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seselsa Aurora Ultra 후기
알리에서 25달러에 구매한 Roseselsa Aurora Ultra입니다.
구성품은 전용 케이스, 3.5mm 케이블, 3.5mm to C 꼬다리, 이어팁 2종이 제공됩니다. 꼬다리랑 이어팁 가격 빼고 생각하면 유닛을 거의 10~15달러 주고 사는 느낌이라 가성비가 엄청나게 좋은 것 같습니다. 드라이버는 1DD + 1평판형 구조로 다른 평판형만 들어있는 이어폰과 달리 작은 평판형 드라이버가 탑재된 것 같습니다. 유닛 크기는 굉장히 작은데 Moondrop Chu 2보다 유닛이 작고 가벼운 것 같습니다. 유닛이 작고 가볍다보니 착용감도 엄청 좋은데 고정력도 상당히 괜찮은 것 같습니다. 여태까지 써본 이어폰 중에 Moondrop Chu 2, Artti T10 Pro가 가장 착용감이 편했는데 Roseselsa Aurora Ultra는 그것들보다 더 착용감과 고정력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음질은 1DD에 평판형 드라이버 구조라 그런지 저음과 고음 밸런스가 둘 다 좋은 느낌입니다. 해상도는 아무래도 Artti T10 Pro 보다는 약간 떨어지는 것 같지만 저음은 더 좋다보니 상당히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물론 Simgot SuperMix4보다는 확실히 아래지만 25달러라는 가격을 생각한다면 상당히 뛰어난 것 같고 음질만 봐도 거의 Simgot EA500 DSP, EW300 정도의 급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꼬다리와 품질 좋은 전용케이스, 이어팁까지 같이 제공되기 때문에 50달러 이하로 유선이어폰에 입문하고 싶은 분들한테 Roseselsa Aurora Ultra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결론
착용감, 고정력 매우 좋음
성향은 밸런스 좋은 펀사운드 느낌
50달러 이하 입문용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