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st
  • Down
  • Up
  • Write
  • Search
후기

[Review] Dali iO-8 - Casual yet High Quality

Underground Underground
530 10 11

IMG_1817.jpeg.jpg 

Dali iO-8 Review 

- Casual yet High Quality

Prologue

Daili iO-12를 리뷰하며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가격이었습니다. 물론 동급의 무선 헤드폰들도 100만원 중후반대인만큼, iO-12의 가격 정책이 이해가 안되는 건 아니지만, 본격적인 음감용 무선 헤드폰으로써 부담이 되는 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Air Pod Max 가격대의 iO-8의 등장이 매우 반가웠습니다. iO-12의 가장 핵심인, 오디오 파일을 위한 음질 최우선 설계 Concept이 iO-8에도 그대로 이어졌다는 점입니다.[1] 여전히 많은 무선 헤드폰들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로 승부하며 음질의 열화에 지친 Listeners에게, iO-8을 통해 Dali만의 차별점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Audiophile ANC’와 ‘USB C 유선 연결’을 통한 음질 개선에 저는 적극 지지합니다.

Dali의 무선 헤드폰 중급기인 iO-8의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Unboxig & Design

Dali iO-12 대비 Compact한 박스 외형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두껍고 단단한 박스 소재는 iO-8에서도 그대로입니다.  DSC_6903.jpeg.jpg

 

박스 후면에는 Dali iO-8의 핵심 기술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Hi-Fi Loud Speakers 제조사답게 자사의 기술을 헤드폰에도 그대로 이식했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DSC_6898.jpeg.jpg

 

헤드폰이 맞닿는 박스 내측에는 프란넬 천으로 마감된 점에서 iO-8이 엄연한 고급기임을 느꼈습니다.

DSC_6906.jpeg.jpg

 

Dali iO-8의 구성품입니다. iO-12 대비 작고 가벼워진 본체가 제 Life Style에는 오히려 더 잘 맞는 것 같습니다. 기내에서의 사용을 위한 항공 변환잭, 3.5mm 아날로그 케이블, USB C-to-A 케이블, 설명서와 품질 보증서, 스티커, 그리고 Carrying Case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DSC_6912.jpeg.jpgIMG_1706.jpeg.jpg


 

-Design

Dali iO-8의 디자인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Casual yet High Quality’입니다. Dali의 플래그쉽 무선 헤드폰 iO-12의 디자인 정체성인 이어컵 Circular Brushing과, 아름다운 곡률이 반영된 금속제 헤어밴드는 고스란히 iO-8에도 이식되었기 때문입니다.

 DSC_6914.jpeg.jpg

 

기존 iO-12의 컬러가 Gold on Black이었다면, iO-8은 Black on Copper로 달라졌습니다. 한편, 더 작고 가벼워진 외형, 이어컵의 외형이 원형으로 바뀌고, 헤어밴드 외피가 패브릭 소재로 변경되는 등의 변화로 인해 Casual한 이미지가 연출되었습니다. 안감은 패턴 없이 마감하여 플라스틱 연결 부위와 이질감 없게 만들어진 점 역시 iO-12와 유사합니다

DSC_6932.jpeg.jpg

 

 

- User Interface(UI)

iO-8의 또 다른 장점 중 하나는 iO-12와 동일한 UI입니다. 물리적인 버튼은 모두 오른쪽 이어컵에 위치했는데요, 오른쪽 귀 뒤편으로 전원과 음향 모드 버튼이 있습니다.

DSC_6928.jpeg.jpg

음향 모드는 Standard Setting인 Hi-Fi와 저음 강화형의 Bass 두 가지를 지원합니다. 현란하고 정리 안 된 수십 가지의 DSP 모드보다도 Dali의 단순한 선택을 지지합니다. 왜냐하면 Dali 고유의 사운드에 대한 강한 자신감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전원 버튼은 빠르게 누르면 On/Off 기능을 하며, 길게 누르면 BT Pairing 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ANC 버튼은 귀 앞쪽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ANC On / Transparency / ANC Off를 차례로 지원하며 전원이 꺼져도 이 모드를 기억합니다. 이어컵 중앙부에는 충전과 유선 연결을 위한 USB C 포트가 있습니다.

 

DSC_6923.jpeg.jpg

 

그리고 오른쪽 이어패드 표면에도 물리 버튼이 있습니다. 중앙부를 클릭하면 재생 On/Off, 베젤의 위 부분은 Vol Up, 그리고 아래 부분은 Vol Down입니다. 이는 누르는 물리버튼이기 때문에 장갑을 낀 채 모든 동작을 지시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요즘 같은 겨울철에 정말 필요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DSC_6915.jpeg.jpg

 

왼쪽 이어컵에는 바로 3.5mm 아날로그 단자입니다. iO-12는 무선과 USB C 유선 연결을 모두 고려하여 설계되었습니다.

DSC_6925.jpeg.jpg

 

 

Specifications & Technology

- Specifications [2]

 IMG_1707.jpeg.jpg

 

- Technology

1) 50mm 대구경 다이내믹 드라이버 [3]

 IMG_1823.jpeg.jpg

iO-8의 Spec상 가장 주목할 점은, Dali 스피커에 채용되고 있는 Wood+Paper 복합소재 진동판을 쓴 헤드폰이라는 점입니다. 특히, iO-12와 동일 크기의 50mm 대형 진동판을 채용하여 스피커로 듣는 듯한 음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음질 우선 설계: Audiophile ANC [2]

DSC_6923.jpeg.jpg

Dali는 ANC 성능과 저역 해상도 간 Trade-Off 관계에서 음질에 더 큰 비중을 두는 설계 지향점을 설정했습니다. 이를 위해 Passive NC도 수준급으로 끌어올리는 한편, 저역 해상도를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ANC를 적정 수준으로 설계했는데요, Dali는 ‘Audiophile ANC’로 명명 했습니다.

 

 3) 음질 우선 설계 : USB 유선 모드 [2]

DSC_7396.jpeg.jpg 

 또한, USB 유선 연결을 통해 손실이 최소화된 사운드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즉, 음원의 디지털 신호만 USB 케이블로 전달하고, DAC 및 Amp 등 프로세싱은 헤드폰 내부에서 처리하는 방식인 것이죠. 따라서 USB 유선 모드에서도 ANC 모드(ON/OFF/Transparency)가 모두 작동합니다. 물론 배터리가 없을 때는 3.5mm 아날로그 연결을 통한 재생도 가능합니다.

IMG_2371.jpeg 

 

 

Dali iO-8의 기술적인 특장점에 대해 Dali 본사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4; 원문 참고]

(Underground: UG / Dali Speakers: Dali)

Dali Speakers 관계자님,

저는 사운드캣 지원으로 Dali iO-8을 리뷰 중입니다. 이전에 Dali iO-12 리뷰를 하며 SMC에 대한 질문 드렸던 점을 기억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Dali의 음질 중심의 설계 사상에 심취했는데요, 특히 ‘Audiophile ANC’와 USB 유선 연결 모드가 인상적이었습니다.

Dali의 또 다른 무선 블루투스 헤드폰인 iO-8을 리뷰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매우 기쁩니다. iO-8을 플래그쉽인 iO-12과 비교하여 몇 가지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UG)Q1. iO-8의 사운드 시그니쳐

iO-8을 처음 듣자마자 iO-12 대비 저역에 비중이 높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iO-8은 V자형 하만 커브에 가까웠고, 저역의 양감으로 인해 캐쥬얼하다는 이미지였습니다. 상대적으로 iO-12는 더 정제되고 플랫하여 클래식 음악에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iO-8과 iO-12의 사운드 컨셉이 어떻게 차이나는 지 알고 싶습니다.

(Dali) A1. 맞습니다. iO-8은 iO-12보다 더 많은 저역을 가지도록 튜닝되었습니다. iO-8은 조금 더 “대중적인 사운드”를 지향하는 반면, iO-12는 순수 Hi-Fi 사운드에 가까운 튜닝입니다. 그 이유는 iO-8이 더 젊은 유저를 타겟하였고, 그들은 다른 레퍼런스를 가지고 있으며, 더 풍성한 저역을 기대하기 때문입니다.

 

(UG) Q2. iO-8의 다이내믹 드라이버 (vs iO-12)

제가 이해한 것이 맞다면, iO-8은 iO-12와 동일한 50mm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지녔습니다. 하지만 iO-8은 iO-12와 달리 Dali의 독점 특허 기술인 SMC(Soft Magnet Composite)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둘의 드라이버 차이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Dali) iO-8의 50mm 드라이버는 iO-12에 기반하고 있으며, SMC 기술은 미적용되었습니다. SMC에 의한 초저왜곡율 구현을 제외하면 iO-12의 기본적인 설계는 iO-8에도 그대로 이식되었으며, 이로인한 장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 동일한 음압(SPL)에서 통상적인 40mm 대비 낮은 왜곡율 제공하는 대구경 50mm 드라이버 적용

· 다이아프램 특성 제어를 위한 PaperFibre 콘 적용

· 마이크로 다이내믹스를 위한 Suspension 손실 최소화

· 마그넷과 보이스 코일 최적 설계를 통한 선형성, 음압(Sensitivity), 왜율 개선

(UG)Q3. 타겟 유저는 누구인가요?

제게 iO-12는 가격적으로 다소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래서 iO-6보다는 더 높은 레벨이면서 iO-12보다 접근성이 좋은 iO-8의 발매가 반가웠습니다. 제 생각에는 iO-8이 가격과 성능 사이에서 최적점을 찾은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Dali에서 iO-8은 어떤 유저를 위해 타겟팅한 무선 헤드폰인지 궁금합니다.

(Dali) 이전 질문에서 말씀드렸듯이 iO-8은 iO-12보다 젊은 사용자를 지향하고 있으며, 이들이 원하는 더 많은 저역에 중점을 두어 튜닝되었습니다. 하지만 iO-8도 여전히 iO-12의 많은 음질적 장점들을 가지고 있으며, 월등한 수준의 헤상도와 디테일과 명징성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iO-8을 사용하는 젊은 유저들에게도 이러한 노력들이 인식되길 희망합니다.

또한, “Hi-Fi”와 “Bass”의 두 가지 사운드 모드를 준비하여 더 풍부한 저역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Bass” 모드는 사실 많은 대중들이 선호하는 것 중 하나지만, 우리는 유저들이 “Hi-Fi”를 경험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이것이 더 올바른 것이기도 합니다. [Dali사의 추천 사운드 모드는 Hi-Fi입니다.]

 

(UG) 마지막으로, iO-8이 제 일상에서 만족스럽게 사용 중이라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가볍고 휴대가 편하며, 비즈니스 가방에도 잘 수납되기 때문에, 어디든 들고 다니며 어디에서든 음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Dali iO-8이 경쟁이 치열한 무슨 헤드폰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Dali) 당신의 코멘트에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습니다.

저희 고객 피드백에서도 아주 비슷했습니다. (iO-8을)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Sound

DSC_7486.jpeg.jpg

 

[Test Equipments]

- Headphones : Dali iO-8

- Digital Transport : iPhone 15 Pro

- Source : Apple Music Lossless

- Cable : FiiO LT-TC05 for USB C-to-C

청음은 지하철, 사무실, 카페 등 다양한 공간에서 ANC ON/OFF와 유무선 연결 등 다양한 조건에서 진행했습니다. 제가 느낀 Dali iO8의 Sound Signature는 다음과 같습니다.

· 스피커로 듣는 듯한 여유로움(Dali iO-12 유사)

· Hi-Fi적이지만 V-Shape으로 저역 강조 Fun Sound

· 장시간 청음에도 피로감 없는 편안함

- 집중 감상 음반

평가 외부 요인을 배제하기 위해 조용한 실내에서 ANC OFF + USB 연결 기준으로 청음했습니다. Digital Transport는 iPhone 15 Pro, 음원은 Apple Music의 High-Res Lossless, 음향 모드는 Hi-Fi(베이스 강조 OFF), 그리고 연결 모드는 BT와 USB를 모두 이용했습니다.

 IMG_1822.jpeg.jpg

 

1) Sarah McLachlan 「Surfacing(1997)」 [5]

- ‘Angel’

마음의 구멍이 있을 때 듣는 곡이 있다는 말을 누군가로부터 들은 적이 있습니다. 제게 있어 그런 어둠을 밝혀주는 희망의 송가는 바로 사라 맥라클란의 ‘Angel’입니다.

이 트랙에서 사라 맥라클란은 보컬이자 피아노와 기타를 직접 연주했고, 피에르 마르샹(Pierre Marchnd)은 본분인 프로듀싱뿐 아니라 믹싱과 녹음, 그리고 키보드, 베이스, 드럼 머신까지 연주했습니다.

새벽을 여는듯 청아한 사라 맥클란의 섬세한 표현이 돋보입니다. 마치 보컬의 배음 구조를 친절히 분해해서 보여주는 느낌이랄까요?

이 곡에 온기를 더하는 더블 베이스의 울림이 iO-8에서는 더 진하게 들리는데요, 이외에도 키보드와 드럼, 랩 스틸 기타 등 악기들의 ADSR이 우수해 Release를 자세히 모니터링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Fade-Out으로 마무리되는 곡의 마지막 부분에서도 악기들의 Articulation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2) Peder Elias 「Love & Loneliness(2022)」 [6]

- ‘A New Beginning’

1997년 노르웨이 태생인 싱어송 페더 엘리아스의 음악적 여정은 니다로스 대성당 남성 소년 합창단(NGK)으로 활동한 6세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2018년 첫 싱글 앨범, 2022년 첫 정규 앨범인 「Love & Loneliness」에 이어 2집 「Youth & Family(2024)」으로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Pop적인 성향이 트랙들의 주된 장르지만 EDM, R&B 등을 넘나 들며 다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제가 집중해서 들은 감상한 곡은 1집의 마지막 트랙인 ‘A New Beginning’입니다. 페더 엘리아스와 함께 콜라보한 KEiiNO는 Sámi 래퍼인 Fred Buljo와, 보컬인 Alexandra Rotan, Tom Hugo로 구성된 노르웨이 밴드입니다.

곡은 신디사이저의 몽환적인 배경으로 알렉산드라의 보컬로 시작되어, 페더 엘리아스와 서로의 가사를 주고 받다가, 듀엣으로 진행됩니다. 중독적인 프레드의 랩과 건축물처럼 한층 한층 쌓아올린 악기와 화음으로 고조되다가 마무리됩니다. Europop이면서도 World Music과 EDM의 요소도 가미된 이 곡을 iO-8은 희망찬 에너지감으로 전달합니다. Hi-Fi적 사운드의 선을 넘지 않는 선에서 강조된 저역과, 이를 스케일감 있게 울려줘 축제 같은 흥겨움은 분위기가 느껴졌습니다.

 

3) Zitten 「사랑의 단상 Chapter 6 : 첫눈(2016)」

- ‘첫눈’

한 후배로부터 추천 받은 남자 보컬, 짙은의 Single 앨범 수록곡인 ‘첫눈’을 들어봅니다. 곡의 시작부터 들려오는 풍경 소리 같은 효과음이 반짝입니다. 마치 밤에 내리는 눈이 조명에 비치며 흩뿌려지는 것처럼…

‘잡은 두 손을 놓치지 말자. 어디로든 떠나자.’라는 화자는, ‘모든 게 녹아 흘러내리는’ 아침과 함께 이룰 수 없는 꿈임을 깨닫습니다.

일렉 기타와 베이스, 키보드, 드럼 구성으로, 록 발라드의 애절한 표현력을 잘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는 대구경 드라이버가 주는 풍성한 저역의 힘이 크다고 생각됩니다. 한편, iO-8은 Bassy한 캐릭터가 분명하나 전통적인 Hi-Fi 사운드의 범주에서 잘 조율되었습니다. 이 대목이 오랜 세월 스피커 제작사로써의 명성을 쌓아 온 Dali의 내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저역의 양감으로 인한 중역의 Masking이라든지, 비슷한 음역대에 겹쳐진 악기들의 구분감이 분명히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4) Harold Faltermeyer &Hans Zimmer 「Top Gun: Maverick(2022)」

- ‘Top Gun Anthem’

마지막으로 「Top Gun: Maverick(2022)」 OST 중 Top Gun Anthem을 들어봅니다. 이 트랙은 해롤드 팔터마이어가 작곡한 1986년작 Top Gun Anthem에 기반하고 있는데, 원곡은 Steve Stevens의 일렉 기타가 리드한 Rock Sound에 가까웠습니다.

2022년작에서는 원작자인 해롤드 팔터마이어와 최고의 영화 음악가인 한스 짐머가 만났습니다. 신디사이저와 일렉 기타는 여전하지만, 바이올린/비올라/첼로/베이스/트럼펫/프렌치호른 등 어쿠스틱 사운드와 만나 한층 더 풍성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빚어냈습니다.

특히 곡 내내 울리는 베이스의 ADSR(Attack / Decay / Sustain / Release)과, 일렉 기타의 리드 선율에 깊이를 더하는 트럼펫, 프렌치호른의 배음을 묘사하는 부분, 이 모든 악기군을 통합해주는 신디사이저는 Hi-Fi적으로 매우 도전적인 트랙이 아닌가 합니다. 이는 광대역의 재생, 초저역의 스피드, 그리고 다채로운 악기들을 분리하는 해상도가 동시에 요구되기 때문입니다. Dali iO-8는 이 어려운 과제를 매우 잘 풀어냅니다. 대음량에서도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았으며, USB 연결 시에는 금관 악기들의 배음 포착 능력이 더 향상되었습니다.

Final Thoughts

-Dali iO-8 : Casual yet High Quality

 DSC_7474.jpeg.jpg

 

iO-12가 Dali의 모든 기술을 총집약한 플래그쉽 무선 헤드폰이었다면, iO-8은 더 많은 유저를 위한 Casual한, 하지만 H-Fi Quality를 지닌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두가 무선 헤드폰 시장에서 강력한 ANC로 경쟁할 때, Dali는 가장 본질적인 음질에 대한 화두를 던졌습니다.

iO-8은 오디오 파일을 만족시키는 무선 헤드폰이라는 iO-12의 장점을 고스란히 물려 받은 중급기입니다. 동일한 50mm 대구경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사용했으며, 헤드폰의 밀폐력을 높여 Passive NC의 수준을 끌어올리는 한편, ANC 개입에 의한 음질 훼손을 최소화하는 ‘Audiophile ANC’가 그대로 적용되었습니다. 한 발 더 나아가 USB 유선 연결로 디지털 신호의 손실을 억제하여 근본적인 음질 개선을 달성했습니다. 

DSC_7488.jpeg.jpg

제 경우에는 외출 시에는 블루투스 무선 연결로 듣다가, 사무실 등 실내의 고정된 장소에 있을 때는 USB 연결을 통한 고음질 음감을 하곤 했습니다. 1%의 음질에 목마른 오디오파일들에게는 최고의 옵션이 아닐 수 없습니다.

Dali iO-12가 100만원 중후반대에서 대체 불가능한 존재였다면, iO-8 역시 100만원 미만 가격대에서의 유일무이한 무선 헤드폰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DSC_7476.jpeg.jpg

 

 

 

Photography Equipments

-Camera : Nikon Z8

-Lens : Nikon Z 24/120/4S

Reference

[1] Underground Review on Dali-12 

​https://m.blog.naver.com/art_chang/223677372811

 

 

[2] Dali iO-8 Official Web Page

https://www.dali-speakers.com/en/products/io/dali-io-8

[3] Dali iO-8 Manual

https://cdn.brandfolder.io/T355Y1FY/at/757ftc8gxstz23ssxt9wrtxc/DALI_IO-8_Manual_English.pdf

[4] Underground Interview with Dali(별첨 §)

[5]<고음질 명반 가이드북 Vol.2 > 이장호 지음

안나푸르나 레코드 가이브북 시리즈

[6] 보컬 그라운드 : 감성의 강자 Peder Elias의 음악에 빠져들다

https://m.blog.naver.com/vocalgrnd/223320144400

 


§ Underground Interview with Dali [3]

(Underground) Dear Dali Speaker,

Hello. I’m an audio reviewer working with SoundCat, S.Korea.

It’d be much appreciated if you would remember me during Dali iO-12 review especially on SMC material. I totally felt into Dali’s audio-quality-oriented philosophy including ‘Audiophile ANC’ and USB connection.

I’m very pleased to have an opportunity of reviewing another Dali’s wireless bluetooth headphones, iO-8. Actually, I’d like to ask you a couple of questions on iO-8 in comaprison with iO-12.

(Underground) Q1. Sound Signature of iO-8

When I listen to the music with iO-8, I immediately felt that it’s more focused on bass over iO-12, giving me a sort of casual feeling.(Closer to Harman V-shape) Whereas, iO-12 would be more refined and subdued so that it suits better for classical pieces. I want to know the sound concept of iO-8 vs iO-12.

 

(Dali) You are right that the IO-8 has a more Bass focused tuning than the IO-12. The IO-8 is tuned for a more “popular sound”, where the IO-12 is tuned for a more puristic hifi sound. The reason for this is deliberate, as the IO-8 is targeted for a younger audience, who has a different reference to how things should sound and expects more bass.

 

(Underground) Q2. The Drivers for iO-8 vs iO-12

If I understand correctly, iO-8 and 12 have the same 50mm-sized dynamic drivers. However, iO-8 doesn’t seem to be equipped with Dali’s patented SMC technology. Could you explain the difference of the drivers in iO-8 and 12?

 

(Dali) The 50mm driver in the IO-8 is based on the IO-12 driver but without SMC. So although the ultimate low distortion driver wit SMC is reserved for the IO-12, you still benefit from the same basic principles in the IO-8.

· 50mm for lower distortion at a given SPL compared with a conventional 40mm driver.

· Paperfibre cone of a controlled diaphragm behaviour

· Low loss suspension for improved micro dynamics

· Optimized magnet system and Voice coil for improved linearity, sensitivity and distortion

 

(Underground)Q3. Target Customers

To me, iO-12 is a little bit burden in price-wise. Thus, I was happy to listen to the realease of an affordable yet better headphones over iO-6. I believe iO-8 would find the sweetest spot in the balance between price and performance. Could you let me know for which people iO-8 is targeting?

 

(Dali) As I said earlier then the IO-8 is targeted for a younger audience than the IO-12 and therefore we had to do a more bass focused tuning as this audience is used to more bass. But the IO-8 still have many of the sonic qualities of the IO-12 and still offers superior levels of resolution, details and clarity, which we hope will get acknowledged, also by the younger audience. We also have two sound modes the user can choose from “HiFi” and “Bass”, where the bass mode if even more bass heavy. Bass mode is actually the one most people prefer, but we try to give the user the experience of HiFi being better and more “right”.

 

(Underground) Lastly, I’m so satisfied with iO-8 in my daily life. It’s lighter and pocketable in the business bag so that I can carry it and listen to the music whenever I want. I hope iO-8 would give a great success in the competitive wireless headphones market. It couldn’t be happier if my review could contribute to the sales in Korea.

 

(Dali) Very happy and proud to read your comments and it’s very very much in line with our customers feedback… ENJOY !


 

 

ReportShareScrap
Tigris Tigris님 포함 10명이 추천

Comment 11

Comment Write

항상 느끼는거지만 사진도 이쁘고, 글도 술술 읽힙니다 ㅎㅎ

 

지난번에 사운드캣 가서 조금 들어봤을때 저음이 과한 부분에 실망하고 바로 내려놨는데, hifi모드가 따로 있었군요... 다음에 가면 꼭 하이파이모드로 들어봐야겠습니다 ㅠㅠ

00:41
25.01.03.
profile image
eoeoe
eoeoe님, 부족함 많은 글임에도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꼭 Hi-Fi 모드로 들어보세요.^^
21:07
25.01.06.
profile image
숙지니

숙지니님, 늘 관심 가지고 리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는 제작사인 Dali와의 인터뷰도 넣어봤는데,

너무 길어진 것 같기도 하네요.^^;

10:11
25.01.03.
profile image
오공이는사랑입니다
쿠션형의 iO-12와 다르게 원형을 테마로 디자인해서 B&O의 느낌이 나는 것 같습니다.^^
11:45
25.01.03.
profile image
오공이는사랑입니다
저도 첨 보자마자 그 생각이... 오마주가 많이 된 것 같네요 ㅎㅎ
09:50
25.01.12.
profile image
하하... iO-8은 못들어보긴 했는데 소리가 좋다해도 이걸 구입하면 분명 iO-12가 생각날 거라...
iO-12는 현재의 비싼 가격에도 더사운드랩에서 장시간 들어본 다음 결재 직전까지 갔었죠. -_-;;

기존 사용하던 D9200에 톤벨 조정으로 거진 비슷한 사운드가 구현되기에 참을 수가 있었습니다.
12:11
25.01.03.
profile image
플랫러버
확실히 무선은 나름의 장점이 있다는 걸 느꼈습니다. 그리고 음질을 우선하고 싶다면 USB C 연결 모드도 있으니 유용히도라고요. 결재 직전까지 가셨던 그 마음 이해합니다.^^;
21:10
25.01.06.
profile image
옆집 글들보면 펀사운드라고 해서 ㅎㅎ
관심은 가는데 제가 .. 음주 후 눕감이 메인이라 항상 헤드폰은 기피하게 되네요..술을 끊어야…ㄷㄷㄷ
22:52
25.01.06.
profile image
Tigris
일단 눕감이시라면 헤드폰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사운드는 iO-12 대비 Fun Sound일 뿐, 여전히 레퍼런스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Dali가 전통적인 Hi-Fi 스피커 제조사라 Fun함에도 정도를 넘어서진 않더라구용.ㅋㅋㅋ
13:34
25.01.12.
You do not have permission to access. Login
WYSIWYG

Report

"님의 댓글"

Are you sure you want to report this comment?

Comment Delete

"님의 댓글"

I want to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Share

Perma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