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체험단 주파집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JP-BL2000 리뷰

Incline Incline
4556 4 2



주파집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JP-BL2000

6mm 1DD

20 - 20,000 Hz

수신거리 15m

음악 재생시간 4.5시간(최대 28시간)

블루투스 5.0

SBC AAC 코덱

IPX 4 방수 등급

마이크 CVC 6.0 노이즈 캔슬링


주파집이라는 브랜드는 음향 분야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는 아직 생소하실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생소한 브랜드였습니다. 주변 지인분들에게 간간이 주파집 블루투스 제품이 굉장히 잘 만들어져 나왔다는 이야기를 듣고, "좋아봤자 얼마나 좋겠어?" 라는 생각으로 주파집에서 최근 출시한 JP-BL2000를 마주해보았습니다. 사실 이번 리뷰로 받기 앞서 18년 12월에 처음 마주하게 된 제품이었는데, 첫인상이 참 좋았던 제품이었습니다. (Yoll 님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확실히 잘 만들어진 제품의 입소문이 빠르긴 한가 봅니다. 벌써 1차 물품 만개(10,000개)가 완판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역시나 했습니다. 과연, 무엇이 좋다는 걸까요?


JP-BL2000 장점 첫 번째

주파집 JP-BL2000 은 코드리스로 갖추어야 할 삼박자 +@ 를 전부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첫 번째로 고려해야 할 음향제품의 기본인 "음질의 밸런스"가 확실하게 잡혀있습니다. 코드리스에서 거슬려야 할 화노 없음 & 음질 열화 & 음질의 선명함을 전부 가지고 있습니다.


JP-BL2000 장점 두 번째부터 네 번째

ATH-CKR7TW 과 JP-BL2000

두 번째로 야외에서 활용 시, "재생 끊김" 현상이 없습니다. 야외에서 최소 끊김이 존재하는데 블루투스 재생 연결성에 있어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였습니다.

세 번째로 마이크 감도가 좋습니다. 사람이 많은 곳에서 상대방과 원활한 통화가 가능하였습니다. CVC 6.0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들어 있는 마이크가 사용돼 통화 시 주변 잡음을 제거하는 기능까지 갖추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최대 28시간 재생이라는 훌륭한 재생 시간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주파집 패키지는 간략하게 소개 드리면서, 음질에 대해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JP-BL2000 패키지

검은색 톤의 주파집 JP-BL2000 입니다. 블루투스 5.0을 사용하였다는 점을 패키지 11시 방향에 표기해두었습니다.

패키지는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JP-BL2000 패키지 측면

[기술력에 진정성을 담다] 가 적혀 있습니다.

소문으로 주파집 사장님의 마인드와 서비스가 훌륭하다 하시던데, JP-BL2000 에 대해서는 단점이 거의 없다시피 한 블루투스 무선 제품입니다. 제품 성능에 비해 가격도 6만 원대로 훌륭합니다.


타사 대비 35% 유닛 전력 절감

제품 패키지 후면에는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중요한 제품의 스펙은 앞에 다뤘습니다. 패키지 후면에서 집중해야 할 부분은 "고성능 리얼텍 RTL8763BFR" 칩을 사용하여 타사 대비 전력 효율이 35% 보다 높다는 점"입니다.

아마도 리얼텍 칩이 2-3시간의 일반적인 재생시간 보다 긴 4.5시간의 유닛 자체 재생 가능 시간을 실현한 듯합니다. 블루투스 수신거리도 타사 대비 10m인 점에 반해 약 5m 가 향상된 15m의 거리를 지니고 있는 JP-BL2000 입니다.


언박싱

패키지의 뚜껑을 열면 JP-BL2000 마주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에 가려지지 않고 노출된 JP-BL2000 유닛이 보입니다.


충전용 케이스 특이성

충전용 케이스 뚜껑이 없는 점이 독특하게 다가오실 겁니다. 뚜껑이 없기 때문에 원가 절감을 할 수 있는 이점이 있으며, 사용자 입장에서는 유닛을 넣었다 뺏다 할 때 더 편리할 수 있습니다. 단, 유닛이 먼지에 노출되는 점은 간과할 수는 없겠군요.


유닛 & 케이스 IPX 4 방수등급

유닛과 케이스에는 IPX 4 등급의 방수 등급을 지니고 있습니다. 흐르는 땀과 빗물에 대한 생활방수 등급을 지녔으며, 야외활동을 할 때 충분히 견딜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IPX 4 등급은 그리 높지 않은 방수 등급이지만 갖춰야 할 기본 소양은 간직하고 있습니다.

충전용 케이스 측면에는 마이크로 5핀 USB 단자가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 후면에는 "JUPAZIP" 이라는 영문명이 적혀 있습니다.


JP-BL2000 구성품

주파집 구성품입니다. 유닛 본체, 충전용 케이스, 이어팁 3쌍, USB 케이블, 사용 설명서가 있습니다.

이물감이 크게 느껴지지 않는 실리콘 이어팁입니다. 총 S / M / L 사이즈가 주어지며 총 3쌍이 있습니다.

※ S 사이즈 이어팁이 유닛 본체에 장착되어 출고됩니다.


USB 숏 케이블

18.5 Cm 의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입니다. 마감이 생각 보다 좋더군요. 주파집에서 충전 전용 관련 제품을 많이 만들어서 그런 걸까요?


유닛 충전중인 모습

제품이 충전되는 모습입니다. 빨간색 LED 가 점등되어 충전 중이라는 표시를 합니다.


JP-BL2000 노즐

노즐은 매쉬소재의 필터가 마감되어 있어, 외부의 이물질이 유닛 내부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노즐 직경은 여타 블루투스 이어폰처럼 짧으며 직경은 5mm 정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이 되면 파란색 LED 가 점등됩니다.


JP-BL2000 유닛 버튼

각 유닛마다 2버튼의 물리적 버튼이 있습니다. JP-BL2000 은 물리버튼으로 대다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양 유닛의 볼륨증가 / 볼륨 감소 버튼을 구분해 둔 점은 편리하겠군요



※ 제품 조작은 위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모바일로 보실 때 작으시다면, 사진을 클릭하시면 확대가 가능합니다.


제품을 최초 접하시면, 충전단자 스티커 제거 잊지 마세요

최초 이어폰에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니, 제거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JP-BL2000 착용감

유닛의 무게가 3.8 g 으로 초경량 유닛입니다. 크기도 다소 작고, 귀 밖으로 유닛이 크게 돌출되지 않는 탓에 야외에서 사용 시 큰 걱정이 없습니다.

마이크 감도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들어있어, 상대방과 원활한 통화가 가능했습니다.

물리버튼 간의 간격도 적당하여 손으로 누를 때 구분이 쉽습니다.

유닛이 귀안에 안정적으로 고정이 되어 뛰거나 하여도 귀에서 탈출할 일은 없어 보입니다.

듀얼모드 / 싱글모드가 가능합니다. 싱글모드로 사용하면 한 쪽에만 이어폰을 착용하고 운전이 가능합니다. 양쪽에 마이크가 있기 때문에 선호하시는 좌 / 우 이어폰을 선택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야외 연결성 테스트

버스 & 지하철에서 계속 사용을 해보았는데, 연결 끊김이 없었습니다. 원래 30분에 몇 번, 5분에 몇 번 끊기는 증상이 있어야 하는데 음악의 재생이 일정하게 잘 작동하였습니다.


타사 블루투스 제품과 크기 비교

ATH-CKR7TW 과 JP-BL2000

오테 코드리스와 크기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오테 CKR7W 가 조금 크게 나온 느낌도 있지만, 굉장히 작은 크기의 모습이 보이시죠?

ATH-CKR7TW 과 JP-BL2000

물론 오테 코드리스도 전용 이어 후크와 매칭하면 착용감이 좋은 편이지만, 유닛이 작은 주파집 JP-BL2000 의 착용감이 더 뛰어났네요


SOUND

주파집 JP-BL2000 의 음질을 대략적인 경험을 빗대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코드리스 특유의 자글 거림이 없이 선명하고 깨끗한 음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음선이 상당히 정제되어 있어 또렷한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굉장히 많은 코드리스 제품(10개 이상)을 접하였지만, 유선 이어폰의 성능과 비견될 만한 아주 우수한 사운드 재생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파집이라는 제품이 아직까지는 음향업계에 큰 반향성을 불러오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JP-BL2000 은 과감하게 큰 이슈를 선사할 수 있다고 보입니다. 또한 저중고, 3음역대 모두 고르게 재생할 수 있는 HI-FI 적 성향의 사운드를 가지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모든 소리가 명확하면서도 토널밸런스(음역간 높고 낮고의 차이가 없음) 가 월등히 좋습니다.

먼저, 저음 부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야외에서 사용 시 살짝 부족할 수 있다고 보이지만, 충분할 정도의 양감을 지니고 있습니다. 적당히 울려 퍼지는 잔향감은 음악의 비트감을 자연스럽게 느끼기에 적당하며, 저음의 밀도감 또한 우수하여 기분 좋은 타격감까지 겸비하고 있습니다. 저음의 디스토션(왜곡)이 아주 잘 절제되어 있습니다. 극저음이 크게 강조되지 않아, 어두운 분위기는 없으며 통통 튀는 발랄함 저음을 지니고 있어 경쾌한 기분을 들게 하는 저음입니다. 저음이 잘 다듬어져 있으므로, 중음과 고음을 가로막는 마스킹 현상은 보이지 않습니다. 락음악을 들어도 될 정도의 충분한 반응력을 겸비합니다.

중음 부분은 가히 "보컬용 코드리스"라 부를만한 보컬 표현력이 압권입니다. 보컬의 음역대가 어디 하나 빠지지 않고, 아주 또렷하게 재생됩니다. 보컬의 호흡까지 세밀하게 묘사될 수준의 입자감의 세밀함이 느껴집니다. 제 귀로는 보컬에서 단점을 찾기가 어렵네요. 단 중음은 크게 강조되어 있지 않아 음악의 선이 크게 두껍지는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경쾌하면서 발랄하게, 최대한의 착색을 줄인 채 원음을 지향하는 보컬 재생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중음에 해당하는 피아노, 기타 소리의 재생도 10만 원 이하의 코드리스라고 볼 수 없을 정도의 우수함을 지녔습니다.

흔히 3 KHz 딥 이라고 느껴지는 특정 음역대를 낮춘 느낌은 없었습니다

고음 부분이 가장 강조되어 있는 코드리스 입니다. 화사하고 밝은 느낌의 음악적 색깔을 지니고 있으며, 음악이 명료함을 지닐 수 있게 강조되어 있습니다. 된소리 발음(ㅅ, ㅍ, ㅊ, ㅌ 등) 에서 들리는 치찰음은 없었으며, 귀의 자극은 최대한 줄인 채 밝은 고음의 질감을 유지할 수 있게 잘 조율되어 있습니다. 보컬과 악기의 잔향감이 뻗어나가는 배음역의 표현이 수준급입니다. 고음의 표현력은 유선형 5만 원 이하 제품과도 겨뤄볼만하다고 말씀드리고 싶군요.


총 평

■■■■■

극저음 : 5점

□□□□□

■■■■■

저음 : 6점

■□□□□

■■■■■

중음 : 7점

■■□□□

■■■■■

고음 : 6점

■□□□□

■■■■■

초고음 : 6점

■□□□□

■■■■■

공간감 : 6점

■□□□□

■■■■■

분리도 : 7점

■■□□□

■■■■■

치찰음 존재 : 5단계(없음)

□□□□□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음질 좋은 코드리스 이어폰 찾으시는 분

소리의 단점을 크게 찾기 힘들 정도의 우수한 밸런스

음질 열화 없이 선명한 재생력

끊김 없는 블루투스 수신율

평균보다 오래가는 4.5시간 재생시간

고감도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코드리스 구매하시려면 그냥 사셔도 됩니다. 강추

이런 분들은 비추해요

저음형 코드리스를 찾는 분

브랜드 인지도로 제품 구매하시는 분

크게 화려하지 않는 유닛 디자인

주파집에서 사고 쳐서 출시한 제품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사운드가 정말 좋습니다. 제 다른 리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리뷰의 중립성을 유지하기 위해 최대한 칭찬은 자제하지만, 이 제품은 정말 참 잘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기회가 되신다면 꼭 한번 청취 후, 구매까지 이루어지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좋은 제품을 널리 알리는 것도 제 역할이라고 봅니다.

 

 

신고공유스크랩
renegade renegade님 포함 4명이 추천

댓글 2

댓글 쓰기
저도 한 유투브크리에이터를 통해 이 제품 눈여겨 봤는데 자세한 리뷰가 많은 도움이 되네요! 잘 봤습니다~
08:36
19.01.14.
profile image
Incline 작성자
소리요리사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근래 들었던 코드리스 중에 소리가 참 좋았던 제품이네요~~~
23:25
19.01.14.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