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st
  • Down
  • Up
  • Write
  • Search
후기

액티보 볼케이노 이어폰 이어팁 별 측정자료

청년
532 7 4

output_291009405.jpg

 

안녕하세요 청년입니다. 액티보 볼케이노의 이어팁 별 측정치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고자합니다.

 

 

1) 전체 소리에 대하여

 

 

액티보 볼케이노는 하만타겟 대비 200~500Hz 사이의 중저음 구간이 풍부한 소리입니다. 극저음은 하만타겟 대비 자연스럽게 롤오프되어있고 중저음역대 위주의 강조입니다.

 

중고음역대는 의외로 배킹되어있지 않지만, 4~5kHz 구간에 다소 넓고 깊은 딥이 있어 치찰음을 낮춘 튜닝입니다. 

치찰음은 전혀 느끼기 어렵습니다. 기본 이어팁에서는 5kHz 이상의 음역대가 가장 낮기때문에 안그래도 없는 보컬이나 악기의 경질적인 소리가 없습니다.

 

참고로 기본 이어팁 기준, 치찰음의 본격적인 시작구간인 5~6kHz (차(CHA) : 5940.00Hz / 치(CHI) : 5911.85Hz / 씨(SSI) : 5934.91Hz) 구간에 과한 강조도 없고 오히려 타겟 대비 내려가있어서 치찰음은 기본 이어팁 대비 확실히 없습니다.

 

다만, 고음의 경쾌한 소리나 쾌청함은 부족합니다.

 

액티보 볼케이노의 기본 이어팁 대비 고음을 살리기 위해서는 여러 이어팁의 사용이 권장되는데,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ctivo_volcano_(bundle_eartips,_target_Harman_IE_2019).png.jpg 

1) 빨간색 곡선(기본 이어팁) : 전반적으로 고음에 자극이 없는 소리입니다. 초고역 대역폭과 양도 잘 나와서 아주 답답한 느낌은 없지만 중저음 강조 + 중고음에 있는 딥과 다소 안정적인 튜닝입니다.

 

 

  

activo_volcano_(bundle_eartips,_tansancai_target_Harman_IE_2019).png.jpg

 

2) 탕주 당삼채 이어팁과 기본 이어팁 간 차이입니다. 빨간색 곡선이 기본 이어팁이고, 탕주 당삼채 이어팁(tangzu tansancai) 측정치입니다. 초고음은 별 차이 없고 참조 및 비신뢰구간인지라 전체적인 양감만 보면 좋을 것 같고요.

 

탕주 당삼채 이어팁을 액티보 볼케이노 이어폰에 사용하면 10kHz 이전 6~8kHz 사이의 양이 올라와서 고음 해상도가 한결 좋아집니다.

 

 

 

activo_volcano_(bundle_eartips,_spinfit_w1,_target_Harman_IE_2019).png.jpg

 

 3) 스핀핏 w1 이어팁을 사용한 결과입니다. 스핀핏 w1과 기본팁은 전체 높이가 거의 비슷해서 이도 공진이 형성되는 지점이 거의 동일합니다. 저음역대 이어팁 공진이 발생하는 부분도 비슷하지만 큰 차이는 아닙니다. 스핀핏 w1 이어팁의 노즐 구조 상 초고음역대 에너지가 약간 낮아집니다. 개인적으로 스핀핏 w1은 별로 추천하고 싶진 않습니다.

 

 

 

activo_volcano_(bundle_eartips,_mdx30,_target_Harman_IE_2019).png.jpg

 

 4) 마두 mdx30 이어팁을 사용한 결과입니다. 빨간색 곡선인 기본 이어팁과 비교하면 전반적으로 고음이 많이 살아납니다. 착용감도 타원형으로 인간의 이도에 잘 맞는 편이고, 저음역대 감쇄도 없이 전반적으로 고음을 확실하게 살려줘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사견으로, 마두 mdx30 이어팁은 액티보 볼케이노 이어폰에 가장 추천할 만 합니다.

 

 

 

activo_volcano_(bundle_eartips,_al_alloy,_target_Harman_IE_2019).png.jpg

 

 5) 펜타콘 코레어 알루미늄 합금 이어팁을 사용한 결과입니다. 알루미늄 합금 이어팁은 전반적으로 마두 mdx30 이어팁과 흡사합니다. 전체적으로 착용감도 좋고 다 괜찮은데, 한가지 문제점은 노즐에서 잘 빠진다는겁니다. 개인적으로 펜타콘 알루미늄 이어팁은 액티보 볼케이노에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activo_volcano_(bundle_eartips,_aet07,_target_Harman_IE_2019).png.jpg

 

6) 표준형 이어팁에 가까운 어쿠스튠 aet07 이어팁을 사용한 결과입니다. aet07 어쿠스튠 이어팁은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마두 mdx30 및 펜타콘 코레어 알루미늄 이어팁과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다만, 가장 못생겨지므로 외관상 이쁘지는 않습니다.

 

결론 : 어쿠스튠 aet07 / 마두 mdx30 / 탕주 당삼채 이어팁 추천

 

ReportShareScrap
-맨발 -맨발님 포함 7명이 추천

Comment 4

Comment Write
profile image
Acoustune AET07 관심 있으신 분들은 KBEAR 08 고려해보시길. 같은 이어팁으로 의심받는 제품입니다.
12:26
3일 전
청년 Developer
노린재와이어폼팁
그거 여러 이어폰에 굉장히 많을거예요 아마 공장에서 받아온 것일수 있겠죠.
13:03
3일 전
profile image

잘 읽었습니다. 이어폰별로 다르겠지만, 볼케이노 한정으로 생김새와 높이, 구조, 재질이 다름에도 비슷한 반응을 보여주는 이어팁이 생각보다 많네요. 오히려 일반적인 보어사이즈를 가진 팁을 사용했을때 고음이 날리는 구조려나요. 흥미롭습니다.

14:04
3일 전
청년 Developer
엘릭스
이어팁이란게 절대값은 없어서 흥미롭습니다. 다만 실제 귀에 들어갔을 때 어떨지 모르니 대략 정량적인 부분이 이럴것이다 정도로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시중에 나와있는 전부다 테스트 해본건 아니라서 100% 확답은 어렵지만 여러개 테스트 해보니 대체로 중심 코어가 표준적인 크기를 가지는 이어팁들이 고음이 살아나서 중저음 대비 고음 해상도를 조금 더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14:24
3일 전
You do not have permission to access. Login
WYSIWYG

Report

"님의 댓글"

Are you sure you want to report this comment?

Comment Delete

"님의 댓글"

I want to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Share

Perma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