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체험단 6mm 듀얼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장착된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Britz DualTWS9

POMATO POMATO
3279 3 4

0.jpg

  
 요즘 선이 전혀 없는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여러 업체에서 발매 되고 있습니다. 브리츠에서도 다양한 완전무선 이어폰 제품들이 발매되고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이번에 리뷰 해볼 제품은 그중에서도 브리츠 DualTWS9이라는 제품입니다. DualTWS9의 가장 큰 특징은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드라이버가 듀얼이라는데 있습니다. 이어폰 유닛 하나에 6mm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2개가 장착, 총 4개의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장착되었다는 것인데, 중저음에 강한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총 4개나 장착된 제품이니 만큼 기존의 완전무선 블루트스 이어폰 제품들에 비하여 중저음이 강할것이라 예상 됩니다. 브리츠 DualTWS9은 제 개인적으로는 6번째로 경험하게 된 선이 없는 커널형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인데 과연 이번에 경험하게된 DualTWS9은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지금부터 구체적으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DualTWS9의 패키지 디자인

1.jpg

 제품 이미지와 착용샷 그리고 블루투스 5.0과 듀얼 유닛이 적용 되었음을 알 수 있는 전면 
  
 

1-1.jpg

제품의 주요특징을 이미지화 시켜 표현된 측면 
  
 

1-2.jpg

                                           제품의 구체적 스펙이 나열 되어 있는 후면 
  
 DualTWS9의 패키지 디자인을 보면, 제품 자체의 이미지와 제품을 착용하고 있는 외국인 모델의 모습 그리고 제품의 주요 특징이 표시되어 있는 전형적인 브리츠 제품군의 디자인 구조를 따르고 있습니다. 요즘 트랜드라고 할 수 있는 애플의 심플한 패키지 디자인과는 정반대되는 모습이입니다. 패키지 디자인의 호볼호를 떠나 브리츠 제품을 많이 경험 해보지 않은 제가 패키지 디자인만을 언뜻 보더라도 브리츠 제품인지 아닌지 확실히 판단이 되는걸 보면 브리츠 나름대로 패키지 디자인의 아이덴터티는 이루어 냈다고 생각합니다. 
  
  
  
                                      DualTWS9 패키지 오픈 

2.jpg

이어폰 유닛과 충전 크래들이 두꺼운 스펀지를 통해 고정 되어 있습니다. 
  
 

2-1.jpg

구성품으로는 1쌍의 이어폰 유닛과 충전 크래들, 설명서, 여분의 이어팁,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 
  
 

2-2.jpg

주의: DualTWS9은 정격 전압/전류 (5V/500mA)로 충전을 해야합니다 
  

패키지 자체가 하드한 타입이고, 이어폰 유닛과 충전 크래들처럼 주요 구성품은 두꺼운 스펀지로 확실하게 고정되어 있으며, 충전 크래들 커버 상단에는 기스 방지용 필름이 붙어 있는 세심함과 함께 얇은 스펀지로 전체적으로 한번 더 덮는 구조입니다. 그 밖에 구성품은 별도의 박스 패키지에 담겨져 있는 구조이기에 왠만해서는 배송중에 제품이 파손 되거나 구성품이 이탈 되어 패키지 내부에서 이리저리 굴러 다닐 일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특별히 지적할만한 점이 없는 만족스러운 수준의 패키지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의]

DualTWS9은 과전류 보호기능이 없기 때문에, 일반 휴대폰 충전기로 충전을 하게되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고, 이로 인한 고장은 A/S대상에 제외됩니다. 결국 이제품은 노트북이나 PC의 USB단자를 통해 충전을 하던가 5V/500mA 규격에 맞는 별도의 충전기를 통해 충전을 해야 합니다. 저는 1A 이상의 전류를 가진 보조 배터리를 통해 휴대용 디바이스를 충전 하는데 DualTWS9의 이러한 특징 때문에 가지고 있는 보조 배터리로 DualTWS9을 충전 하지 않았고, 이러한 점은 DualTWS9을 사용하는데 있어 은근히 불편한 요소였습니다. 
  
  
  
                      DualTWS9의 이어폰 유닛을 구체적으로 살펴 보겠습니다 

3.jpg

 이어폰 유닛을 착용시 밖으로 노출 되어 눈에 보이는 부분은 다소 어두운 유광으로 되어 있어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브리츠 DualTWS9의 이어폰 유닛은 전체적으로 캡슐형태의 알약이 연상되는 디자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안쪽은 투명하게 처리 되어 있어 이어폰 유닛 하나당 2개의 다이나믹 드라이버 장착되어 있음을 눈으로 확인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귓구멍 속으로 들어가는 커널형 이어폰 부분은 듀얼 다이나믹 드라이버 부분으로 부터 그대로 일자형태로 놓여진게 아닌 약 45도 꺾인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적용 되어 있기에 드라이버로 부터 일자형태의 놓여진 제품과 비교했을때 훨씬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DualTWS9의 충전 크래들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4.jpg 충전 크래들과 이어폰 유닛은 마그네틱 방식으로 깔끔하게 결합되며, 뚜껑을 닫아도 이어폰 유닛의 충전 유무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4-1.jpg

충전 크래들 후면의 배터리 체크 버튼을 누르게 되면, 전면의 4개의 램프가 빛을 내며 충전 크래들의 남은 배터리 잔량에 따라 빛을 냅니다.  
 
 DualTWs9을 배송 받고 제일 먼저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충전 크래들의 구조와 마감이 보급형 제품 답지 않게 상당히 뛰어나다는 점이었습니다. 일단 충전 크래들의 뚜껑과 본체를 연결 해주는 힌지 부분의 완성도가 상당히 뛰어납니다. 보급형 제품에서 볼 수 있는 달그락 거리는 유격은 전혀 존해 하지 않으며 소리 없이 부드럽게 움직이는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또한 이어폰 유닛을 충전 크래들의 홀에 대충 집어 넣어도 마그네틱 방식에 의해 100% 확률로 완벽하게 결합 되어 자동으로 충전이 시작됩니다. 충전 크래들의 뚜껑과 본체의 결합 방식 역시 이어폰 유닛과 마찬가지로 마그네틱 방식으로 되어 있기에 깔끔하게 뚜껑을 열고 닫는것이 가능하며 충전 크래들의 본체 외부는 메탈 재질, 내부는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 있어 고급스러움과 가벼움을 동시에 이루어 냈습니다. 실구매가 10만원 미만의 보급형 제품에서는 보기 어려운 완성도라고 생각합니다. 
  
  
  
 

                            물리 버튼을 눌러 조작을 하는동안에도

                      만족 할만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DualTWS9 

5.jpg

 착용하게 되면 빨간색 원으로 표시된 부분이 서로 닿게 되는데  
 이러한 구조가 버튼 조작시에도 만족스러운 착용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5-1.jpg 
                                             DualTWS9의 이어폰 유닛 착용 모습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완전무선 이어폰 제품의 조작 방식은 물리버튼이 아닌 터치방식입니다. 물리버튼일 경우, 버튼을 누를때 마다 그 압력이 귀에 그대로 전달이 되는 경우가 많아, 불편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하나의 타원형 물리버튼을 가지고 있는 DualTWS9은 이어폰을 착용한채 조작을 위해 버튼을 눌러도 만족 할만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45도로 꺾인 커널형 이어폰과 듀얼 드라이버의 조합이 그 이유인데, 위 귀 사진을 보면, 붉은색 원으로 표시 해놓은 귓속의 평평한 부분이 존재하고, DualTWS9 역시 붉은색 원으로 표시된 듀얼드라이브가 장착된 부분이 비교적 넓으면서도 평평합니다. 그래서 이어폰 유닛을 귀에 장착하게 되면, 45도 꺾여 있는 커널형 이어폰 부분은 자연스럽게 귓구멍 속으로 들어가게 되고, 듀얼 드라이브가 위치한 투명한 재질의 넓고 평평한 부분은 붉은색 원형으로 표시된 귓속의 평평한 부분과 서로 맞닿게 됩니다. 이렇게 이어폰 유닛이 착용된 상태에서는 이어폰 유닛의 물리버튼을 눌러도 귀 내부의 평평한 부분과 듀얼 드라이버로 인하여 평평한 부분이 서로 맞닿아 지지해 주기 때문에 이어폰 유닛의 물리 버튼을 눌러도 이어폰 유닛이 손가락 압력에 밀려 더 안쪽으로 들어가는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최소의 힘으로 눌러도 버튼이 잘 눌리게 되며, 버튼을 누르기 위해 이어폰 유닛에 가해진 작은 압력조차 귀 안쪽에 맞닿은 평평한 면에 적절히 분산되기 때문에 이어폰 유닛의 버튼을 눌러 조작할때도 만족스러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영상&게임에서 사용 했을때,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DualTWS9 

6.jpg DualTWS9을 활용하여 LG 올뉴그램 노트북으로 유튜브영상을 시청하고, 소니 PSVITA 휴대용 게임기로 이스8이라는 게임을 플레이 해봤습니다  
 

 중저음에 강한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좌/우에 2개씩 듀얼 방식으로 총 4개가 장착된 제품이라서 그런지 영상/게임에서 사용 할때 제품 본연의 성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10만원 미만의 보급형 제품이 듀얼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장착했기에 그것만이 강조되어 저음이 과하게 발생되 보컬을 묻혀 버리는 경향이 있지는 않을까? 예상을 했었는데, 제 예상과는 달리 비슷한 가격대의 완전 무선 이어폰 대비, 저음은 더 깊이감이 있고, 보컬의 해상력은 더 높았습니다. 저음 자체가 울려 퍼지는 저음이 아닌 단단한 느낌의 저음이기에 보컬을 묻혀 버리지 않습니다. 이러한 제품적 특징은 사운드의 볼륨을 높게 할수록 보다 확실히 나타납니다. 따라서 사운드를 크게 해서 듣게 되는 격투장면이 많은 드래곤볼 같은 애니메이션과 이스8 같은 액션 게임에서 한층 퀄리티가 높아진 중저음과 해상력의 조합을 보다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10만원 미만의 보급형 완전 무선 이어폰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사운드적 만족감을 DualTws9을 통해 처음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영화/게임 뿐만이 아닌 일반적인 제품/술안주/맛집 소개의 유튜브 영상도 또렷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소리를 들려주었기에, 영화/애니가 아닌 일반적인 유튜브 영상을 자주 보시는 분들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외출시 사용해본 DualTWS9 

7.jpg

 
 결론부터 먼저 말을 하자면, DualTWS9의 블루투스 신호의 안정성은 사운드적으로 느꼈던 높은 만족감에 비하여 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의 차와 사람이 있는 도로 옆 인도를 걸어가면서 DualTWS9을 사용해본 결과, 바지주머니에 스마트폰을 넣게 되면 끊김 현상이 다수 발생 되었습니다. 테스트 했을 당시 DualTWS9의 끊김현상은 음악을 감상하기 어려울 정도였는데, 바지 주머니에서 스마트폰을 빼는 동시에 그 끊김 현상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테스트한 기기가 비주류 안드로이드폰(소니 XZ1)이었기에 혹시 이제품과 호환성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건 아닐까 싶어 그자리에서 아이폰(아이폰5S)와 페어링후 동일하게 테스트를 진행 하였음에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난걸 보면 이러한 끊김 현상은 DualTWS9의 제품적 특징이라고 생각됩니다. 단, 외출시 바지 주머니에 넣는다고 무조건 끊기는 현상이 발생되는건 아니고 블루투스 신호에 간섭이 될 요소가 없거나 적은 건물 내부에서는 스마트폰을 바지에 넣더라도 끊김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이 어떠한 형태로 있던지 실내에서는 끊김 현상이 없었고 외출시에도 스마트폰을 상의 주머니에 넣거나 손에 쥔 상태에서는 끊김 현상이 없었지만, 바지 주머니에 넣게 되면 다수의 끊김 현상이 발생 되었기에 DualTWS9 제품의 블루투스 신호의 안정성은 상황에 따라 크게 달라 질 수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브리츠 DualTWS9 VS 커네스트 mifo O7 

8.jpg

굵고 짧게 VS 가늘고 길게 
  

 

이번 후기는 브리츠 DualTWS9 제품에 관한 후기이기에, 타사의 제품과 비교후기를 넣는것에 대한 나름의 고민을 했었는데, 이 두제품을 모두 사용해보니, 두 제품이 보급형 완전무선 블루투스 제품으로써 가격은 비슷하지만 여러면에서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진 제품이만 가격대가 동일한 제품이다 보니 이 두가지 제품중에 고민을 하는 예비 구매자들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었는데 자신의 용도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저의 경험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의미에서 타사 제품인 mifo O7과의 DualTWS9의 비교 후기를 이번 브리츠 DualTWS9 후기에 추가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사운드]

사운드적인 면에에서는 단연코 DualTWS9이 mifo O7보다 높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물리적인 드라이버 갯수에서부터 차이가 있기에 어찌 보면 당연한 이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고음질에 특화된 고가의 완전무선 이어폰의 경험이 없이, 10만원 미만의 보급형 완전무선 이어폰 제품들만 여러대 사용해본 경험에 비추어 봤을때 mifo O7도 보급형 완전무선 이어폰 기준으로 크게 나쁘지 않는 사운드를 들려준 제품이기에 지금까지 만족하면서 사용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귀라는게 간사한것인지 브리츠 DualTWS9을 접하고 난뒤에는 mif O7의 사운드가 다소 먹먹하고 탁하게 느껴지기에 두제품 모두 사용 가능한 상황에서는 자연스럽게 브리츠 DualTWS9에 먼저 손이 가게 되더군요. 브리츠 DualTWS9은 그동안 제가 경험했던 보급형 완전무선 제품들 중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들려주었습니다.

[배터리]

스펙에 기재된 내용을 바탕으로 비교를 하자면, 음악 재생시 충전없이 한번에 재생이 가능한 시간이 DualTWS9은 3.5시간인것에 비하여 mifo O7은 7시간이며 충전 크래들을 통한 충전 횟수는 DualTWS9의 경우 3회 충전이 가능한것에 비하여 mifo O7의 경우 15회 충전이 가능 합니다. 따라서 한번 완충으로 가능한 총 재생시간은 mifo O7이 DualTWS9에 비하여 대략 10배 가까이 차이가 난다고 할 수 있기에 배터리 측면에서 비교 하기에는 다소 민망할 정도입니다. 두제품을 모두를 사용해보니, DualTWS9은 충전 크래들에 배터리 잔량 게이지가 있어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면서 계획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반면, mifo O7은 충전 크래들에 배터리 잔량 게이지가 존재하지 않기에 남은 배터리 잔량이 정확히 얼마인지 알지 못한채 사용해야 하는 찝찝함이 존재하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배터리 잔량게이지가 없음에도 충전 없이 연속 7시간 재생과 충전 크래들을 통한 15회 충전 가능이라는 압도적인 배터리 성능으로 인하여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외출시 배터리가 완전히 소진되어 사용을 못했던 경우는 없었습니다.

[착용감]

DualTWS9과 mifo O7 모두 인체 공학적인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기에, 착용 했을때의 그 느낌은 두 제품 모두 대등할 정도로 좋았습니다. 하지만 DualTWS9은 이어폰 유닛의 중앙에 다소 크고 평평한 타원형태의 물리 버튼이 존재 하는데 비하여, mif O7은 하나의 이어폰 유닛에 작은 원형의 버튼이 위/아래 사이드쪽에 하나씩 존재합니다. 버튼 자체가 작고 사이드에 위치해 있어 누르기도 힘들지만 특히, 위쪽 버튼을 누를때는 불편한 착용감이 더해집니다. 귀의 구조상 위쪽에는 이어폰 유닛을 맞닿아 지지해줄 면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죠. 따라서 위쪽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어폰 유닛을 누른만큼 유닛 자체가 어느정도 누른 방향으로 움직이게 되고 그 결과 버튼이 잘 눌러지지 않게 됩니다. 그럼 더 큰 힘으로 버튼을 누르게 되므로 보다 큰 압력이 귀에 전달되어 착용감이 불편해 지는것이죠. 즉, 착용 자체의 느낌은 두 제품이 대등한 반면, 착용후 물리 버튼을 누를때의 착용감은 mifo O7보다는 DualTWS9이 더 뛰어납니다.

[끊김현상]

DualTWS9 제품은 스마트폰을 바지 주머니에 넣고 도로변을 이동하는 경우, 사운드가 끊기는 현상이 발생 되었기에, 동일한 스마트폰에 페어링후 동일한 바지 주머니에 넣은채 동일한 루트를 왕복으로 이동하면서 DualTWS9과 mifo O7을 번갈아 가며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그결과 DualTWS9과는 달리 mifo O7은 스마트폰을 바지 주머니에 넣고 이동을 해도 사운드의 끊김현상이 없거나 적었음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6mm 듀얼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장착된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Britz DualTWS9
사용후기를 끝마치면서 
  
 
음향적인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인(?)이기에 일반인의 수준과 관점에서 브리츠 DualTWS9 제품에 대하여 캐치할 수 있었던 내용을 최대한 캐치하여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브리츠 DualTWS9은 보급형 완전무선 이어폰에서는 보기 어려운 높은 완성도의 만듬새와 듀얼 다이나믹을 통해 들려오는 풍부한 사운드 그리고 이어폰 유닛의 물리 버튼을 누르는 동안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었던 인상적인 제품이었으며, 충전 크래들에 배터리 잔량 게이지가 존재 하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을 체크해 가면서 계획적으로 상황에 맞게 사용이 가능했던 점 역시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후기 본문에는 적지 않았지만 통화 성능 역시 테스트 해본 결과, 음악을 들을때처럼 명확하고 클리어한 음질은 아니었지만 소음이 어느정도 존재하는 도로변에서 통화를 했음에도 송/수신자 모두 통화내용을 인식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히지만 5V/500mA 규격에 맞게 충전을 해야 하는 제품이기에 일반 휴대폰 충전기를 통해서는 충전을 할 수 없다는 점과, 특정상황에서 사운드의 끊김현상이 다수 발생했다는 점은 앞으로 개선해야 할 부분으로 보입니다. 이처럼 Britz DualTWS9은 장점과 단점이 확연히 구별이 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제품인 만큼, 사용자 본인이 가장 우선 순위로 두고 있는 사항에 DualTWS9이 얼마나 적합한지 먼저 확인한 뒤에 구매를 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후기원문]  
                                     https://blog.naver.com/flatron2000/221466925902 

  
  
 
  
  

해당 제품은 브리츠업체로부터 제공받았으며 어떤 간섭도 없이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신고공유스크랩
섹토이드 섹토이드님 포함 3명이 추천

댓글 4

댓글 쓰기
헛ㅡ DD가 온전히 다 보이는군요!
20:58
19.02.18.
profile image
POMATO 작성자
ripple
듀얼나이믹 드라이버가 적용된 제품을 처음 써보는데 사운드가 괜찮더라고요.
06:55
19.02.19.
profile image

궁금하던 제품인데 포마토님 잘 보았습니다 ^^

13:25
19.02.20.
profile image
POMATO 작성자
섹토이드
별말씀을요..^^
15:10
19.02.2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