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체험단 소울 울트라 (SOUL ULTRA) 헤드폰 사용기

BJ BJ
1966 2 2

출처 : 소울 공식 홈페이지

 

SOUL은 고품질 오디오, 노이즈 캔슬링 및 무선 제품을 제공하는 노하우를 지닌 브랜드입니다.

주로 프로용 오디오를 생산하기보다는 대중들이 즐길 수 있는 사운드를 선보입니다.

출처 : 소울 공식 홈페이지

 

소울은 유저들의 이야기를 적극 반영하여 Power, Clarity, Comfort 3가지 요소를 목표로 오디오 리시버를 생산합니다.

통상 강한 비트를 즐기는 유저들이 SOUL의 제품을 찾고 있으며, 음악 감상 목적뿐 아니라 게임이나 영화 감상 용도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소개드릴 헤드폰은 SOUL ULTRA라는 모델입니다.

이 헤드폰은 40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하였으며, 높은 해상력을 얘기하는 듯 HD 마크를 달고 출시되었습니다.

구성은 상당히 간결한 편입니다.

천으로 된 파우치에 헤드폰이 담겨 있으며, 간결한 설명이 담긴 문서로 패키징되어 있습니다.

소울 울트라 바디는 경량화된 플라스틱 계열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무게는 175g으로 무척 가볍습니다.

헤어밴드 상단에는 SOUL의 BI가 새겨져 있습니다.

밴드의 재질은 인조가죽으로 안감에는 쿠션이 들어 있습니다.

 

 이어 패드 역시 인조 가죽 재질이며 내부 쿠션은 푹신한 편입니다. 그리고 좌측과 우측은 Left, Right 문자로 구별됩니다.

폴딩이나 스위블을 지원하지 않으며, 착용 시 장력이 생각보다 적은 편이긴 하나 40분 이상을 착용한다고 하면 조금씩 착용상 불편함이 느껴져왔습니다.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겠으나 헤드폰의 경우 귀를 계속해서 압박하는 형태다 보니 장시간 착용에선 어떤 헤드폰을 쓰더라도 완벽에 가까운 착용감이란 없다고 생각됩니다. SOUL ULTRA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장력이 적고 편안한 착용감 기준에 속하는 헤드셋이다 보니 그 시기를 많이 늦춰주게 됩니다.

플레이트 부분에는 소울의 로고가 프린트되어 있음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대체로 제품 디자인은 심플하면서 저렴한 느낌을 주지 않습니다.

왼쪽 유닛에 일명 칼국수 케이블이 달려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와 볼륨 조절 레버 모듈이 장착되어있고 플러그는 통화를 위한 4극 금도금 처리된 단자를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있다면 단자커버가 좀 두툼했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단자가 앙증맞은 크기라서 손이 큰 사람은 아쉬운 점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볼륨 조절 부분을 살펴보면 보편적으로 쓰이는 버튼 방식이 아니고 레버 형식으로 위, 아래로 컨트롤하는 방식이라 상당히 편리합니다.

더불어 통화 및 게임용 톡에서 목소리를 전송하는 송수신 감도가 양호합니다. 무선이 아닌 유선 방식이다 보니 시간차 딜레이 현상도 없습니다.

소울 울트라 (SOUL ULTRA) 헤드폰 제품 사양

무게

175g

치수

175W x 185H x750D (mm)

최대 입력 전력

50mW

커넥터 유형

1/8 "(3.5mm) 금도금

조작 키

응답 / 종료 키, 볼륨 컨트롤

감도

113dB

스피커 직경

40mm

임피던스

30Ω

주파수 응답

20-20KHz

 

" 입체감 짙은 다이나믹 사운드! "

 

 

소울 울트라는 상당히 재밌는 사운드를 들려주는 헤드폰입니다.

그 이유는 대중들이 선호할 법한 임팩트 있는 저음과 탁월한 공간감이 주무기이기 때문입니다.

40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한 소울 울트라는 큼직한 진동판으로 넓은 공간을 형성해줍니다.

거기에 3kHz 배음 부분에 딥을 주는데 그에 따라 명료도는 살짝 낮추지만 가상의 공간감을 프러스하게 됩니다. 기본적인 헤드폰 특유의 공간감이 좋은 점도 있고 그 장점을 더 부각시키는 형태라 공간 표현력은 수준급입니다.

더불어 적절히 튜닝된 소리로 영화 감상이나 게임 용도에서 몰입감을 주는 편입니다.

극저음 ~ 저음역대가 두각을 나타나며 울림 형태는 약간의 잔향을 지녀 웅장한 무드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소리가 분산되거나 유입되지 않는 밀폐형 구조 역시 이 웅장함을 보다 효율적으로 전달해주는 장치가 되어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상당 수준 입체감을 지녀 게임에서 기대효과가 좋을거라 생각되기도 합니다.

BASS 울림은 잔향으로 인해 명료도가 극대화된 유형은 아니지만 임팩트 있고 힘이 있고 탄력 있는 사운드를 지닌 펀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대체로 저음의 울림은 소니 특유의 둥둥거리는 형태와 유사하며, 그 울림에선 힘이 실려 있고 묵직한 타입입니다. 저음이 중점인 빠른 비트의 반주나 EDM, 힙합 같은 장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어낼 거라 생각됩니다.

악기들 디테일 면에선 매우 사실적이며 정확한 표현을 하지 않고 타악기보다는 현악기나 금속성 악기들이 다소 소프트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러나 잃는 게 있으면 얻는 게 있듯 치찰음은 상당 부분 억제 되어 있기에 자극이 적은 고음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반주와 멜로디 속에서 듣기 좋게 착색된 보컬 목소리가 들려오는데 목소리 끝음은 미세한 잔향을 그리고 온화한 음색을 나타냅니다. 보컬은 바짝 앞에 있거나 하지 않으며 적절한 위치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는 편입니다.

MIDI, EDM, 게임 효과음, 전자 악기 등에서 종종 들을 수 있는 초고역대는 누락이 심하지 않고 그다지 부족한 묘사력이라 느껴지진 않습니다. 허나 중저역대에 비해 그 세기와 양은 강하게 와닿지 않는 편이고 설계 구조상 오픈형이 아니다보니 개방감, 공기감, 무대 현장 묘사력보다는 저역의 탄탄함이 더 두드러지는 편입니다.

이같은 설정들을 살펴본다면 대체로 밝고 화사하고 세밀한 명료도보다는 웅장하거나 포근한 무드 형성과 저역 울림에 더 집중된 점이 청감상 느껴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끝으로 7만원 이하 한정된 예산에서 게이밍 헤드셋이나 영화 감상용 그리고 공간감 양호한 헤드폰을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라며 줄이겠습니다.


'  극동음향으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리뷰어의 의사가 존중되어 자유롭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

 



 

신고공유스크랩
영디비 영디비님 포함 2명이 추천

댓글 2

댓글 쓰기
profile image

소울이 아직 신제품이 나오는군요. ㅎㅎ

05:41
19.02.07.
profile image
BJ 작성자
영디비
옙. 아직 건재한 모양입니다. ㅎㅎ
06:00
19.02.07.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