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체험단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에 8기가 MP3 플레이어의 날개를 달았다. 엔보우 NOBLE-M700 리뷰

GamerZ GamerZ
3478 2 9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에 MP3 플레이어의 날개를 달았다. 

 

사실 비용 투자대비 그 만큼의 확연한 큰 차이를 느끼기가 가장 힘든 분야가 바로 음향분야가 아닐까합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도 다르고 같은 음향기기라도 그날 그날의 기분에 따라 다르게 들리기도 하는게 바로 이어폰이나 스피커같은 음향 디바이스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음질적인 측면때문에 유선 이어폰을 굉장히 선호하는 경향이 있엇지만 최근들어서는 무선이라는 편의적인 요소와 뛰어난 음질을 앞세운 블루투스 이어폰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일종의 고정관념 또한 자연스럽게 깨지게 되었는데요. 

 

Prologue

 

 

                                                                                   

ENBOW

 

Noble

M-700

 

Bluetooth Ver 4.2

Impedance – 16 Ohms 

Frequency Response – 15Hz to 25kHz
 
 
Codec – FLAC, APE, SBC, MP3, WMA, OGG
Charging - 2 Hr
PLAY - 8 Hr
IPX 7 1meter Resistance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엔보우에서 새롭게 출시한 엔보우 NOBLE-M700 블루투스 이이폰으로 주요특징을 살펴보자면 블루투스 4.2 버젼이 적용되어 2시간의 충전으로 8시간의 긴 재생타임을 갖고 있으며, 16옴의 임피던스로 다양한 디바이스에 대응이 가능하며, IPX 7 등급의​ 최대 1미터의 방수가 지원되는 실로 엄청난 기능성을 가진 이어폰입니다.

엄청난 기능성이란 문구를 사용한 이유는 엔보우 NOBLE-M700의 독창적인 펜던트가 갖는 기능적인 요소때문인데, 자체적으로 8기가 내장 메모리를 장착하여, FLAC, APE, SBC, MP3, WMA, OGG 파일을 재생시킬뿐 아니라, 보이스 레코더의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서인데, 가성비적 측면을 놓고 본다면 최근 제가 진행해본 이어폰중 단연 TOP 수준에 들 정도로 상당히 뛰어나다 할수 있겠습니다.

 

 

 

 

 

Package

 

 

 

엔보우 NOBLE-M700 블루투스 이이폰의 패키지는 전체적으로 블랙 컬러 하드타입의 박스로 제작되어 있으며, 측면 라인의 테두리까지 엔보우 이니셜 로고 인쇄를 둘러놓아 고급스럽게 마감되어있습니다.

 

 

패키지 후면에는 엔보우 NOBLE-M700 블루투스 이이폰의 주요 특징적인 제원이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엔보우 NOBLE-M700 블루투스 이이폰과 메뉴얼,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 그리고 사이즈별(L/M/S)실리톱 이어팁의 깔끔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메뉴얼은 그림으로도 인쇄되어 있어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수 있도록 보기좋고 알기 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박스 자체도 하드 타입으로 퀄리티 자체도 좋기때문에 꽤나 선물용으로도 만족스러울듯 합니다.

Design

 

알루미늄 합금 소재 하우징의 뛰어난 퀄리티..

 

엔보우 NOBLE-M700 블루투스 이이폰의 유닛 하우징은 항공기에도 사용되는 알루미늄 합금 소재가 사용되어 내구적인 측면으로도 흠집이나 충격등에 상당히 강한 장점과 유닛 내부에서 흐르는 음의 파장으로 인한 하우징의 진동을 잘 잡아주어 깔끔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총 3쌍의 L/M/S 사이즈로 구성된 실리콘 이어팁은 이어팁의 목부분에 두터운 시리콘 처리로 이어팁 교체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실리콘으로만 구성된 이어팁의 경우 이어팁을 이리저리 뒤틀어서 이어폰에 꽂는 경우가 많은데 개인적으로는 이런식으로 처리된 이어팁이 교체가 너무 수월하기 때문에 선호하는 편이기도 합니다.

 

 

알루미늄 합금 하우징에 옅은 헤어라인을 두어 하우징 자체가 상당히 퀄리티 좋고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이어폰의 후면에는 덕트홀이 뚫려있으며, 바로 아래 R/L의 이니셜 각인처리로 좌/우 구분을 지어놓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목 부분까지 알루미늄 합금처리가 되었다면 좀 더 수준높은 외형을 갖추지 않았을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물론 단가는 조금 높겠지요?^^

 

 

이어폰의 하단 전면부에도 덕트홀이 뚫려있습니다. ​이 덕트홀은 생각보다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공진음을 뮤트시키고 불필요한 저음을 줄이거나 늘리는등 덕트의 위치와 깊이 및 크기에 따라 그 기능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기 때문에 이어폰 제조시 상당히 신경쓰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노즐은 촘촘한 망으로 잘 덮혀있으나, 스틸 소재가 아닌 부직포 스타일의 노즐망으로 보입니다. 인이어 타입으로 착용감은 매우 우수한 편이며, 터치노이즈도 전혀없이 차음성도 상당히 좋습니다.

 

 

줄꼬임 방지와 단선에 강한 주고인 트위스트 케이블을 사용하여 내구성을 대폭 증가 시켰으며, 이어폰과 케이블이 연결되는 부분의 마감 처리도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8기가의 내장메모리,  FLAC, APE, SBC, MP3, WMA, OGG 무손실 파일재생..

 

엔보우 NOBLE-M700 블루투스 이이폰의 가장 큰 특징인 팬던트 부분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의 컨트롤 및 자체적으로 8기가의 내장 메모리를 갖추고 있어 ​​MP3 플레이어 및 보이스레코더의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 지원하는 음원 파일은 FLAC, APE, SBC, MP3, WMA, OG G등 무손실 파일까지 지원해주어 최고의 기능성을 갖추고 있다 할수 있습니다.

 

 

팬던트의 후면부에 위치한 캡을 오픈하면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을 할수 있는 마이크로 5핀 단자부가 있으며, 2시간의 충전으로 최대 8시간의 긴 재생 타임을 갖고 있습니다.

 

 

팬던트가 달린 목걸이 형 타입으로 이어폰의 라인 조절을 할수 있게 좌/우 라인부에 길이 조절 클립도 꼼꼼하게 부착되어 있습니다.

 

 

IPX 7 등급의 방수기능..

 

블루투스 이어폰은 휴대성이 강조된 제품인만큼 외출시나 운동시 비나 땀으로 인한 수분에 노출시를 대비한 방수 기능이 잘 갖춰져 있을수록 제품의 파손을 막는데 좋을수 밖엔 없습니다. 엔보우 NOBLE-M700 블루투스 이이폰은 IPX 7 등급으로 왠만한 비나 운동시의 수분으로 인한 제품의 고장에 충분히 대비되어 있습니다. ​

 

 

 

엔보우 전용 어플을 지원하고 있어 운동시 칼로리 소모량을 측중할수 있으며, 자체 음악 재생 및 자동 종료등 쓰임새 있는 기능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Sound

 

깔끔한 고음이 정말 매력적인 사운드..

엔보우 NOBLE-M700 블루투스 이어폰은 전체적으로 중저음부에 비해 선명함을 갖고 있는데, 전체적인 성향자체는 올라운드적인 V 자 성향입니다. 특히 초고역대는 치찰음없이 굉장히 선명하고 시원하여 청량감마져 듭니다.

개인적으로 저와같은 락발라드나 팝페라를 좋아하는 분들과 특히 여성 보컬류의 음반과는 아주 좋은 매칭을 보여줍니다. 특히 자체적으로 지닌 MP3 기능을 통해 FLAC 파일을 재생시 잡음없는 선명함이 상당히 돋보였으며, 8기가의 넉넉한 용량까지 갖추고 있기때문에 이거 정말 물건이다 싶을 정도로 상당히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저음이 아주 풍성하게 강조된 형태는 아니라서 전체적으로 웅장할 정도 까지는 아니나 스테이징을 입체적으로 잘 표현해주며, 중음역대는 다소 물러난 느낌이 듭니다.

저음역대는 베이스와 같은 악기류는 경쾌하게 표현해주는 형태이며, 묵직한 감은 다소 적은 편입니다.

Conclusion

 

엔보우 NOBLE-M700 블루투스 이이폰은 특정한 장르를 가리지 않는 올라운드 적인 성향을 갖고 있으며, 특히나 매력적인 부분으로는 8기가의 메모리를 갖추고 무손실 음원 파일인 FLAC 파일까지 지원하고 있어, 꼭 스마트폰과의 페어링을 통하지 않고서라도 자제적으로 거의 모든 음원을 재생시킬수 있어 팔색조 같은 매력을 지닌 블루투스 이어폰이라 할수 있습니다.

IPX 7 등급의 방수기능과 MP3 플레이어, 그리고 수준 높은 외형 퀄리티와 준수한 음질까지 고루 갖춘 팔방미인 같은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엔보우 NOBLE-M700 블루투스 이어폰을 추천드립니다.

저 역시 본 제품이 너무나 마음에 들어서 제가 소중히 아끼는 사람에게 선물할 정도로 만족스러웠습니다.

 

본 리뷰는 엔보우와 IT동아오피너언리더로부터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영디비 영디비님 포함 2명이 추천

댓글 9

댓글 쓰기
profile image
잘만든 이어폰 같네요! 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
07:37
17.12.07.
profile image
GamerZ 작성자
회원
flac 파일을 지원하는 부분이 참 마음에 들드라구요
11:59
17.12.07.
profile image
GamerZ
완전 초소형 DAP이군요
17:57
17.12.07.
profile image
독특한 컨셉이네요ㅋㅋ 튼튼해보입니다
10:54
17.12.07.
profile image
GamerZ 작성자
KIMBBAM
네 마감새도 괜찮고 제다 보기에도 튼튼해보이네요 ㅎㅎ
12:00
17.12.07.
profile image
GamerZ 작성자
스타아이언
제법 괜찮습니다. 기능성이 좋다고 해야겟네요
12:00
17.12.07.
profile image

예전 아이리버에서 나왔던 목걸이형 Mp3가 생각나네요  
 그것도 이어폰 일체형이었는데 학생들이 참 많이 들고 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ㅋ

10:14
17.12.08.
profile image
GamerZ 작성자
INSsoulJK
네 저도 그생각이 먼저 떠오르더군요 ㅎㅎ
02:41
17.12.09.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