 가성비 갑의 m50x... 앰프가 좋으니 날아다니네요. ㅎㅎ
유명짤의 그 해드폰과 비슷해보여서 들어본...
울트라손은 퓨어 시리즈 말고는 해드폰 사업 접는게...ㅋㅋ 정가 300짜리라고는 믿을 수 없는 마감과 소리입니다. -_-;;
간만에 800s... 안쏘네요? 저번 셰에 800s는 제법 쐈는데 그 사이에 기기가 바뀌었나... 제 소스가 바뀐것도 있어서... 아이폰 소스가 좀 순하고 중역대가 고급져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조2에서 KPH40 을 테스트한 후 하나 청음비로 집어들고 나왔습니다. 그냥 어지간하면 헤드폰은 이걸로 종결해도 무방 ㅋㅋ
끝.
Comment 15
Comment Write사진에 보이는게 다가 아니라 천장의 청취 위치까지 흡음재와 분산재를 떡칠해 놨습니다. ㅎㅎ
D7000도 궁금하긴 한데 지방에 없는 것 같으니
나중에 서울 갈 기회 있을 때에 들어봐야겠습니다.
제가 착용안되는 헤드폰은 없었는데 거의 그렐폰 느낌으로 헤드밴드를 다 늘려야 겨우 맞는 느낌이었습니다.
KPH40계열에다가 그라도 G쿠션이나 카피 G쿠션 달아주면 음장감도 좋아져서 더 듣기 좋아지더군요. 가성비 짱입니다ㅋㅋㅋ KPH40i에 그렇게 해서 한동안 열심히 들었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