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체험단 (1편)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 ZX300

섹토이드 섹토이드
6912 4 8

썸네일 셈플-V2.jpg 
 

원본 : https://blog.naver.com/sectoyd/221415777410


꼭 음향기기에 취미가 없다 하더라도 익히 알게 되는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고정관념이라고 해야 할지 선입견이라고 해야 할지 비전문가의 입장에서 뭐 하면 어디! 하고 떠오르는 자신만의 브랜드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저는 올해 중반 이어폰을 시작으로 음향기기를 조금씩 접해보면서 기존에 있던 선입견과 고정관념을 하나씩 수정해가고 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이런 분야는 저마다의 취향이 강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보편적인 것은 있더라도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음향기기 쪽에 관심이 생기기 전에도 딱히 큰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다 하더라도 언제나 귀에 이어폰이던 헤드폰이든 착용하고 생활하던 저였기에 저도 나름의 고정관념이 있었습니다. 가령 포터블 관련 음향기기는 소니, 헤드폰은 V-MODA나 Sennhieser, 이어폰은 그냥 아이팟을 잘 쓰고 있어서 생각이 없었고 스피커는 브리츠 이런 식으로 말입니다. 이처럼 오랜 취미로 전문지식을 갖춘 분들이 보면 이런저런 조언을 해주고 싶게 만드는 저만의 기준이었습니다. 그중 Sennhieser는 "헤드폰을 만드는 독일의 명품 브랜드로 비싸서 아마도 늙어 죽을 때까지는 써볼 일 없는 브랜드"로 제 머리에 각인되어 있었는데 올해 8월 베를린 국제 가전박람회 IFC 2018에서 처음 공개한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를 사용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포터블 코리아에서 주셨습니다. (2018년 12월 중순 국내 정식 발매 예정)



신고공유스크랩
그레이밸런스 그레이밸런스님 포함 4명이 추천

댓글 8

댓글 쓰기
profile image

좋은 리뷰 잘봤씁니다!! 탐나네요 ㅋㅋㅋ

02:51
18.12.10.
profile image
INSsoulJK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요건 탐내도 될만한 물건입니다. 다음주에는 돌려줘야 할텐데 벌써부터 아쉬움이 남습니다.
02:52
18.12.10.
profile image

와 정성글... 추천합니다.  TWS 실사용에서 야외및시내에서 연결 끊김정도가 가장 궁금했는데 이부분은 여러 후기에도 찾기 힘들어 구매에 망설여 지네요.  그외 꼼꼼하고 자세한 후기 잘봤습니다.  APT-X(LL)때문에 기대감이 큰데 스마트폰이나 해당기기가 이 코덱을 지원해야 사용할수 있지요?  

14:45
18.12.10.
profile image
그레이밸런스
이번 리뷰는 2편으로 나누어지기 때문에 연결성능에 관련한 부분은 다음주에 올라갈 예정입니다. 아직 이것저것 테스트 중이라서요. aptX LL은 해당 기기가 코덱을 지원해야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지금으로서는 못먹는 떡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5:09
18.12.10.
profile image
섹토이드
아 그렇군요 . LL 코덱이 흔하지 않은데 앞으로 지원하는 기기들도 많아지겠죠?...
그밖에 배터리는 교체 불가라고 알고 있습니다. 다른 무선 코드리스 이어폰 전부 배터리는 수명이 다해도 교체가 안된다고 하네요. 2편도 잘 보겠습니다.
08:03
18.12.15.
profile image
그레이밸런스
네 분명 모멘텀을 시작으로 aptX LL을 탑제한 기기들이 늘어나게 되면 해당 코덱이 장착된 플레이어들도 많이 질거라 생각 합니다. ^^ 코드리스 뿐만 아니라 소형화 되어있는 대부분의 블루투스 이어폰들이 배터리교체가 되지 않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쉬운 일이지만 생각보다 오래 사용하니....왠지 배터리가 나가기전에 새 제품을 들이게 되거나 제품 자체가 고장나거나 하는 일이 더 많을 거라 생각 됩니다. 소중한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2편도 정성껏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08:41
18.12.15.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