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체험단 보급형의 끝판왕 막굴리기좋은 - MXL Tempo 마이크

박두영 박두영
13521 1 3

보급형의 끝판왕 막굴리기좋은 - MXL Tempo 마이크

 

■ 기본스펙

1. USB형 마이크 / 단일 지향성(프론트 전용수음용/ 후면 통상이펙시브 수음)

2. 수음의 주파수 영역 - 40Hz ~ 18kHz

3. 샘플레이트 - 최대48kHz

4. AD컨버터 - 16Bit Delta Sigma THD%N - 0.01%

5. 출력단자(모니터링용) - 3.5파이

6. 무게 280g /10만원대 초반 / 1년무상 / 5m급 USB 케이블 동봉

7. 아이패드 / 아이팟/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태블릿/ 윈도우10/8/7 호환(안드로이드/아이패드모바일 OTG필수)

 

배송상태

▲ 판매처에서 뽁뽁이까지 둘러 안전배송했습니다. 교환 판매신청서까지 동봉하였습니다. 

 

 

 

박스 & 개봉

▲ 패키지로는 전용스탠드1개/ 준장거리 5m급 USB케이블1개 / MXL TEMPO 1대 구성입니다. 아마도 많이 고심될수있는 케이블은 긴편으로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전용 스탠드까지 제공하여, 스탠드를 따로 구매하지않아도됩니다.

 

 

 

 

■ 외형 특징 

▲ 마이크는 화이트와 레드를 믹스화하여, 디자인적으로 꾀나 매력을 느낄만한 외형을 지녔습니다. 프론트에는 마이크 네이밍과 단일 지향성 로고를 포함하고있으며, 그릴안을 자세히보니, 윈드캐치용 폼을 포함하고있었습니다.

 

▲ 후면에는 3.5파이 모니터링용(헤드폰연결단자/ 스피커연결가능)을 탑재하고있으며, 그아래는 전원확인용 레드 LED를  달고있습니다. 하우징자체는 플라스틱과 알루미늄 조합으로 제조되었습니다. 기존 사용중인AT2020마이크보다 가볍기도합니다.



▲ 마이크 스탠드는 삼각형으로 제공되어 접이식이가능합니다. 그리고케이블은 꾀나 길면서도 미디장비호환되는 USB타이프 B형태라,  단자부 내구성은 미니5핀이나, 마이크로5핀보다 확실히 좋은것도 알수있었습니다.




설치

▲ 설치는 굉장히 쉽습니다. 그냥 스탠드만 고정하여 돌려주면되는데, 무리하게 돌려도 되는데, 이유는 끝까지 돌려도 내부 마모방지  스피너가 따로 존재하여, 지속적돌려도 마모가되지않게 제조되었기때문입니다. 머리가좋네요..

 

 

 

+ 추가로 1만원짜리 팝필터도 달아주었다.


▲ 추가로 구매한 마이크 팝필터를 설치해주었습니다. 팝스크린은 1만원대로 템포마이크 전용은아니나, 호환이되더라구요 책상에 두니, 턱까지 마이크가 올라와주기때문에(높이가 약간있음) 수음에 큰 오점은없는듯합니다. 

 

■ 소프트웨어 (전용 소프트웨어는 없다.)

 

▲ 드라이버는 윈도우에서 자동으로 설치되며, 최대 48kHz 샘플레이트를 제공하며, 네이밍은 USB오디오코덱으로 잡혔습니다. 아마도, 자동 드라이버설치의 경우 MAC OSX나 아이패드/폰/ 안드로이드를 위한 부분인듯합니다. 호환성이좋군요

 

▲ 자동설치된 드라이버는 이번에 윈도우10 RS2에 적용된 돌비디지탈사운드까지 지원되며, 적용됩니다. 마이크안에 사운드코덱이 탑재되었다 보시면되는데, 윈도우10과의 호환력도 나쁘지않군요

 

▲ 녹음탭을 가면, 마이크 드라이버도 USB 오디오 코덱으로 잡힌것도 알수있었고, 이상태에서 바로 녹음및 모니터링도 가능합니다.  그러나..윈도우10에서의 목소리 모니터링은 좀 작습니다.(사운드출력은 쌔지만, 목소리 모니터링만 낮은형태입니다)  왜냐면 이녀석은 MAC OSX나 아이패드 호환력으로 나왔기때문입니다. 모니터링(3.5파이 단자 출력)은 작아도 녹음자체는 꾀높은 볼륨도와 선명하게  되니 큰 걱정은없었습니다.

 

■ ​ASIO미지원 - ASIO4ALL은 반드시 설치해야한다!

 

▲ 그렇습니다. MXL 에서 센스없게 ASIO전용 드라이버를 제공하지않기때문에, 따로 ASIO4ALL (반토막 ASIO)를 적용해주어야합니다. 그래서 멀티 ASIO는 지원하지않습니다. 허나 ASIO적용하고 녹음하면 일반 WDM상태보다 모니터링이 정말 잘됩니다.  3.5파이 단자에 마이크를 삽입하자마자 까랑까랑하게 내목소리가 아주 좋게 출력되었습니다.

 

 

 

■ ​음악재생능력은 어느정도?

▲ 이녀석은 말그대로 USB 사운드카드 + 마이크가 합채된 USB마이크입니다. 그래서 단일 음악감상용 DAC으로도 사용해도되는데요 코덱자체는 마이크 모니터링과, 채팅, 사운드작업용으로 나와서그런지, 노멀하면서 약간 하이톤(고음)부가 시원하게 잡힌것이 특징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최근출시된 리얼텍 내장 사운드보다 시원한 전체적 출력으로 볼수있습니다.  

 

 

■ ​마이크 수음능력및 결과

▲ 보이스 테스트 - 아무효과없이 카메라 마이크와, MXL TEMPO를 비교한상태

 

▲ ASIO4ALL 테스트 (EQ - 하이게인 업/ 저음부 다운/ 코러스 온/ 이펙터를 준상태입니다.)

 

 

 

강점 

1. USB타입이라 - PC,태블릿,노트북등에서 자유스럽고 막쓰기좋다.

2. 실질적으로 "통신기능"에 최적화된 녀석이기때문에 스카이프,유튜브등 활용시 목소리캐치가좋음

3. 디자인이 매력적으로 생겼다.

4. 10만원대로 포진되어 가격대가 저렴한편

5. 설치가 쉽고, 내구성도 괜찮은점, 케이블길이가 길다.

6. 모니터링용 3.5파이 단자가있어 헤드폰/믹서/스피커등 연결가능

7. USB사운드카드코덱탑재로 - 단순 외장 오디오카드로 사용할수있는점

 

 

아쉬운

1. 정교하고 나노급 디테일 ㅋ 음악작업에서는 아쉬울수도있다.

2. ASIO2.0작업내지 /  MAX OSX OS를 통하지않는다면, 모니터링 사운드가 작게출력됨

3. ASIO2.0용 전용 드라이버가없어 ASIO4ALL을 이용해야한다는점(멀티ASIO지원X)

신고공유스크랩
영디비 영디비님 포함 1명이 추천

댓글 3

댓글 쓰기
profile image
동영상보니 카메라 마이크하고는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네요. 요즘 많이들 하는 인터넷 방송용으로 활용이 좋겠네요!
15:56
17.04.16.
profile image
박두영 작성자
영디비
채팅이나, 게임방송에서 해외벤치마커들에게 은근 괜찮음
정도 ㅋㅋ받은녀석이더라구요


p.s 어제 에버미디어에서 커다란놈 신제품이 발송되어, 이녀석은 서브로 사용해야할듯하더라구요
22:57
17.04.20.
profile image
박두영
아 괜찮음
정도.. ㅎㅎㅎ 그렇군요. ㅋ
23:47
17.04.2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