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체험단 디어이어 조이어스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

KIMBBAM KIMBBAM
3182 1 6

디어이어 조이어스 / 블루투스, 백헤드 커널형


신생 음향기업 디어이어의 블루투스 이어폰 
조이어스(Joyous)

디어이어에서 출시한 다양한 블루투스 제품군

오늘 소개해 드리는 이어폰 조이어스(Joyous)는 뉴질랜드에 본사를 두고있는 북유럽감성의 신생기업 디어이어의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입니다. 국내 진출한지 얼마 안된것 뿐만 아니라 브랜드 자체의 이름이 알려진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이 생소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저또한 음향기기를 좋아하지만 디어이어라는 브랜드는 처음 들었거든요. 때문에 처음에는 제품의 퀄리티나 음질적인 부분에 있어서 물음표가 달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쁘다...! 물론 제품얘깁니다. 전 여자친구가 있거든요.

그러나 약 2주에 가까운 시간동안 이 제품을 사용하고난 뒤 처음에 생각했던 우려는 기우에 불과했다는 생각을 말씀드리고 싶군요. 이 제품이 완벽하다는 것은 물론 아니지만 적어도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유명 브랜드의 제품들과 퀄리티가 비슷하거나 어느 부분에서는 더 뛰어난 점도 지니고 있을정도로 완성도가 괜찮았습니다. 과연 어떤 제품이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포터블에 최적화된 스펙

디어이어 조이어스 / 출저 : 공식홈페이지

조이어스는 같이 공개된 뷰안트라는 제품과 달리 휴대성에 좀더 초점이 맞춰진 제품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0mm의 네오디뮴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음질을 놓치지 않고있으며 14g의 가벼운 무게와 7시간의 음악 재생시간등의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루투스는 4.1버젼을 사용하며 특히 IPx4의 방수를 지원해 땀이나 가벼운 비에도 걱정없이 음악 감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북유럽 감성의 심플한 패키지

디어이어 조이어스 / 패키지 전면

디어이어 조이어스 / 패키지 후면

저는 이어폰 패키지에 이런 색상을 사용한것을 처음봤는데요, 조이어스의 패키지는 파스텔톤의 블루색상을 패키지의 메인 색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면에 프린트된 조이어스의 배치역시 개인적으론 신선하게 느껴졌고 후면부의 디자인역시 북유럽 감성을 가진 디어이어답게 최소한의 내용만 간결하게 나타내주고 있어 전반적으로 여심을 사로잡기 좋은 류의 디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디어이어 조이어스 / 패키지 내부

디어이어 조이어스 / 캐링 케이스와 동봉된 실리카겔 및 컴플라이 폼팁

패키지는 오픈북 타입으로 커버를 열어주면 내부에 멋진 남성분과 아리따운 여성분이 사용자를 응시하며 제품을 사라고 유혹(...?)하고 있습니다. 이부분역시 특별한 설명없이 강한 인상의 사진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종의 자신감처럼 느껴지기도 하는군요. 제품은 투명한 플라스틱 커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컴플라이 폼팁이 함께 구성되있음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성품으론 이어폰 본체와 충전을 위한 케이블, 3쌍의 팁과 컴플라이 폼팁 1쌍, 캐링 케이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캐링 케이스 내부에는 습기를 빨아들이도록 실리카겔이 동봉되어 있어 디어이어의 세심함이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예쁜 색감에 간결한 디자인을 가진 패키지였는데 구성품도 저렴한 가격임에도 컴플라이 폼팁이 동봉된점, 캐링 케이스에 실리카겔을 챙겨주는 점 등은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배터리가 분리되어있는 독특한 형태

디어이어 조이어스 / 이어폰 본체의 모습

디어이어 조이어스 / 따로 분리된 배터리

디어이어측의 설명에 따르면 조이어스는 휴대성이 강조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10mm의 드라이버를 사용했음에도 이어폰의 유닛이 작고 가벼우며 특히 백헤드 블루투스 이어폰들의 단점이라 할 수 있는 무거운 컨트롤러에서 배터리를 따로 빼버리는 선택을 감행해 컨트롤러가 상당히 가볍습니다. 덕분에 이어폰이 한쪽으로 쏠리는 현상은 일반적인 백헤드 타입의 이어폰들보다는 훨씬 좋게 느껴졌습니다. 이부분이 조이어스가 다른 백헤드 블루투스 이어폰들과 다르게 가지고있는 차별점이라고 보여집니다.

물론 단점도 존재합니다. 배터리 부분이 나뉘어져 이어폰이 좌/우 한쪽으로 쏠리지는 않지만 가끔 뒤로 쏠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배터리의 무게가 깃털처럼 가벼운 것은 아니기때문에 조금 애매한 감이 있습니다. 물론 클립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배터리부분에 옷에 끼울 수 있는 클립같은 것이 있었거나 따로 클립을 제공해줬더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디어이어 조이어스 / 작고 가벼운 유닛부

디어이어 조이어스 / 노즐은 이도 모양에 맞게 꺾여있다

디어이어 조이어스 / 노즐은 천 소재로 막혀있다

조이어스의 유닛은 10mm의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했음에도 작고 가벼운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디자인과 마감상태가 상당히 좋습니다. 착용감은 상당히 편하며 무게가 거의 느껴지지 않기때문에 장시간 착용해도 부담이 없습니다. 제가 사용한 골드색상은 유닛 부면부에 금속 파츠가 금색으로 도색되어 있으며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하게 느껴집니다. 디어이어의 로고 디자인이 깔끔한 점도 한 몫 하는것 같습니다.

노즐부는 이도 모양에 맞게 약간 꺾여있으며 두께는 제가 사용중인 쿼드비트나 디락과 비슷한 크기를 지니고있어 팁의 호환성이 좋습니다. 노즐 전면에는 먼지의 유입을 막기위한 천 재질의 망으로 막혀있습니다. 이부분에 약간의 단차가 있지만 크게 문제될 것은 없어보입니다.

디어이어 조이어스 / 충전은 Micro 5Pin을 활용한다

앞서 언급한 컨트롤러는 전체적인 조이어스의 모습과 이질감없게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는 조작감과 피드백이 좋은편이며 마이크의 경우 감도가 나쁘지않고 통화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배터리가 빠진탓에 상당히 가벼운데 충전은 Micro-5pin을 통해 다른 제품들과 동일하게 컨트롤러에서 이뤄집니다. 충전단자를 막아주는 고무커버는 잘 고정되면서도 손쉽게 탈착 가능합니다. 조작은 일반적인 블루투스 이어폰과 동일하게 전원을 길게눌러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며 각 버튼을 조작하는 방법 역시 동일합니다.

디어이어 조이어스 / 간결한 컨트롤러 디자인

조이어스의 전반적인 디자인과 특징을 살펴봤습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작고 간결하며 색상에 따라 금속파츠에 포인트가 들어가있어 특유의 깔끔함과 아기자기함을 자랑합니다. 특징적으로 배터리가 컨트롤러와 따로 분리되어 있어 좌/우 쏠림현상이 덜하다는 장점도 있지만 반대로 뒤쪽으로 쏠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는점은 아쉽습니다. 이부분은 클립을 통해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므로 혹여 동일한 방식의 차기작이 만들어진다면 해당 부분이 개선되어 나오게 되었으면 좋겠군요. 다음은 조이어스가 들려준 사운드입니다.

대중적인 V자 음색

제가 언제나 말하지만 음향기기는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역시 소리가 중요한 기기입니다. 조이어스가 보여준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괜찮은 느낌이었고 휴대성에 보다 집중을 했다고 디어이어측의 설명이 있었기 때문에 별로 기대하지 않은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꽤 괜찮은 소리를 들려주더군요. SBC코덱을 지원하는 기기이기에 음질 자체가 엄청나게 뛰어나지는 않지만 음색은 톤밸런스도 상당히 잘 잡혀있는 재미있는 소리를 들려줍니다.

고음은 적당히 강조되어 청량감을 주는 스타일이며 낮은 고음역이 억제되어 치찰음은 잘 들리지 않습니다. 끝 마무리에 입자감이 느껴지는 살짝은 거친 고음이지만 각잡고 음악감상하는 용도가 아닌이상 적당한 수준이라 생각됩니다. 해상력은 보통이며 다이나믹스역시 보통정도로 미세한 소리를 모두다 들려주는 느낌은 아닙니다.
중음역시 약간은 마무리가 거친 느낌이지만 평탄하게 다듬어졌는지 무언가 비거나 모자란 느낌이 없습니다. 200~300대역의 중저음이 살짝 부풀어져있어 보컬이나 현악기에 무게감이 약간 느껴지지만 마스킹이 심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저음은 해상력이 대단하지는 않지만 청감상 200~100Hz 대역이 강조되어 타격감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극저역이 조금 비는 느낌으로 전체적인 음을 무겁게 깔아주지는 않고 밝은 음악에 경쾌한 타격감을 제공합니다. 

전반적으로 저음과 고음이 강조된 V자음색입니다. 코덱의 영향인지 전반적으로 끝 마무리가 살짝 거친느낌이 있지만 톤 밸런스는 상당히 잘 잡혀있으며 극저음이 살짝 비어있기 때문에 무겁고 웅장한느낌의 음악보다는 경쾌한 느낌의 음악등에 좀더 어울리는 이어폰이라 생각됩니다. 완전히 맞는말은 아니지만 멜론차트 Top100을 스트리밍으로 듣는 유저에게 최적화 되었다고 말씀드리면 이해하기 편합니다.

아기자기하고 휴대성이 뛰어난 조이어스(Joyous)

디어이어 조이어스

디어이어의 블루투스 이어폰 조이어스는 휴대성이 강조되어 있으면서도 적당한 소리를 들려주는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이어폰입니다. 디자인역시 작고 가벼우면서 상당히 예쁘고 아기자기하며 따라서 각잡고 음악을 듣는것 보다는 아웃도어에서 편하게 음악감상하기 뛰어난 제품으로 손색없다고 생각됩니다. 밖에서 사용할만한 작고 아기자기한 감성의 디자인을 좋아하고 그럼에도 배터리가 오래갔으면 좋겠다 하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리뷰를 위해 블루투스이어폰 조이어스 뉴질랜드 '디어이어'로 부터 증정 받았습니다.
그러나 리뷰의 내용은 리뷰어 의사가 존중되어 어떠한 제약없이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리뷰어의 자유로운 글쓰기를 보장하는 네이버카페 포터블코리아 체험단이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원문 : http://wlstjr201.blog.me/221065588254

구매링크 : http://shopping.naver.com/search/all.nhn?query=%EB%94%94%EC%96%B4%EC%9D%B4%EC%96%B4+%EC%A1%B0%EC%9D%B4%EC%96%B4%EC%8A%A4&frm=NVSCPRO

신고공유스크랩
영디비 영디비님 포함 1명이 추천

댓글 6

댓글 쓰기
profile image
뭔가 수디오를 보는 듯하지만 디테일은 좀 아쉽네요... ㅎㅎ
14:25
17.09.19.
profile image
KIMBBAM 작성자
영디비
신생기업이지만 마감은 나쁘지 않았습니다ㅋ 수디오같은 퀄을 기대하기에는..ㅎㅎ
15:35
17.09.19.
profile image
여친자랑이라니... ㅠ

배터리 팩이 뒤에 있으면 좀 귀찮더라구요. 그렇다고 컨트롤러에 넣으면 컨트롤러가 너무 커지고... 얼른 초소형 고효율 베터리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15:01
17.09.19.
profile image
KIMBBAM 작성자
회원
자랑이면 자랑이지만 예쁜여자보고 예쁘다고 말하기 힘든 자랑이랄까요..ㅋ 배터리 뒤에넣을꺼면 클립하나 넣어줬으면 좋았을텐데 참 아쉽죠. 차세대 배터리 기술이라 불리는건 많던데 언제쯤 상용화될지 ㅠ
15:36
17.09.19.
profile image
KIMBBAM
ㅋㅋㅋㅋㅋ솔직할 수 없는 자랑이군욬ㅋ 리뷰 잘봤습니다!
17:55
17.09.19.
profile image
KIMBBAM 작성자
회원
감사합니다 :)
21:22
17.09.19.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