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이어폰

SONY IER-M9, 소니 프로용 모니터링 인 이어 이어폰 측정 리뷰 [댓글 이벤트] (업데이트)

by 영디비 posted Sep 04,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01 DSC_9769.jpg

지난 8월 9일 홍콩에서 M 시리즈 최초로 공개한 현장에 가본 저는 이르면 다음 달쯤 출시할 줄 알았는데, 다른 제품과 달리 M 시리즈는 8월 23일 태풍과 함께 출시를 발표하며 다른 국가보다 빠르게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M 시리즈는 IER-M9과 IER-M7 두 모델이며 각각 5개와 4개의 BA 드라이버를 탑재했습니다. 지난 리뷰한 IER-M7에서 슈퍼 트위터 역할을 하는 BA 드라이버를 한 개 추가하였고, 재질적인 면에서 한 단계 상위 등급인 IER-M9의 특징을 먼저 확인해 보겠습니다.

 

M 시리즈란?

02 audience-1868137_1920.jpg

청음자는 관객으로 콘서트홀에서 음악을 감상합니다. 앞에 무대가 있고, 좌우 넓게 스피커가 있습니다. 흔히 컨슈머용이라는 제품은 청음자의 시야에서 좋은 소리가 들리도록 만드는 제품입니다. 그럼 각 악기 간 배치가 넓게 들릴수록 좋은 소리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03 concert-974418_1920.jpg

이번엔 반대로 창작자는 노래를 부르는 가수입니다. 앞에 많은 관객이 있지만, 지금 중요한 것은 창작자의 목소리와 바로 뒤에 있는 각종 세션의 소리입니다. 공간감이 넓은 것은 중요하진 않고, 각 악기의 소리와 창작자의 목소리가 정확하게 들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모든 악기 소리와 창장자의 목소리가 뭉쳐서 들리면 안 되겠죠? 무대에 올라온 창작자 입장에서 멀지 않고 가깝지만, 각 악기의 위치에서 정확한 소리를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니뮤직.jpg

창작자가 듣고자 하는 소리를 만들려면, 개발자보단 창작자가 더 잘 알겠죠? 그래서 소니는 소니 뮤직과 오랜 시간 협업을 통해 사운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프로를 위해서 프로가 완성한 인 이어 모니터”

M 시리즈는 기본적으로는 무대에 서는 창작자를 위한 제품이지만, 창작자의 상황과 기본을 느끼고 싶은 오디오 파일을 위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Package

04 DSC_9635.jpg

05.jpg

IER-M7과 마찬가지로 박스 디자인은 매우 심플합니다. 전면에는 브랜드, 제품명, 제품 사진, Hi-res 로고가 있고, 뒷면에는 각6개의 언어로 간단한 스펙이 아주 작은 글씨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06 DSC_9642.jpg

박스를 열어보면 IER-M7과 같이 다양한 구성품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어폰 바디와 6개의 트리플 콤포트 이어버드, 7개의 하이브리드 실리콘 이어버드, 3.5mm 스테레오 미니 케이블, 4.4mm Jeita 규격 밸런스 케이블이 있습니다.

총 13종의 이어버드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사용자의 착용감에 맞춰 골라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이즈의 팁을 제공합니다. 실제 착용했을 때, 적당한 밀폐감과 핏하게 맞는 이어팁을 찾기가 쉽지 않거든요. 3가지 기본 사이즈만 있을 경우, 내 귀에 밀폐가 잘 되면 커서 압박감이 있고, 압박감이 없으면 밀폐가 안 돼서 저음이 세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가의 이어폰인 만큼 편안한 착용감과 정확한 사운드 전달을 위해 다양한 사이즈를 제공합니다.

 

07 DSC_9648.jpg

휴대용 고급 케이스 안에는 줄 감개와 극세사 클리어 그리고 케이블 클립이 들어있습니다.

 

08 DSC_9656.jpg

M9과 M7의 박스 내부 구성을 보면 큰 차이는 없습니다. 이어폰 바디가 다르고, 케이스 뚜껑 재질이 다릅니다. M9은 알루미늄 재질이고, M7은 고무 재질입니다. 그리고 케이블 색이 조금 다르군요.

 

 

Design

09 DSC_9739.jpg

M9과 M7을 구분할 수 있는 가장 큰 차이는 이어폰 하우징의 페이스 플레이트입니다. M7은 알루미늄 재질로 심플한 페이스 플레이트를 만들었고, M9는 카폰으로 페이스 플레이트를 만들었습니다. 카본 플레이트 디자인과 무광 처리한 하우징이 좀 더 공돌이 감성을 느낄 수 있고, 유광 처리한 하우징과 단색 플레이트는 디자인적으로 심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우징 디자인에서 아래쪽으로 튀어나온 부분이 보이시죠? 이 부분은 그냥 디자인이 아니라 무대 위 격렬한 움직임에도 귀에서 빠지지 않도록 귀 ‘주간절흔’이라는 곳에 맞춘 디자인입니다. 튀어나온 부분이 귀 안쪽으로 들어가서 고정력을 높이는 디자인이죠.

 

10 DSC_9742.jpg

M9 하우징은 마그네슘 합금 재질로 밀도가 1.8입니다. 많이 사용하는 알루미늄의 경우 2.7로 더욱 가볍지만 단단한 재질로 내구성이 확실히 뛰어난 재질입니다. 하지만 마그네슘 기본 단가와 가공비가 많이 들어 저가형 제품에는 적용하기 힘든 재질입니다.

M9은 음도관과 하우징 모두 마그네슘 합금 재질로 만들었고, M7은 황동 재질 음도관과 레진으로 하우징을 만들었습니다.

두 제품 모두 무대에서 완벽한 차음 성능을 만들기 위해 일체의 홀이 없으며, 무대에서 사용하다 떨어뜨려도 문제가 없도록 단단하게 설계했습니다.

 

DSC_9760.jpg

색깔만 봐선 M9이 은도금일 듯한데, 케이블 선재는 은도금 무산소 동선으로 같습니다. 다만 M9에는 케이블 절연체로 실크를 적용하고 외부에는 실리콘 코팅을 적용했습니다. 두 선재를 자세히 보면, M7은 내부 선재가 바로 보이고, M9은 실크가 한 겹 감싸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두 모델 케이블은 실리콘 코팅 재질로 마감했는데, 이 재질이 기존 케이블에선 느끼기 힘든 부들부들한 촉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자에도 차이가 있는데, M9에만 금도금 내부로 비자력 처리해서 자력으로 인한 사운드 왜곡을 최소화했다고 합니다. 일반 생활 환경에선 자력으로 인한 왜곡을 받을 상황이 많지 않지만, 공연장에서는 수많은 조명과 수많은 장비와 수 많은 악기가 있는 상황이므로 외부 노이즈가 탈 경우가 있습니다. 단자까지 세세하게 신경을 많이 썼네요.

 

 

Feature

11 09030409.jpg

프로를 위한 모니터링 이어폰은 크게 세 가지 특징이 필요합니다. 첫째, 정확한 소리를 전달해야 합니다. 둘째, 시끄러운 공연장에서 정확한 모니터링을 위해 외부 소음을 잘 차단해야 합니다. 셋째, 착용감이 좋아야 하고, 격렬한 움직임에도 빠지지 않아야 합니다. 차음성에 대해선 위 하우징 디자인에서 언급했고, 다른 기능도 살펴봐야겠습니다.

 

12 IER-M9_07.jpg

이어폰의 핵심은 드라이버죠. 모니터링 이어폰을 만드는 대부분 제조사는 핵심 부품인 BA 드라이버를 구매해서 제품에 탑재합니다. 튜닝 방법도 BA 드라이버 제조사에 많이 의지하고 있습니다. 소니는 많은 투자를 통해 기술 개발하여 자체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제품마다 다른 특성의 BA 드라이버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IER-M7에는 4개의 BA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고, IER-M9에는 추가로 슈퍼 트위터 역할을 하는 BA 드라이버가 추가되었습니다.

 

13 IER-M9_08.jpg

슈퍼 트위터는 초고음을 담당하는 드라이버인데, 고음 소리 재생을 위해 초고가 재질을 모두 탑재했습니다. 마그네슘 합금 진동판과 은도금 무산소동 코일 그리고 금도금 터미널까지 탑재했습니다. 슈퍼 트위터 BA 드라이버가 1개 추가됨으로 변화한 소리는 두 제품을 들어보면 확실히 알 수 있지만, 측정 데이터가 어떻게 나왔는지 궁금하시죠? 데이터는 아래에서 보세요.

 

14 IER-M9_05.jpg

소니의 엔지니어는 기존 모니터링 인 이어 이어폰에 문제점으로 이어폰 내부에 복잡하게 배치된 전선과 가늘고 긴 튜브를 이용한 소리 전달 방식을 꼽았습니다. 더욱 간결하고 명확하게 신호와 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네트워크 부품이 탑재된 PWB에 별도의 전선 없이 드라이버를 바로 납땜하여 연결했습니다.

IER-M7과 다른 점이 있다면, 하우징 재질이 레진이 아닌 마그네슘 합금이 사용되었고, 알루미늄 커버가 아닌 카본 재질이 사용됐습니다. 그리고 펜타 BA 탑재를 위해 마그네슘 합금 내부 하우징 형태도 5개를 수납하도록 설계했습니다.

네트워크에 사용된 캐패시터는 고음질을 위해 저렴한 세라믹 캐패시터가 아닌 오디오 등급의 필름 캐패시터를 탑재했습니다. 이 필름 캐패시터는 세라믹 캐패시터 대비 1/10 수준으로 왜곡이 낮습니다. 그리고 BA 드라이버와 네트워크 부착에는 소니가 특수 개발한 오디오 등급 납땜도 적용했습니다.

 

15 09030391.jpg

착용감과 차음성을 확실하게 만들어 줄 13종의 이어버드입니다. 프로를 위해 실리콘 이어버드 7개 사이즈와 트리플 콤포트 이어버드 6개 사이즈를 제공합니다. 개인이 전부 다 사용하는 것이 아닌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찾아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이어버드는 꼭 다양하게 테스트해보시고, 밀폐가 잘 되고 압박감이 가장 적은 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16 09030395.jpg

함께 제공되는 줄 감개를 사용해서 IER-M9을 예쁘게 수납해봤습니다. 독특한 형태의 줄 감개는 처음에는 요령이 없어서 불편할 수 있지만, 조금만 사용해보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하드케이스 내부에서 이어폰 바디가 부딪혀 상하지 않도록 고정하는 역할이 매우 크고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17 DSC_9721.jpg

케이블은 분리해서 다른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저는 기본 케이블을 추천하고 싶네요. 은도금 무산소 동선은 신호 전달이 매우 좋고, 프리 폼 타입 이어행거는 착용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그리고 케이블 전체 실리콘 코팅 재질은 꼬임도 없고 촉감도 부들부들해서 매우 좋습니다. 특히 프리 폼 이어행거는 몇 번 착용해 보니 금방 적응이 되고 착용 후 안정감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11 20180810_103659.jpg

왼쪽 남자분이 IER-M9과 IER-M7의 음향을 담당한 구와하라 에이지입니다. 2012년부터 제품 개발 담당을 맡기 시작했고, 영디비 리뷰를 통해 획기적으로 소리가 바뀐 MDR-1AM2 제품도 이분이 개발했으며, 다음에 출시할 IER-Z1R도 개발을 맡았습니다. IER-Z1R도 기대해 보세요.

 

IER-M9의 전반적인 특징을 살펴봤고, 측정을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18 IER-M9_21.jpg

본사 사이트에서 가져온 스펙입니다.

 

 

영디비 측정장비 및 방법 확인.jpg

본 데이터는 샘플 1개의 측정 데이터로 전체 제품 특성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1. Frequency Response + Target

IER-M9 OW.png

가장 먼저 보는 그래프는 주파수 특성 그래프에 올리브-웰티 타겟을 적용하였습니다. 올리브-웰티 타겟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상단의 측정 방법 확인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그리고 1/3옥타브 스무딩을 적용하여 실제 청음과 비슷하고 보기에도 편한 그래프입니다.

 

영디비 코멘트

전반적으로 올리브-웰티 타겟에 맞는 편입니다. 저음에 5dB 정도 강조와 10kHz 이상 초고음에 강조가 눈에 띕니다. IER-M7과 그래프 패턴은 아주 비슷해 보이는데, 비교 그래프를 보면서 추가 설명해드릴게요.

M9 VS M7 OW.png
IER-M9 VS IER-M7

IER-M9/M7의 비교 그래프입니다. IER-M9에 슈퍼 트위터 BA 드라이버가 한 개 추가된 것을 확실하게 볼 수 있는 그래프입니다. 고음의 차이가 생각보다 넓은 대역에서 나타났습니다. 3kHz부터 20kHz까지 전체적으로 증가한 모습입니다. 이 차이로 인해 IER-M9과 M7은 음색에서 확실히 차이를 보이고, 해상도에서도 M9이 더 선명한 느낌을 줍니다.

실제 청음도 IER-M9이 밝고 선명하고, 레퍼런스다운 소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IER-M7의 경우 좀 더 부드러운 소리로 분명 이런 음색을 좋아하시는 분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음은 IER-M7과 마찬가지로 BA 드라이버만 사용했지만, 저음 음색이 상당히 다이내믹 같은 부드럽고 풍부한 사운드입니다. 소니 BA 드라이버의 특징으로 보입니다. 취향에 따라 딱딱한 음색의 BA 저음 사운드를 선호하는 분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론 다이내믹 같은 음색을 좋아하며 스피커 음색과도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고음에 3kHz와 6kHz를 포인트로 3~5dB 정도 약한 딥이 있습니다.

무대에서 사용하기 좋게 한 인 이어 모니터라고 하지만, 레코딩 모니티링용으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팁으로 두 제품 한 번에 청음 할 기회가 있다면 M7부터 들어보세요. M7도 상당히 좋은 소리입니다. 그리고 M9을 들어보면 확실히 달라진 소리에 놀라게 됩니다. 금액 지출이 가능하다면 M9을 바로 선택해도 되지만, 살짝 부담스럽다면 다시 M7을 들어보세요. M7도 역시 괜찮은 소리면서 금액이 합리적으로 보일 겁니다.

 

영디비 그래프.png

 

2. Frequency Response Raw

IER-M9 RAW.png

주파수 특성 그래프의 Raw 데이터이고, 스무딩을 적용하지 않은 원본 그래프입니다.

 

3. THD

3_영디비 SONY IER-M9 THD.png

BA 드라이버가 사용된 이어폰이지만, THD가 전반적으로 낮아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4. Impedance

4_영디비 SONY IER-M9 IMP.png

임피던스는 1kHz에서 21옴입니다. 네트워크 설계를 잘해서 큰 변화가 보이지 않습니다. 5개 BA를 사용해서 IER-M7보다 임피던스가 살짝 낮습니다.

  

  

Price

소비자가 1,499,000원 - 구매 링크

 

Conclusion

  • 프로를 위해 만든 제품이지만, 레퍼런스 사운드를 듣고 싶다면 추천
  • 핵심 기술인 BA 드라이버부터 모든 것이 소니의 기술
  • 마그네슘 합금 하우징, 마그네슘 합금 진동판, 은도금 보이스 코일 탑재 등 최상급 물량 투입
  • 청음 순서는 꼭 IER-M7부터 듣고, M9 들으세요.

 


2.png

 

SONY IER-M9 이어폰 리뷰 댓글이벤트!!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 중 추첨을 통해 1분께 소니 코리아에서 제공하는 34만 원 상당의 MDR-1AM2 헤드폰을 드립니다!  
 구와하라 에이지씨가 음향 담당으로 출시한 헤드폰이군요! ㅎㅎ

- 제공 상품 : MDR-1AM2 1대 (색상 랜덤)

- 신청 기간 : 2018년 9월 3일 ~ 9월 17일

- 당첨자 발표 : 2018년 9월 18일

- 신청 방법 : 리뷰를 보시고 말머리에 [댓글 이벤트]와 함께 댓글을 달아 주세요!
총 1명을 추첨하여 소니 MDR-1AM2 헤드폰을 보내드립니다   
  
  
 당첨자는 별도로 연락하지 않고, 공지 발표만 하니 꼭 사이트에서 확인 부탁드려요! 
 특히, 추석 전이라 배송이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Who's 영디비

profile

영디비 운영자

Atachment
첨부 '57'
  • ?
    SIMGOT 2018.09.06 06:15
    [댓글 이벤트]
    엄청 좋을 거 같네요~ 구성픔도 마음에 들고 디자인도 좋네요~!
    웰메이드 제품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꼭 들어보고 싶네요~
  • ?
    마볼 2018.09.06 10:56

    [댓글 이벤트] 
      
     소니에서 프로용 이어폰을 만들다니 관심이 가네요. 
     만듦새도 훌륭해보이고 레퍼런스 이어폰인만큼 소리도 좋겠죠?
     청음 한 번 해보러 가야겠네요. 
     기대됩니다.
     

  • profile
    혼마구로 2018.09.06 14:30

    [댓글 이벤트] 
     이번에 나온 IER-M7이나 IER-M9나 참 괜찮게 나왔네요.ㅎㅎ 개인적으로는 IER-M9쪽이 더 취향에 맞겠네요 
     언젠가 한번 질러보고싶습니다.ㅎㅎ

  • ?
    Vanilla 2018.09.06 16:39
    [댓글 이벤트]
    M7도 상당히 좋은 것 같은데 이건 거기서 더 나아가서 카본 플레이트 때문에 더 예뻐졌네요 ㄷㄷ 근데 M7 M7 둘 다 구성품이 대단하네요. 전에 XBA H3 살때도 꽤 푸짐한 구성이었는데 ㅎㅎ 더 늘었네요
  • profile
    수원ll강동주점 2018.09.06 21:42
    [댓글 이벤트] 저음과 고음위주의 선택 가능한 이어폰을 만드는것도 상당한 변화네요..예전의 소니같았으면 우린 만들테니 너넨 맘에 들면 사! 였는데.. 시대에 흐름에 맞춰가는 소니가 잘 되었으면 합니다.
  • profile
    VitaJE 2018.09.07 01:40

    [댓글 이벤트]
    소니 답게 이어버드는 엄청 많이 주네요. 전반적으로 괜찮은거 같습니다.

  • profile
    lucas1115 2018.09.07 02:12
    [댓글 이벤트]
    m7보다 슈퍼트위터 드라이버가 하나 추가됐는데 이런 차이를 보이다니 정말 한번 써보고 싶네요~ 게다가 소니 이어폰 중 구성품이 이렇게 좋은건 첨인거같습니다..!!
  • profile
    Nolja 2018.09.07 08:52

    [댓글 이벤트] 
     ㅅㅇㄹㅈㄷ에 볼일이 있어 들린김에 잠깐 들어봤습니다. 
     기존에 생각하던 소니의 사운드와는 많이 다른 제품이었습니다. 
     모니터링에 충실한. 다소 심심할 수도 있는 소리였네요 
     그래도 해상도 좋고 착용감 좋고 케이블의 착용감도 좋은 
     굉장히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이어폰이라고 생각합니다.

  • ?
    마리오괴체 2018.09.07 14:08

    [댓글 이벤트]  
    BA드라이버에서 DD의 저음이라... 
    차음성 착용감이 궁금해지네요 주말에 한번 들으러 가야할듯

  • ?
    kelvinlee 2018.09.07 18:43

    [댓글 이벤트] 
     제가 원하는 고음성향이 M9에 가깝네요! 총알만 있다면 M9로 종결해도 되겠어요~ 
     꼭 한번 들어보고 싶네요^^

  • profile
    김태하 2018.09.07 22:07

    [댓글 이벤트] 
     
    M7에 eq 조절을 해도 M9처럼 되기는 힘든걸까요? 저음 성향이라 M7 정도면 충분히 만족할 것 같은데.. 모르겠군요

  • profile
    영디비 2018.09.07 23:43
    저음 성향이면 m7으로도 충분히 만족하실겁니다. ㅎㅎ
  • profile
    한강 2018.09.08 00:12
    아 급 궁금해졌는데 소니 4.4킴버케이블하고도 호환이 되나요??
  • profile
    영디비 2018.09.08 00:19
    네 호환됩니다. ㅎㅎ
  • profile
    잉혀 2018.09.08 00:16

    [댓글 이벤트] 신선한 충격을 주었던 A83이 조금씩 단점들이 거슬리는 중에 소니에서 기대되는 제품들을 출시 하였네요. 내집 장만의 꿈은 내년으로...ㅎㅎㅎ

  • ?
    망고씨 2018.09.08 00:25
    [댓글 이벤트]
    구성품이나 디자인이나 기술까지 신경써서 만든 레퍼런스 이어폰인것 같네요. 음향기기를 전문으로 만들고있는 소니답게 여러 소비자들의 특성에 맞게끔 노력하는 모습이 돋보입니다. 소리도 궁금하네요 기회 되는대로 청음해보고 싶습니다.
  • ?
    로소네리 2018.09.08 00:33

    [댓글 이벤트] 
      
     극고음 잘나오네요 ㄷㄷ 
     5BA라니 저에겐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 세계네요  
     정말 궁금해요

  • ?
    앤서링 2018.09.08 10:26
    [댓글 이벤트]
    대단하네요 소니 기술력!
    구성품도 알차고 소리도 아주 좋을것같네요 꼭 청음하러 가봐야겠어요 ㅎㅎ
  • ?
    msert 2018.09.08 23:19
    [댓글이벤트] 소니 모니터링이라니 어떤느낌일지 궁금하네요
  • profile
    NASMIK 2018.09.09 03:21

     [댓글 이벤트]
     사실 젊을때 들었던 소니의 소리가 개인적으로 취향이 아닌지라 쭈욱 패스하고 있었는데요. 
    이번 MDR-1AM2 이후로는 생각이 좀 바꼈습니다. 요즘은 계속 소니 신제품들에 눈이 가네요. 기대 됩니다.

  • ?
    파적 2018.09.09 18:19
    [댓글 이벤트]
    항상 이미지때문인지 프리미엄을 안내던 소니가 계속 프리미엄 시장으로 들어오고 또 잘 안착해나가던 모습을 근래 계속 보여줬는데 이어폰도 기대가 됩니당..ㅎㅎㅎ
  • profile
    날아라치타 2018.09.09 20:23

    [댓글이벤트] 
      
    이제 소니가 하이엔드의 의미를 알게된것같습니다 ^^ 
     가격의 문턱만 조금 낮아진다면 한번 영입해보고 싶은 리시버군요~~!!!

  • ?
    막귀는오늘도슬퍼 2018.09.10 00:28
    [댓글 이벤트]
    어제 청음샵에서 m7들어보고 m9도 들어봤는데 확실히 차이가 느껴지긴 하더군요 그래도 m7도 개인적으로 소리가 좋아서 질러버렸습니다ㅎㅎ
  • ?
    입문인 2018.09.10 09:27
    [댓글 이벤트]
    솔직히 m7과 비교해 2배 가격만큼의 가치가 있는지는 잘모르겠지만 그래도 훨씬 많이 신경쓴게 느껴지는군요 빨리한번 들어보고 싶습니다
  • profile
    자쿠 2018.09.10 13:01
    [댓글이벤트]
    아아.. 아래 M7 가격 제대로보고 패닉왔는데ㄷㄷㄷ
    역시 이건;;; 취향이 아무리 맞아도 범접할수 있는 가격이 아니군요TㅅT
    부분 카본파이버인 익스테리어가 마음을 더욱 심란하게 만들지만..
    마치 유지비가 감당안되서 놓아주어야 하는 그녀같은ㅋㅋ;;
    정말 오늘 괜히 들왔네요...... 자쿠무룩...
  • profile
    yalu 2018.09.10 19:37

    [댓글이벤트] 
     유광보단 무광이죠 역시

  • profile
    하누리 2018.09.11 01:38

    [댓글 이벤트] 오... 카본 무늬의 페이스 플레이트가 되게 예쁘네요. 돈만 넘쳐난다면 하나라도 갖고 싶은 ㅜ

  • ?
    Cepheus 2018.09.12 03:02
    [댓글이벤트]
    솔직히 M9, M7 두 기종 모두 가격대가 장난아니게 높아서 도대체 소니가 얼마나 좋은걸 만드려는지 의심했었는데 측정치와 구성품을 보니 이해가 가네요ㅎㅎ
    특히 임피던스 측정치가 5BA 이어폰이라고는 믿기지 않네요! 외계인이라도 잡아다가 만든걸까요?
  • ?
    낙원a 2018.09.12 04:21

    [댓글 이벤트] 
     소니의 신작 이어폰!! 정말 기대도 많이 되고 소니 특유의 음색을 어떻게 새롭게 담았을지 기대가 됩니다. 
     특히 구성품의 다양함이 역시 대기업 소니답다는 느낌이 들어요ㅎㅎ

  • ?
    생생톤 2018.09.12 05:00

    [댓글이벤트] 
    와 이건...가격이 더블이네요... 
    M7이 존재하는한 M7을 거르고 M9를 선택하시는 분들은 대단하신분들이네요... 

  • ?
    윌유스프 2018.09.12 11:47

    [댓글 이벤트] 
    모니터링 이어폰은 항상 관심이 가네요. 어릴땐 딱히 관심이 안가던 쪽인데 나이먹을수록 편하게 듣기를 선호하면서부터 레퍼런스나 모니터링에 점점 관심이 생깁니다.

  • profile
    미믹서 2018.09.13 19:32
    [댓글 이벤트]

    m7이나 m9이나 양쪽 다 잘 나왔네요
    m9쪽은 역시 물량이 많이 들어갔지만
    유저에게 선택권을 준 것 같아 마음에 듭니다
  • profile
    성난쏘닉 2018.09.14 03:38

    [댓글 이벤트] 
    청음샵에 가서 잠깐 들어봤습니다. 
    해상도라고 해야하나?.. 막귀라, 잘은 모르겠지만... 
    보컬이나 악기 모두 깔끔한 느낌? 선명한 느낌이었습니다.^^; 
    착용감도 훌륭했구요. 아, 그리고 디자인은 실물이 훠~얼씬 괜찮았습니다.

  • profile
    짐농 2018.09.14 05:00

    [댓글 이벤트] 
    오픈형 시절에는 888이 비싸고 저음 많고 868이 싸면서 밸런스형이었는데, 
    요즘은 반대로 가네요? 

  • profile
    greylips 2018.09.14 21:52

    [댓글이벤트] 
     꼭 한번 들어보고 싶은 모델인데 
     문제는 총알이군요. ㅎㄷㄷ 
     앞뒤 안가리고 지르고싶...

  • ?
    배불뚝 2018.09.15 01:14

    [댓글 이벤트] 디자인이 뭔가 시크하네요 저는 현란한거 보다 시크한 디자인이 좋더군요

  • ?
    nalsse 2018.09.15 01:53

    [댓글이벤트] 
    하위모델보다 더 v자 음색으로 튜닝되었군요. 소리가 궁금합니다.

  • profile
    선라이즈(KNAN) 2018.09.15 02:06

    [댓글 이벤트] 
     상위라인 임에도 중저역이 저렇게 비슷한 제품은 처음 봅니다. 그만큼 소니가 추구하는 중저역이 집대성된게 M7, M9라는 뜻이겠죠. 다만 M9 중고역 특성을 볼 때 오디오파일도 노리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스테이징 용으로는 M7이 더 맞을테니까요.

  • profile
    맑음이 2018.09.15 07:49

     [댓글 이벤트]  
     청음을하러 3번이나 재방문에서 들었던 제품입니다.  
     기사의 내용모두를 공감하고 인정합니다.  
     부담이 된다면 M7을 가야하는데 귀에 남은 M9의 여운이 쉽게 빠지지 않네요..

  • profile
    키토 2018.09.15 18:47

    [댓글 이벤트] 어느분 말대로 정말대로 댓글 이벤트 정말 좋은거같아요. 
     잠시나마 나도 저걸 가질수있다는 꿈과 희망이 ㅎㅎㅎ 
     우리들에 지갑은 물지갑이니깐요 
     아무튼  로또만 된다면 지갑전사를 하고싶은 맘이 간절하네요

  • ?
    소리는어디로 2018.09.16 01:29

    [댓글 이벤트] 
      
    개발 담당이셨다는 분이 굉장히 젊어 보이시네요.  보통 개발자 이러면 나이 지긋한 분을 떠올렸는데.

  • profile
    Baryon 2018.09.16 03:26
    [댓글이벤트]
    XBA시리즈에서 소니가 트위터 유닛 쏘는걸로
    욕먹던게 얼마 전 인것 같은데
    대담히도 소비자의 니즈를 잘 파악하고 피드백을 받아들여 좋은 제품과 유닛이 탄생한 것 같습니다
    한번 들어보고 싶네요
  • profile
    김원기 2018.09.16 08:22

    [댓글 이벤트] 
      
     이어폰에 관심이 많은 유저이지만 이번 제품은 정말로 처음봐서 놀랐습니다. 우리가 기존에 알고있던 이어폰과는 다른 새로운 다른 느낌의 그런 구성품들과 다양한 이어캡 그리고 케이블클립 , 등  
     정말 제가 알고있던 이어폰의 구성품과는 달라서 놀랐습니다.  
     거기다가 m 시리즈의 제품인만큼 뛰어난 소리와 다양한드라이버 거기에  
     이어버드또한 13종이어서 정말 사용자를위한 그리고 그런 이어폰을 이용하고 만든 음악을  
     들으시는 많은 대중분들을위한 제품이라고 생각이듭니다. 전문가분들에게는 정말 최고의 제품이라고 생각이드는만큼 역시 오늘도 음향기기명가 소니였다고 생각이드네요;ㅎ  
     너무나도 대단한제품! 전문가분들의 전문가분들을위한 제품들은 역시 달라도 뭐가다른거같네요 
     이런제품을 통해서나오는음악들을 생각한다면 너무나도 감미로울거같습니다.

  • profile
    JihyunShin 2018.09.16 15:14

    [댓글 이벤트]  
     비싼 제품이지만 챙겨주는 이어팁이나 케이스등등이 신경을 많이 썼다는게 느껴지네요.

  • ?
    han 2018.09.16 16:38

    [댓글 이벤트] 
     가격 2배... 산다면 7로 만족해야겠죠

  • ?
    야심가 2018.09.16 22:01

    [댓글 이벤트] 
     
    IER-M9도 좋지만, 
    댓글이벤트로 주는 mdr-1am2가 무척 탐나네요 ㅎㅎ 
     헤드폰 이어폰 뽐뿌가 와서 청음샵을 다니다가 
     요즘드는 생각은 dap가 좋아야 제대로 청음할 수 있는거 아닐까.. 
     핸드폰에 100만원짜리 이어폰 물리면 제대로 구동이 되는걸까.. 
     이제는 고급 dap 욕심까지 생기네요.

  • profile
    쿼크 2018.10.19 05:55

    [댓글 이벤트] 
     펜타 ba라니...꼭 청음해보고 싶어요.! 다음에 나올 IER-Z1R도 정말 기대됩니다 ㅎㅎ


  1. FOCAL ELEGIA, 포칼 엘레지아 밀폐형 헤드폰 측정 리뷰 [댓글 이벤트]

    Date2019.02.15 Category헤드폰 By영디비 Reply79 Views3470 file
    read more
  2. SONY XBA-100, 소니 커널형 이어폰 측정 리뷰

    Date2018.10.09 Category이어폰 By2디비 Reply42 Views9263 file
    Read More
  3. Logitech G433, 로지텍 게이밍 헤드폰 측정 리뷰

    Date2018.10.05 Category헤드폰 By2디비 Reply34 Views5087 file
    Read More
  4. SONY WH-1000XM3, 소니 3세대 1000X 시리즈 노이즈 무선 캔슬링 헤드폰 측정 리뷰 [댓글 이벤트]

    Date2018.10.02 Category블루투스 By영디비 Reply242 Views30986 file
    Read More
  5. SONY MDR-Z7M2, 소니 프리미엄 밀폐형 헤드폰 측정 리뷰 (업데이트)

    Date2018.09.28 Category헤드폰 By2디비 Reply123 Views16860 file
    Read More
  6. 소니 WH-1000XM3 신제품 발표회 후기

    Date2018.09.21 Category기획 리뷰 By2디비 Reply33 Views9950 file
    Read More
  7. SENNHEISER HD820, 젠하이저 플래그쉽 밀폐형 헤드폰 측정 리뷰

    Date2018.09.19 Category헤드폰 By영디비 Reply125 Views11852 file
    Read More
  8. PHIATON CURVE BT 120 NC, 피아톤 커브 블루투스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측정 리뷰

    Date2018.09.15 Category블루투스 By영디비 Reply94 Views23836 file
    Read More
  9. Jabra Elite 65t, 자브라 완전무선 이어폰 측정 리뷰

    Date2018.09.13 Category블루투스 By2디비 Reply38 Views19829 file
    Read More
  10. SONY WH-L600, 소니 게이밍/홈오디오 무선 헤드폰 측정 리뷰 [댓글 이벤트]

    Date2018.09.11 Category헤드폰 By2디비 Reply112 Views11390 file
    Read More
  11. AME J6U, 국내 생산 커스텀 이어폰 측정 리뷰 [댓글 이벤트]

    Date2018.09.09 Category이어폰 By영디비 Reply83 Views9433 file
    Read More
  12. 디락 mk2 VS 디락플러스 mk2, 무엇을 선택할까요?

    Date2018.09.06 Category이어폰 By2디비 Reply20 Views32299 file
    Read More
  13. SONY IER-M9, 소니 프로용 모니터링 인 이어 이어폰 측정 리뷰 [댓글 이벤트] (업데이트)

    Date2018.09.04 Category이어폰 By영디비 Reply147 Views20762 file
    Read More
  14. SONY IER-M7, 소니 프로용 모니터링 인 이어 이어폰 측정 리뷰 [댓글 이벤트] (업데이트)

    Date2018.09.01 Category이어폰 By영디비 Reply132 Views15948 file
    Read More
  15. SONICAST DIRAC+ MK2, 소니캐스트 디락플러스 커널형 이어폰 측정 리뷰 (업데이트)

    Date2018.08.30 Category이어폰 By2디비 Reply25 Views10257 file
    Read More
  16. 2018 홍콩 하이엔드 오디오 쇼 이어폰/헤드폰 관람기 2부

    Date2018.08.28 Category기획 리뷰 By영디비 Reply24 Views3595 file
    Read More
  17. 소니 IER-M7, IER-M9 국내 제품 발표회 방문 후기

    Date2018.08.24 Category기획 리뷰 By2디비 Reply74 Views6650 file
    Read More
  18. 2018 홍콩 하이엔드 오디오 쇼 이어폰/헤드폰 관람기 1부

    Date2018.08.22 Category기획 리뷰 By영디비 Reply16 Views7607 file
    Read More
  19. MEIZU LIVEDOOR, 메이주 라이브도어  커널형 이어폰 측정 리뷰 [댓글 이벤트]

    Date2018.08.18 Category이어폰 By영디비 Reply53 Views10301 file
    Read More
  20. OPPO PM3, 오포 평판형 헤드폰 측정 리뷰

    Date2018.08.15 Category헤드폰 By2디비 Reply18 Views6372 file
    Read More
  21. SOUL X-SHOCK, 소울 완전 무선 이어폰 측정 리뷰

    Date2018.08.08 Category블루투스 By2디비 Reply11 Views9757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4 Next
/ 14
CLOSE

SEARCH

CLOSE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